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염안섭 원장 (수동연세요양병원)

염안섭 원장 “소강석 목사님의 진심 느껴… 보호해 드려야”

염안섭 원장(수동연세요양병원, 레인보우리턴즈)이 “우리가 소강석 목사(새에덴교회)님을 잘 보호해 드릴 필요가 있다”고 호소했다. 소 목사는 지난 2일 새에덴교회 주일예배에 참석한 박지원 국정원장에게 찬사를 보냈다가 일각의 비난을 받고 있다. 염 원장…
새에덴교회 소강석

소강석 목사 “사역의 본질과 진정성만은 알아 달라”

격려한다는 게 애드립으로 과찬, 백번 사죄 진실과 본질과 동기 대신, 애드립 문제삼아 박 원장, 의원 시절 동성애 반대 질의 앞장 소강석 목사(새에덴교회)가 “한국말에는 말이 있고 말귀가 있다. 말귀로 알아듣지 못하고 단어로만 조합해 버리면 초갈등 사회…
복음법률가회

“‘반동성애 설교만으로 감옥 간다’는 표현은 사용 않길”

복음법률가회가 최근 “정의당 차별금지법안의 위험성을 소개할 때 부정확하거나 부적절한 표현을 사용함으로써 소위 가짜 뉴스 전파논쟁이유발되고있어, 복음법률가회에서 유의사항을 알려드린다”며 ‘정의당 차별금지법 위험성을 소개할 경우 유의사항’에 …
레인보우리턴즈 정의당사 앞 집회

“대한민국 퇴보시키는 정의당, 우리가 기도로 막자”

염안섭 원장 “하나님 애통, 예수님 마음 느껴” 트랜스젠더 “예수님의 은혜로 회복과 치유돼” 레인보우리턴즈 주최 ‘동성애 독재법(포괄적 차별금지법) 저지를 위한 기도회’가 8일 오후 6시부터 서울 여의도 정의당사 앞에서 세 번째로 개최됐다. 레인보…
박연훈

코로나로 초토화된 교회학교 대안 ‘Jesus DNA’

7개 교회에서 전도코칭, 120%까지 증가 경험 담임목회자들, 실질적 문제점과 대안 인지를 교회학교 시스템, 학교에서 교회로 복귀해야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교회 기관들 중 가장 타격을 입고 있는 다름아닌 교회학교이다. 하지만 저자는 “교회학교는 코로나 이전…
10.3 광화문 집회

[사설] 한 사람이 절박한데 내부 총질 웬말인가

지금 슈퍼 여당이 막강한 권력을 갖고 독주하고 있다. 그리고 그 기조는 상당부분 반기독교적 성향을 띠고 있다. 코로나19를 명분으로 예배 제재가 일상화되고, 죄를 죄라고 말하는 것을 제재하려는 법안이 추진된다. 이 밖에 현 정부의 대북·부동산·경제·사회·문…
생존 수영

코로나19로 위기 처한 교회와 성도들 위해 무엇을…

코로나19 이전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코로나19 이후 변화 예측·분석 많지만 지금 당장 어려움에 답 못해주는 느낌 코로나19가 2-3개월 정도만 지나면 잡힐 줄 알았는데,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다. 코로나19 이전으로 다시 돌아갈 수 있을까? 코로나19가 종식될 수 있…
사랑 하트

이웃 희생적으로 사랑한다 해서, 손해 보게 하실까요?

본문: 출애굽기 32장 30-35절 사랑하면 모욕감도 이겨낸다 지금은 죽고 없지만, 서울 통의동에는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백송이 살고 있었습니다. 높이 16미터에 수령이 약 600년쯤 되는 백송은 어느 날 강풍을 동반한 폭우로 그만 쓰러지고 말았습니다. 그런데 죽…
고난 십자가 예수 나무 성금요일 부활

믿는 자의 고난은… 행복하게 여길 일입니다

본문: 마태복음 5장 10-12절 주님의 산상설교에서 의를 위하여 박해를 받는 사람에 관한 부분입니다. 여기서 의(義)는 옳은 일을 위한 것입니다만, 더 나아가 주님을 위해 고난을 당하고 핍박을 받는 것을 지칭합니다. 주님의 일을 위해 억울하게 고난을 받거나 투옥…

[소중한 성 거룩한 성] 국내 HIV 감염 관리 시스템 각성해야

얼마 전 질병관리본부는 2019년도 HIV/AIDS 신고 현황 연보를 발표 하였다. 이전 현황과 비교해 서 주목할 만한 변화가 있어 이를 소개하고, 문제점을 분석하고자 한다. 첫째로 HIV 감염 신고자수의 증가 이다. 내국인을 기준으로 2018년 989명이었던 신고자 수가 2019년에…
설동욱 목사(서울 예정교회 담임, 한국지역복음화협의회 대표회장).

[설동욱 목사 칼럼] 빛의 자녀

요즈음 세상은 온갖 어두운 소식 뿐이다. 정치가 혼란스럽고 경제도 마이너스 성장을 하고 있고 사회 문화도 비대면으로 관객 없는 공연을 하는 실정이다. 그야말로 빛이 그리운 시간을 우리는 보내고 있다. 빛에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태양처럼 빛을 내는 발…
동두천 두레마을

[김진홍의 아침묵상] 아직 12척의 배가 있습니다

우리 역사에 등장하였던 여러 인물들 중에 특히 존경하는 인물 넷이 있습니다. 신라의 큰 스님 원효스님, 임진왜란에 겨레를 지킨 이순신 장군, 2백 년 전의 선각자 정약용 선생, 그리고 도산 안창호 선생입니다. 이들 4분의 조상들 중에서 특히 이순신 장군의 초…
소강석 8월 둘째 주

소강석 목사 “장년 여름수련회, 모여드는 성도들의 모습을 보고…”

“마음이 떨리고 떨렸습니다. 그 떨림은 거룩한 부담감이 되었고요“ 몇 달 전, 저는 30년 전통을 이어온 ‘새에덴 장년 여름수련회’를 앞두고 고심 하였습니다. 예전처럼 원주 오크밸리에서 할 것인가, 아니면 코로나 여파로 중단할 것인가를 놓고 말입니다.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