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여호와께 죄를 범하였노라”
다윗이 우리아의 아내 밧세바를 범하고 우리아를 죽인 뒤에 스스로 회개하지 못하자, 하나님께서 선지자 나단을 보내서 그를 경책하셨다. 이전의 다윗…
한국 그리스도의 교회 100년 역사를 인물 중심으로 소개하였던 서재룡 박사가 저술한 『100년의 발자취, 이흥식 전도자 편』 북콘서트가 8월 1일 오후 1시 30분부터 서울 중구 남대문교회에서 진행된다. 저자 서재룡 박사(강서대…
제52차 전국목회자 영광사역 세미나가 오는 8월 6일(화) 오후 1시 30분부터 오후 9시까지 천안 성신제일교회(기감, 황인태 목사)에서 개최된다. 인공지능 시대에 한국교회의 예배 혁신과 새로운 부흥을 위한 대안으로 떠오르고 …
아이돌 그룹 센터 중요한 것처럼 큐티 본문에서도 ‘주인공’ 찾아야 제대로 된 관찰, 묵상, 적용 위해 도와줄 수 있는 연장·도구 필요해 주인공, 내가 투영시킬 등장인물 마음에 와닿아 더 잘 이해하게 해 아이돌 그룹은 …
글로벌 Ai사역 연구소 대표 전사무엘 목사는 코로나 팬데믹 시절 교회 예배의 기능이 무너져 내리는 것을 안타깝게 여기고, 기도 가운데 자비를 들여 편리한 온라인 예배 접속 기능이 있는 ‘바로연결 앱’을 개발해 한국교회와…
‘공동체 성경읽기와 제자도’라는 주제로 신학 컨퍼런스가 지난 7월 4-5일 경기 이천 에덴 파라다이스 호텔에서 개최됐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美 덴버신학교 크레이그 블롬버그(Craig Blomberg, 신약학) 석좌교수와 정성욱 교…
문해력이 큐티의 목적지 아냐 문해력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 관찰부터 제대로 하자는 주장 본문 이해되면 성경과 친해져 “저는 T라서 공감할 수가 없어요!” 지난 학기 초등학교 독서토론 수업 시간에 있었던 일이다. 필자…
선교 단체 ‘인투미션’이 주최하는 목회자 선교사 자녀 캠프 MPKC 여름 청소년 캠프가 오는 7월 22일부터 24일까지 3박 4일동안 울산사랑선교교회에서 진행된다. 목회자 선교사 자녀인 청소년 80명을 대상으로 하는 이 캠프는 신…
대한민국 발전, 한미동맹 덕분 공산주의에서 나라 구할 기회로 선교사·목사, 포로들 복음 전해 1만 6천여 포로들 기독교인으로 반공포로 석방, 당시 전쟁 상황 및 국제정세 꿰뚫는 통찰력으로 샬롬나비(상임대표 김영한 …
안 보이는 하나님 보는 힘, 통찰 알고리즘 분석·추천당하는 시대 그리스도인에게 필요한 것 통찰 큐티, 신앙인 통찰 키워줄 도구 <관상>이라는 영화가 있다. 관상은 사람의 얼굴을 보고 그의 운명이나 수명 같은 것을 판단…
2024 교리와 부흥 콘퍼런스가 “존 맥아더의 설교와 목양”이라는 주제로 8월 26부터 27일까지 1박 2일간 예수비전교회(도지원 목사 시무)에서 열린다. 존 맥아더는 캘리포니아 썬 밸리에 소재한 그레이스 커뮤니티 교회의 목…
청장년을 대상으로 하는 <다윗의 장막 예배 컨퍼런스>가 7월 16일부터 18일까지 천안 백석대학교에서 열린다. 한국에서 ‘다윗의 장막’ 앨범 시리즈로 유명한 스캇 브래너 목사가 12년만에 ‘리바이츠 미니스트리즈’에서 예…
큐티할 때 거룩한 상상력 필요 그 시대 순간으로 돌아가 상상 하나님 뜻 받아들여 순종 가능 거룩한 상상력, 관찰을 통찰로 기상천외한 행동을 끝없이 하는 어린아이가 있다. 어른들로 감당하지 못해 고개를 절레절레 흔들…
20세기 가장 뛰어난 신학자 중 한 사람이었던 독일의 위르겐 몰트만(Jurgen Moltmann) 박사가 98세의 나이로 6월 3일(현지시간) 별세했다. 1926년 독일 함부르크에서 태어난 몰트만 박사는 제2차 세계대전 당시 독일 육군에 입대했으…
인천 미추홀구 국제성서박물관 기획전시 ‘올리브, 지중해의 젖’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해당 전시는 2024년 인천광역시 지원 ‘등록사립박물관 활성화 사업’에 선정돼 진행 중이며, 국제성서박물관은 해당 사업에 4년 …
큐티, 말하는 방법부터 배워야 의견을 제시하고, 이유를 들고 사례를 이야기하고, 의견 제안 결론, 이유, 근거(사례) 순으로 큐티 내용 따로 정리하면 말씀 내 생각 정리돼 일상 풍성해져 우주(?)를 방황하며 끝없이 말하는 …
다윗이 우리아의 아내 밧세바를 범하고 우리아를 죽인 뒤에 스스로 회개하지 못하자, 하나님께서 선지자 나단을 보내서 그를 경책하셨다. 이전의 다윗…
대법원이 지난 7월 ‘동성 파트너의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을 인정한 이후, 친동성애 세력의 전방위적 공세가 이어지고 있다. 시민단체 모두의결혼,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민변) 공익인권변론센터는 10일 오전 서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