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여호와께 죄를 범하였노라”
다윗이 우리아의 아내 밧세바를 범하고 우리아를 죽인 뒤에 스스로 회개하지 못하자, 하나님께서 선지자 나단을 보내서 그를 경책하셨다. 이전의 다윗…
하나님 조용히 만나는 시간 세상 속 ‘노이즈 캔슬링’ 필요 큐티, 하나님 말씀 듣는 시간 기도, 하나님 말씀 묵상 도와 필자는 심한 길치다. 특히 방향 감각이 없는 편이다. 네이버 지도로 목적지를 찾아도 방향을 놓칠 때…
성경 속에는 질문이 적지 않습니다. 성경을 읽으면서 자칫 그냥 지나칠 수 있는 질문들의 배경과 의미들을 찾아보는 칼럼 ‘20 Questions in Old Testament’ 세 번째 편입니다. -편집자 주 4. 이 할례 받지 않은 사람이 누구이기에? 다…
가정사랑학교 대표이자 한국기독교 전도운동본부 고문인 송기배 목사가 인도하는 파워 관계전도세미나가 8월 8일(화)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거창영광교회(담임 이석희 목사)에서 열렸다. 이날 세미나의 오전 시간에…
주님! 대한민국을 긍휼이 여겨 주옵소서. 불특정 다수인들의 잘못된 생각과 판단으로, 지금 이 나라가 위험에 빠져 있습니다. 전혀 알지 못하는 이들에 의해 목숨을 잃게 된 사람들과 이로 인한 상처로 자괴감과 슬픔에 잠긴 …
내 모습 제대로 돌아보려면 SNS, 주식, 코인 앱 등 대신 하나님 말씀의 거울 비춰야 우리가 큐티해야 하는 이유 큐티는 ‘거울 보기’이다. 왜냐하면 하나님 말씀에 자신을 비추어 보는 시간이기 때문이다. 아름다운 모습이 …
주제 ‘아버지 상처에서 자유하라’ 아버지 치유로 참사랑 대안 제시 초등학생부터 가족들 모두 참석 가족과 이웃에 편지 쓰는 시간도 그레이스실천사역연구원(원장 김록이 목사, 이하 실사원) 주최 7월 오산리 세대연합 …
뉴욕 명문종합대학인 예시바대는 최근 기독학생들을 위한 유대학 인증·석사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예시바대의 혁신적인 이니셔티브는 기독교의 유대적 기원과 관련성을 이해하려는 기독교인의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이뤄졌…
미국 덴버신학교 정성욱 교수와 아틀란타그레이스 한인교회 및 조이너스케어 정광욱 목사 모친 양영희 사모(전도사)가 7월 31일(현지시간) 향년 82세를 일기로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았다. 천국환송예배(장례예배)는 8월 3일(목)…
개신교 20대 청년의 비율이 지난 5년 사이에 절반으로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이는 전체 연령대에서 ‘종교인’의 비율이 급격히 하락한 데 따른 영향도 컸다. 최근 한국기독교목회자협의회가 출판한 ‘한국기독교분…
아는 한글로 된 성경, 이해 안 돼 신약성경 원어는 평소 사용 언어, 지금 우리 성경은 문어체·고어체 문해력도 갈수록 심각 수준 하락 큐티 문해력? 성경 읽고 쓸 역량 쉬운 말 성경으로 바꿔서 읽어야 우리가 읽는 성경은 …
라이트이너스 미니스트리(대표 정재유)가 치유사역자 원준상 선교사(세계선교초대교회)와 함께 9월 16~17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더네임오브지저스 크루세이드’(The name of Jesus crusade) 말씀 치유 대성회를 연다. 주죄 측은 “…
로니 마카바이 목사 초청 한국 치유전도집회가 오는 9월 12일(화)부터 15일(금)까지 오전 10시와 오후 2시 30분에 오산리 기도원 대성전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Jesus The Healer Ministry’가 주최하며 안승철 목사가 대회장, 정기…
‘예수 부활 토론회’가 오는 8월 5일(토) 오후 7-9시 고려대 서울캠퍼스에서 개최된다. 이번 토론회는 예수 부활이 ‘신화’라는 입장과 ‘역사’라는 입장의 목회자들이 일대일로 토론을 벌인다. 입론과 반론, 교차토론과 청…
기본 못 배우고 무작정 스키 시작 주일 교회 예배에서 했던 다짐들 월요일 아침에 다 잊고 세상으로 어깨 너머로 배운 신앙 오래 못가 오도가도 못하고 슬로프에 어쩡한 자세로 서 있었다. 기본도 제대로 배우지 못하고, 리…
공간을 넘어 커뮤니케이션의 확장이 이뤄진 비대면 시대, 온라인 신앙 훈련 프로그램 ‘수요’에 비해 실제 ‘공급’은 상대적으로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목회데이터연구소(대표 지용근)가 최근 발표한 ‘개신교인의 온…
다윗이 우리아의 아내 밧세바를 범하고 우리아를 죽인 뒤에 스스로 회개하지 못하자, 하나님께서 선지자 나단을 보내서 그를 경책하셨다. 이전의 다윗…
대법원이 지난 7월 ‘동성 파트너의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을 인정한 이후, 친동성애 세력의 전방위적 공세가 이어지고 있다. 시민단체 모두의결혼,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민변) 공익인권변론센터는 10일 오전 서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