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여호와께 죄를 범하였노라”
다윗이 우리아의 아내 밧세바를 범하고 우리아를 죽인 뒤에 스스로 회개하지 못하자, 하나님께서 선지자 나단을 보내서 그를 경책하셨다. 이전의 다윗…
C채널방송 15주년 창사특집 <성지가 좋다- 페르시아를 가다(연출 유창호·안대성)>가 설 특집으로 방영한다. 방송에서는 이스라엘 히브리대에서 정치학 박사학위를 받은 후 동 대학 투루만연구소 연구원과 현지법인 유대학연…
성경 읽으면서 남들만 떠올린다? 하나님 말씀은 ‘내게’ 하시는 것 묵상, 하나님 관점에서 이해해야 적용, 하나님 말씀 내 마음에 담기 주관적이지만 마음대로 해선 안돼 관찰-해석-적용, 신앙을 생활로 “이 설교를 배우…
사회보다 교회에 더 안전·평등·정의 느껴 교회에서 깊은 관계에 대한 어려움은 문제 예배·영성 회복과 사회적 책임 동시 추구 “불안한 실존적 삶에 영적 해답 제시해야” 교회 청년들이 바라는 설교, 목양의 방식은 무엇…
개혁파 신학 교육을 위한 마스터스 세미너리(책임교수 최더함 박사)에서 2024년 신입생 및 편입생을 모집한다. 마스터스 세미너리는 마스터스 개혁파총회(Masters Reformed Assembly)에서 운영하는 교육 기관이다. 3년 8학기(계절학…
“제발 말해주세요. 네. 나비가 무엇이지요?” 노랑 애벌레가 고치 안에 있는 애벌레 할아버지를 만나 묻는다. “그것은 네가 되어야 할, 바로 그것이야!” 애벌레는 나비가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꽃들에게 희망을>의 한 장…
20~40대 중에선 무려 절반 가량 감소해 60대 이상 49%… 사회보다 고령화 빨라 대한민국 개신교인 인구(만 19세 이상)가 정점을 찍었던 2012년 22.5%에서 10년 만에 16.6%로 급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20~40대에서는 무려 절반 가량…
갈멜산 금식기도원(담임 조성근 목사)에서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에 2천만 원을 후원했다. 지난 12일 갈멜산 금식기도원 오전 집회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갈멜산 금식기도원 조성근 목사와 밀알복지재단 미션사업부 …
팩트만 집중하면 사람 마음 놓쳐 심한 경우 하나님의 마음 왜곡해 더 많은 질문 답할수록 깊이 이해 관찰 결과를 질문해 사랑 담아라 “세면대 사용 후 수도꼭지 레버를 냉수 쪽으로 돌려놓을 필요가 없다!” 얼마 전 팩…
임계점3시간기도운동본부와 한국IT선교회는 15일 경남 양산시 베들레헴교회(담임 이준호 목사)에서 시작해 전남, 인천, 강원, 경기 등 전국 지역교회에서 ‘목회자와 성도들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한다. 해당 세미나는 교회 …
말씀 이해하지 못해도 질문 못하다 교회 떠난 성도들, ‘가나안 성도’로 질문법 안 가르쳐 성도들 쫓아낸 것 질문해야 지식 아닌 이정표 만들어 질문하면 생각하고, 성령님 도우셔 질문은 하나님 마음 보이는 돋보기 10…
하이패밀리(대표 송길원 목사)에서 “2023년 한국인들의 최애(最愛) 성구로 빌립보서 4장 6절 말씀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가 뽑혔다”고 26일 발…
가정사역단체 하이패밀리(대표 송길원·김향숙)에서 2023년 가정 관련 주요 이슈였던 사건·사고와 법률 통계에 주목하면서, ‘2023 가정 10대 뉴스’를 발표했다. 하이패밀리는 “새로운 트렌드를 중심으로 선별했다”며 “세…
1년 몇 독 읽었는지도 중요하지만 성경대로 사는 방법 생각지 않아 교회, 읽고 이해하는 법 가르쳐야 궁금하면 질문 품고 생각 시작을 필자가 교회학교 고등부 다닐 때 이야기다. 당시에는 교회 선생님이 출석을 부르며 일…
성경 읽다 보면, 양자역학처럼 이해할 수 없는 일 많이 벌어져 하나님 뜻 이해하기 쉽지 않아 묵상, 하나님 마음 깨닫는 것 성경 등장인물 행동 깊이 사고 하나님 마음 파헤치는 건 아냐 슈퍼컴퓨터가 없으면 기상이나 기…
유화종 소장 “바른 방향으로 나아가는데 바람막이 역할” 김병남 원장 “가장 좋아하는 기도사역 집중하기로 했다” 기도로 문제를 해결하고, 치유하는 리디머기도사역연구소(소장 유화종, 원장 김병남)가 개원했다. ‘…
다윗이 우리아의 아내 밧세바를 범하고 우리아를 죽인 뒤에 스스로 회개하지 못하자, 하나님께서 선지자 나단을 보내서 그를 경책하셨다. 이전의 다윗…
대법원이 지난 7월 ‘동성 파트너의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을 인정한 이후, 친동성애 세력의 전방위적 공세가 이어지고 있다. 시민단체 모두의결혼,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민변) 공익인권변론센터는 10일 오전 서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