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기도하는 에리트레아 성도들.

에리트레아, 결혼식에 참석한 기독교인 30명 체포

최근 에리트레아(Eritrea) 정부가 기독교인에 대한 박해에 박차를 가했다고 한국순교자의소리(한국VOM, Voice of the Martyrs Korea)가 11일 전했다. 이에 따르면, 2020년 6월 마지막 주 에리트레아 정부는 수도 아스마라(Asmara)에서 열린 결혼식에 참석한 기독교인 30명을 체포…
이혜리 쉼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쉼

달음박질 뛰듯 일을 하고 무언가에 쫓기듯 밥을 먹고 들랑말랑 선잠에 밤을 설친다. 한여름 낮의 열기처럼 뜨겁게 달궈진 마음과 몸을 쉬게 할 당신 삶의 쉼표가 있나요?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이 주시…
신간 2020년 8월 2주

[신간] <예수 나의 첫사랑>, <삶의 이유> 外

그리스도교, 역사와 만나다 데이비드 벤틀리 하트 | 양세규·윤혜림 역 | 비아 | 532쪽 | 24,000원 기독교가 유대교의 한 분파에서 세계 종교가 되기까지, 2,000년의 역사를 다루고 있다. 동방과 서방 교회의 역사를 동등하고 다루고, 고대, 중세, 근현대에 각각 비슷한 …
당진예빛교회

다음세대 교육의 혁신적 모델을 제시하는 ‘당진예빛교회’

다음세대가 사라진 한국교회의 위기는 하루 이틀의 일이 아니다. 수년 전부터 각 교단은 교회학교 활성화를 위해 목회자 인식 개선, 공과 개발, 가정 연계 방안 마련 등 다양한 노력을 펼쳐왔다. 한쪽에서는 무신론과 유물론, 진화론을 가르치는 공교육에서 벗어나 …
영화 <김일성의 아이들>

[트루스 칼럼] 우물 속의 아이들, <김일성의 아이들>

이승만 대통령은 어릴 적 천연두로 시력에 문제가 생긴다. 이에 이승만 부모님은 당시 조선에 와 있던 한 외국인 양의사를 찾아가 이승만의 눈을 치료한다. 이승만 어머니는 의사에게 감사하다고 달걀 한 꾸러미를 들고 가는데, 의사는 거부하며 이렇게 말한다. …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잘된’ 모방은 창조의 어머니?

◈문화의 모방: 무한 경쟁 속 생존을 위해 부분 모방을 택한 한국 영화 2019년과 2020년의 한국 영화 트렌드는 아무래도 ‘패스트 팔로잉(fast following)’, 이 한 단어로 압축해서 표현 가능할 듯하다. 2018년 두드러졌던 한국 영화 흥행 침체 이후, 특히 신파와 애국 …
안양대

교육부, 안양대 우일학원 김광태 이사장 해임

교육부가 지난 7일 안양대학교 우일학원 김광태 이사장(장로)을 해임 조치했다. 해임된 김광태 이사장은 기독 사학인 안양대학교를 대순진리회 대진성주방면 측에 불법 매각을 추진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었다. 특히 김 이사장은 대진성주방면 관련자인 허모 씨…
‘포괄적 차별금지법안 반대 전국 신학대학교수연대

전국 신학 교수들 “포괄적 차별금지법, 신앙과 종교 억압”

신앙과 종교에 따른 표현의 자유와 학문의 자유 억제 기독교 이념에 따른 학교 운영 권리 근본적으로 억압 참여 교수 확대, 일반대학과 연대, 정치계와 대화 모색 전국 36개 신학대 367명(8월 6일 기준)의 교수들이 포괄적 차별금지법안에 대해 표현의 자유와 학문…
성전환 군인

‘성전환 전역’ 변희수 씨, 강제전역 취소 소송 제기

공대위 “트랜스젠더 군인 복무 중단 근거 없어” 변희수 “육군본부와 국방부, 혐오 가득해 실망” 남성으로 입대해 휴가 중 여성으로 성전환 수술을 받아 강제전역 조치를 받은 변희수 씨가 강제전역 처분을 취소해달라며 행정소송을 제기했다. 변희수 씨는…
동성애 동성혼 옹호, 종교 박해하는 코드인사, 나쁜 NAP, 악법과 조례 반대하는 국민대회

“성전환 군인 복무? 타인과 부대 생각 않는 철저한 이기주의”

1. 군대는 공동체, 남여 주특기와 병과 고려 없어 2. 화장실과 생활관 문제, 女 군인들 불안해할 것 3. 수술 관련 군의관과 해당 부대에 책임 전가 중 성전환 수술로 강제 전역 조치를 받은 변희수 씨의 행정소송 제기에 대해, 군인권연구소 김영길 대표는 “총체적…
NCCK 8.15

NCCK, 광복절 75주년 선언문 발표

미완의 해방 75년, 끝나지 않은 전쟁 70년 이제 민족 자주와 평화의 길로 나아가자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총무 이홍정 목사, 이하 NCCK)가 광복 75주년을 맞아 ‘광복절 선언문’을 발표했다. 10일 서울 종로 한 식당에서 회원교단장·기관장들은 ‘미완의 해방 75…
프랭클린 그래함

프랭클린 그래함 “미국은 곤경의 때, 기도 절실”

오는 9월 26일 워싱턴D.C.에서 ‘2020 기도 행진(Prayer March 2020)’이 예정된 가운데,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가 “수천 가정, 목회자, 교회들이 나와 함께하기를 바란다”고 요청했다. 그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현재 곤경에 처한 미국은 하나님의 도우심이 필요하며,…
분당중앙교회 비상대책위, 감사원에 청구서 제출

위법한 대토보상제도 운영에 관한 공익감사청구

분당중앙교회 비상대책위, 감사원에 청구서 제출 최종천 목사 “보상금 사회 기부로 역사에 공헌” 대한예수교장로회 분당중앙교회(담임 최종천 목사)는 8월11일 오전 11시 감사원을 방문, LH한국토지주택공사와 경기도시공사가 ‘토지보상법’을 위반해 대토보…
김은구

중국의 가면을 벗긴다 : 한국에서 미국에 전하는 경고(3)

China Inside Out : A wake up call from a Korean perspective (3) -United Front Tactics 지난 23일, 폼페이오 국무장관이 역사적인 연설을 남겼다. 중국공산당의 도전으로부터 자유를 지키는 것이 이 시대의 가장 중요한 사명임을 선언했다. 미국의 국무장관이 문제의 심각성을 명확히…
동두천 두레마을

[김진홍의 아침묵상] 손바닥 만한 작은 희망

구약성경 열왕기상에는 손바닥 만한 작은 구름 이야기가 나옵니다. 선지자 엘리야의 시대 이야기입니다. 당시는 온 나라에 희망을 찾을 수 있는 구석이 없이 통째로 부패하고 변질되고 타락한 시대였습니다. 아합 왕과 이세벨 왕후의 통치하에 여호와를 섬기는…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