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여호와께 죄를 범하였노라”
다윗이 우리아의 아내 밧세바를 범하고 우리아를 죽인 뒤에 스스로 회개하지 못하자, 하나님께서 선지자 나단을 보내서 그를 경책하셨다. 이전의 다윗…
교회-사회 생활, 분리되지 않아 사회생활 중 갈 길 못 찾는 이유? 하나님 말씀 성경 접속 않기 때문 큐티, 일상 신앙생활로 변화시켜 Q. 다음 중 신앙생활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1. 예배 드리기 2. 교회 모임에 참여하기 3. 문…
초대교회에 나타났던 강렬한 성령 역사의 재현을 기대하며 ‘예수군사 사관학교 제1차 총진군 대회’가 10월 23일부터 25일까지 서울 구로구 다메섹교회(정바울 목사)에서 개최된다. 말씀과 성령의 역사로 열방을 향해 복음을…
2023 제8회 말씀묵상 컨퍼런스가 오는 10월 9-10일 1박 2일간 경기 용인 양지 파인리조트에서 개최된다. 이동복 목사(청라 좋은밭교회)가 인도하는 컨퍼런스에서는 첫날 오전 묵상 특강에 이어 이틀간 세 차례 ‘묵상과 워크샵’…
‘교회 리빌딩’, ‘외로운 크리스천’, ‘OTT 크리스천’. <한국교회 트렌드 2024>가 현 시점에서 한국의 교회들이 놓치지 말아야 할 흐름으로 꼽은 키워드들이다. 지난 해 비슷한 시기, <한국교회 트렌드 2023>를 내놓으며 코…
큐티 하면 자신의 소원보다 하나님의 뜻 생각하게 된다 하나님 말씀에 귀 기울인다 그게 진리 받아들이는 태도 아이가 간절한 눈빛으로 아빠를 바라본다. 하지만 아빠는 그 눈빛을 못본 척하고 배고프다면서 빨리 식당으로…
한신대 1회 졸업생… 학자로서 사명 다해 「기독교사상사」, 기념비적 교과서로 읽혀 70세에 케냐 선교사로 선교·교육에 헌신 혜암연구소, 진보·보수신학 만남의 장 마련 故 혜암 이장식 박사 소천 2주기를 맞아 혜암신학…
“피터 와그너가 주강사? 사실과 달라 2차 대회와 AD2000운동 혼동 말아야 로잔 언약과 문서들, 꼭 탐독해 달라” 한국로잔위원회 신학위원회가 최근 한국기독교이단상담소협회(한상협)과 세계기독교이단대책협의회(세이협)가…
제11회 참교추 컨퍼런스가 오는 10월 23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강동구 하늘영광교회(담임 박순용 목사)에서 개최된다. 이번 컨퍼런스는 ‘하나님의 영광에 대한 목마름(Soli Deo Gloria)’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참교추는 ‘참된 …
큐티, 말씀 해석과 적용 중요하나 ‘간절한 물음’으로 말씀 앞에 서야 비기독인들, 정보력으로 정답 찾다 ‘전문가들’에 낚여 욕망의 노예로 말씀 읽기만 해선 문제 해결 안돼 간절함, 하나님 말씀 문 여는 열쇠 “문이 …
경색된 한중(韓中) 관계와 코로나19 사태 가운데서도 한국 내 중국인들에게 끊임없이 복음을 전해 온 서울중국인교회(담임 최황규 목사)가 창립 20주년을 맞았다. 이 교회는 10일(주일) 오후 1시 창립 20주년 기념예배를 드린다. …
지난 7월 중순부터 갑작스럽게 쏟아진 폭우와 72년 만에 한반도를 관통한 제6호 태풍 ‘카눈’으로 많은 인명과 재산 피해가 발생한 가운데, 다니엘기도회 사랑의헌금 운영위원회는 수해를 입은 전국의 교회를 파악하고 복구에 …
미국 새들백교회 설립자 릭 워렌 목사가 한국을 방문한다.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에 따르면 오는 10월 23~24일 이틀간 진행되는 ‘한국교회 섬김의 날’에 릭 워렌 목사를 초청했다. 오정현 목사는 1일 故 옥한흠 목사 13…
큐티, 밀린 방학 숙제처럼 해서야 억지로 하면 짐, 신앙생활 방해돼 하나님과 교제, 가장 즐거운 시간 각종 연결 끊고 하나님 말씀 집중 하루 중 ‘아침 일찍, 밤늦게’ 좋아 생활 패턴 맞는 시간 선택해 큐티 필자가 초등…
“웨슬리의 복음신학이 한국교회에 뿌리내리도록 하신 분이다.” 서울신학대학교 명예총장 故 조종남 박사 천국환송예배가 22일 오전 서울신학대학교 본관 소강당에서 거행됐다. 성결교단의 신학자들은 복음주의 신학계 거…
한국 복음주의 신학을 이끌었던 서울신학대학교 명예총장 조종남 박사가 8월 20일 오전 6시경 향년 96세로 소천했다. 고 조종남 박사는 웨슬리 신학의 대가로 서울신대와 웨슬리 신학 발전에 큰 족적을 남겼다. 로잔운동과 사회…
다윗이 우리아의 아내 밧세바를 범하고 우리아를 죽인 뒤에 스스로 회개하지 못하자, 하나님께서 선지자 나단을 보내서 그를 경책하셨다. 이전의 다윗…
대법원이 지난 7월 ‘동성 파트너의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을 인정한 이후, 친동성애 세력의 전방위적 공세가 이어지고 있다. 시민단체 모두의결혼,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민변) 공익인권변론센터는 10일 오전 서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