전체기사

전체기사

션 퓨츠

미 폭동 일던 도시서 열린 찬양집회… 수천 명 참석

미국 내 흑인 인권 시위와 폭동으로 휩싸였던 오레건주 포틀랜드와 워싱턴 시애틀에서 지난 주말 열린 예배 콘서트에, 수천 명이 참석했다고 크리스천포스트가 10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부활을 향한 폭동(Riot to Revival)’이란 제목의 예배 콘서트는 예배음악…
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

제30회 대한민국장애인문학상∙미술대전 수상작 전시회

(사)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이하 장예총, 상임대표 홍이석 목사)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재)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이 후원하는 ‘제30회 대한민국장애인문학상·미술대전(운영위원장 고재오)’의 수상작 전시회가 8월 18일(화)~8월 22일(토)까지 5일…
CCC

CCC, 2020 여름수련회 온라인으로 연다

한국CCC가 ‘믿음이 이긴다’(More than conquerors, 롬 8:37)라는 주제로 2020 CCC 온라인 여름수련회를 개최한다(8.18~20). 수련회는 사흘간(매일 저녁 7시) 수련회 특별 페이지(ccconline.kr)를 통해 저녁집회가 공개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에 섭외된 100명의 화상 참가…
세정

세정 ‘컴백호프’ 캠페인… “가정 밖 청소년 편견 사라지길”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양호승)이 전국의 가정 밖 청소년에 대한 편견 개선을 위한 ‘가정 밖 청소년 인식개선 캠페인’을 8월 11일부터 두 달간 진행한다. 월드비전은 우리 사회의 가장 취약한 아동과 청소년이 빈곤과 불평등에서 벗어나도록 도우며 지…
3.1운동 100주년 한국교회 기념 대회

[기고] 8월 광복절을 앞두고… 대한이 살았다

1920년 3월 1일, 서대문형무소 여옥사 8호실에서 다시한번 대한독립만세 함성이 울렸다. 그러자 순식간에 형무소 전체로 퍼 져나갔다. 옥쟁투쟁본부 라 불리웠던 여옥사 8호실에는 7명이 있었다. 유관순, 임명애, 김향화, 신관빈, 어윤희, 권애라, 심명철. 임명애는 …
북한 공동대책위원회

북한인권단체들, 선별 사무검사 대항 위해 ‘공대위’ 결성

북한인권단체와 탈북민 단체 30여개가 1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공동대책위원회’를 결성했다. 공동위원장은 물망초의 박선영 이사장과 북한전략센터의 강철환 대표가 맡는다. 통일부는 지난 달, 비영리법인 432곳 중 25곳, 비영리민간단체 180곳 중 64곳에 자료 제…
중국 교회, 십자가 철거

기독교 박해국가들, 코로나19 구실로 박해 강도 높여

기독교인들을 상대로 한 압력과 핍박이 팬데믹 기간 동안 더욱 심각해지고 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박해감시단체인 릴리스인터내셔널(Release International)을 인용해 최근 보도했다. 릴리스인터내셔널은 “신앙 때문에 NGO와 정부로부터 식량과 구호품을 제공…
중국 정부, 코로나19

로완 윌리엄스 등 英 교계 지도자들 “中 소수민족 학살 반대”

세계 성공회 수장인 캔터베리 대주교를 지낸 로완 윌리엄스 등 기독교 지도자들이 중국의 소수 집단 학살을 경고하는 내용의 공개 서한에 최근 서명했다고 10일(이하 현지시간)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보도했다. 이번 서명에는 영국 성공회 주교들과 미얀마와 인…
지형은

지형은 목사 “위드 코로나, 교회 회복 기회 되려면…”

코로나 시대, 장기적 안목으로 교회 운영 코로나 통한 비대면 모임, 흩어지는 교회, ‘개혁과 갱신’ 실현한 최적의 조건 갖춰져 기독교대한성결교회 목회신학연구원(원장 송창원 목사, 이하 목신원)이 한국교회의 회복과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마련한 두 번째 …
퀴어 반대 청원

퀴어축제 무려 ‘12일간’… 국민들 반대 청원 15만 달성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의 서울퀴어문화축제를 반대하는 청원에 15만 명이 참여, 청와대 국민청원 추천 순위 TOP5를 기록하고 있다. 청원은 오는 19일까지 진행 중이다. 청원자는 “서울퀴어문화축제 조직위원회는 2020년 9월 18일부터 29일까지 12일간 제21회 서울퀴…
포도 백송교회

‘마스크 나눔’ 백송교회, 이번엔 포도농가 봉사·나눔

이틀간 포도 직접 수확, 포장 작업 150박스 구매…지역 사회에 나눔도 인천 백송성결교회(담임 이순희 목사)가 코로나19와 긴 장마로 어려움을 겪는 포도 농가를 찾아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평소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해온 백송교회 성도들은 지난 8월 8-9일 경기…
부산 방주교회

계속된 집중호우에 전국 교회들 피해 ‘심각’

기성 총회, 47개 교회 ‘침수’ 등 2억여 원 피해 총회장, 구호 성금 모금…복구 봉사 협력 요청 중앙성결교회, 세한성결교회 1천만 원씩 기탁 장마가 계속되고 집중호우가 전국 곳곳에 인명과 재산 피해가 속출하고 있는 가운데, 지역 교회들의 피해 규모도 드러…
김태영 위장된 차별금지법 반대와 철회를 위한 한국교회 기도회

“한국교회, 전국적·초교파적 단일대오로 기도할 것”

‘포도원을 허는 작은 여우’ 오늘부터 우리 한국교회는 국가인권위원회와 정의당이 중심이 되어 발의한 ‘포괄적 차별금지법 제정 반대 및 철회’ 기도운동에 들어가게 됩니다. 전국적, 초교파적으로 기독교가 단일 대오를 이루어서 입법 저지에 나선 것은 …
김동호 1인시위

김동호 목사 “차별금지법 입장 요구? 상대 않을 것”

최근 차별금지법 관련 입장을 요구받고 있는 김동호 목사가 “상대하지 않는다”며 “상대하다 보면 끝이 없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김동호 목사는 11일 ‘마이웨이’라는 글에서 “나를 주사파라고 하는 사람, 북한 지령을 받고 활동하는 간첩이라는 사람, 심…

예장 합동 선거법 위반 논란, ‘증거 불충분’

지난 7월 31일 팔래스호텔에서 열린 예장 합동 교단 내 선교회 정기 모임 선거법 위반 논란과 관련, 고발인 측이 선거관리위원회에 증거를 제시하지는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함께 총 11명이 있었던 이 모임에 참석했다며 논란이 일었던 권모 목사는 선거법 위…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