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박능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1차장(보건복지부 장관)

박능후 장관 “교회 소모임 금지, 또는 더 강화된 방안 고려 중”

박능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1차장(보건복지부 장관)은 9일 저녁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교회에 소모임과 단체 식사를 금지하는 조치를 다시 시행하거나 더욱 강화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박능후 장관은 “지난 2주간 국내…
뉴이스트

뉴이스트 민현 생일맞아 팬들, 의미 있는 응원과 기부

가수 뉴이스트 민현 팬클럽 ‘L.O.Λ.E(러브)’가 민현 생일인 8월 9일을 기념해 굿네이버스 인천본부(본부장 홍상진)에 위기가정 여아를 위한 후원금을 전달했다. 인천 본부 측은 “뉴이스트 민현 팬클럽 ‘L.O.Λ.E(러브)’가 민현의 생일을 맞아 국내 위기가정 여아 …
산위의마을교회

산위의마을교회, 베스티안재단에 화상환아들 위한 선물 전달

산위의마을교회와 베스티안재단이 지난 5일(수) 화상환아들의 건강과 행복한 삶을 위한 ‘소망 선물 꾸러미’ 전달식을 가졌다. 전달식에는 양기관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산위의마을교회 아웃리치팀은 화상환아들을 위해 색연필, 몰랑이인형…
도시락

‘청년도시락’ 캠페인 취약계층 대학생 식비 지원

희망친구 기아대책(회장 유원식)은 10일 취약계층 대학생의 식비 지원을 위한 ‘청년도시락’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청년도시락 캠페인은 생활비 부담으로 끼니를 거르는 대학생의 식사 권리 보장을 위한 지원 캠페인으로 이번에 총 100명의 취약계층 대학…
이음바자회

‘이음바자회’ 어려움 겪는 장애예술인 돕는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예술인을 돕기 위한 바자회가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이사장 안중원)이 후원하고 (사)빛된소리글로벌예술협회(이사장 배은주)가 주최하는 제5회 이음바자회가 기빙플러스갤러리 카페(9…
최강창민

최강창민, 집중호우 피해 소식에 ‘또’ 기부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은 그룹 동방신기 멤버 최강창민(SM엔터테인먼트)이 집중호우로 인해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 아동들을 돕기 위해 3,000만원을 기부했다고 6일 밝혔다. 최강창민은 평소 아이들을 위한 기부활동을 활발히 이어가고 있는 ‘기부 천…
목포남부교회

진보 교단인 기장서 목포 교인들이 “차별금지법 반대”

세계성시화운동본부가 “한국기독교장로회(총회장 육순종 목사) 목포남부교회 성도 200여 명은 10일 포괄적 차별금지법 반대 성명서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르면 이들은 ‘한국기독교장로회 총회교회와 사회위원회’가 총회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에 올린…
목포남부교회

[성명 전문] 포괄적 차별금지법에 대한 우리의 입장

성시화운동본부가 10일 “한국기독교장로회(총회장 육순종 목사) 목포남부교회 성도 200여 명이 포괄적 차별금지법 반대 성명서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다음은 성명서 전문. 포괄적 차별금지법에 대한 우리의 입장 1945년 설립된 한국기독교장로회(총회장 육순…
연구원장 조고산 목사.

‘제16차 제자의 삶 프로젝트 목회자 세미나’ 개최

제자의삶연구원(원장 조고산 목사)는 오는 26일 대전 제1연수원에서 ‘제16차 제자의 삶 프로젝트 목회자 세미나’를 연다. ‘제자의 삶 프로젝트’는 7년의 산골 농촌교회 목회와 29년(제자훈련 15년, 셀교회 12년)의 도시 개척교회 목회 등 총 36년 동안 건강한 교회…
데이비드 라 목사

미얀마, 집합금지령 어기고 예배 드린 캐나다 목사에 징역형

미얀마 법원이 신종 코로나감염증(코로나19) 사태 기간 당국의 폐쇄령 당시 예배를 드렸다가 기소된 캐나다 목사에게 징역형을 선고했다. 로이터 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마양곤 지방법원의 모 스웨(Maung Soe) 판사는 6일(현지시각) 데이비드 라(David Lah·43) 목사에게 …
이효준 장로.

[칼럼] 하나님의 약속을 굳게 믿고 신뢰하는 신앙인들

“하나님은 약속을 기업으로 받는 자들에게 그 뜻이 변하지 아니함을 충분히 나타내시려고 그 일을 맹세로 보증하셨나니(히 16:17)”. “이르시되 내가 반드시 너에게 복 주고 복 주며 너를 번성케 하고 번성하게 하리라 하셨더니 그가 이같이 오래 참아 약속을 받…
열방교회

한 영혼을 위한 전도, 한 영혼을 위한 목사

다양한 대상보다, 한 영혼 위한 전도활동 중심 작은 교회로서 공동체 중시하고 셀원들 도와 교회어디가, 정보 홍수 속 바른 길 인도 ‘나침반’ 전도를 위한 어플 ‘교회어디가’와 크리스천투데이와 함께하는 본 기획 시리즈는 전도에 관한 목사님들의 이야기…

예장 합동 총회 ‘금권선거 논란’, 양측 진실 공방

예장 합동 총회를 앞두고, 임원 선거와 관련해 금품수수 공방이 오가고 있다. 이 논란은 7월 31일 팔래스호텔에서 열린 선교회 정기 모임을 둘러싼 것으로, 최근 몇몇 언론에서 의혹을 보도하며 촉발됐다. 내용을 요약하면 선교회 모임 중 입후보자 교회 담임목…
한국교회언론회 이억주 목사

“새벽·저녁예배 시 추가수당? 교회를 세속 기관으로 보는 것”

최근 부목사, 법률가, 노동운동가, 신학생 등을 중심으로 소위 기독교 노동조합을 만든다는 소식이 알려져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유만석 목사)가 “세속적 조직인 노조를 통해 더 많은 소득을 얻고 권리를 쟁취한다는 것은 세상 것들에 집…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