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신학

목회/신학

프란시스 쉐퍼

‘이상원 교수의 프란시스 쉐퍼 특강’ 7월 11일부터

성산생명윤리연구소(소장 이명진)에서 ‘이상원 교수의 프란시스 쉐퍼 특강’을 오는 7월 11일부터 매달 둘째 주 토요일 오후 5시부터 2시간 동안 총 5차례 진행한다. 해당 특강은 당초 3월 진행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사태로 계속 연기됐다. 장소는 서울역 공항철…
임동환 여의도순복음하남교회

코로나19 대비 온라인 영성 훈련 ‘다윗의 영성 학교’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로, 매년 여름 한국 각 교회에서 실시하던 영성 훈련에 차질이 빚어지고 있다. 여름이면 기도원과 각 교회에서 열리던 성회들도 잇따라 취소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온라인 영성 훈련’을 시도하는 교회가 주목받고 있다…
김동호 목사

김동호 목사 “병은 자랑하라는 옛 말처럼…”

유튜브에서 매일 새벽마다 ‘날마다 기막힌 새벽(날기새)’으로 성도들과 만나고 있는 김동호 목사(높은뜻연합선교회 초대 대표)가 재입원 소식을 전하며 기도를 부탁했다. 김동호 목사는 19일 오후 ‘이번에도 기도해 주세요’라는 제목의 페이스북 글을 통해 …
기쁨의교회 북한 긍휼주간

포항기쁨의교회, 6·25 70주년 기념 북한 긍휼주간 개최

“너희도 함께 갇힌 것 같이 갇힌 자를 생각하고 너희도 몸을 가졌은즉 학대받는 자를 생각하라(히 13:3)” 포항 기쁨의교회(담임 박진석 목사)가 6·25 70주년을 맞아 ‘북한 긍휼주간’을 운영한다. 북한 긍휼주간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복음을 통해 한민족…
지구촌교회

분당 지구촌교회, 통일선교주간 행사

분당 지구촌교회(담임 최성은 목사)는 6.25 전쟁 70주년을 맞아 17일부터 ‘침례교 통일선교주간’ 행사를 갖는다. 지구촌교회는 침례교 총회과 함께 6.25 전쟁 70주년을 맞아 민족 분단의 아픈 역사를 돌아보고 북한 선교와 통일 한국의 비전과 소망을 품고 새로운 …
5월 25일 미국 경찰 흑인 청년 과잉 진압 사망

샬롬나비 “트럼프 대통령, 인종차별적 언어 중단해야”

샬롬나비 “트럼프 대통령 인종차별적 언어 사용 중단해야” 11일 논평 통히 미국 우선정책 순화 강조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대표 김영한, 이하 샬롬나비)이 미국 경찰의 과잉 진압으로 흑인이 사망한 사건과 관련 “다인종 미국사회의 통합을 위하여 인종차…
개혁신학포럼 19차 정기세미나

도올 등의 기독교 왜곡에 대한 개혁신학적 응전

개혁신학포럼 제19차 정기세미나가 ‘도올 등의 기독교 왜곡에 대한 개혁신학적 응전’이라는 주제로 오는 29일과 30일 양일간 오후 7시부터 서울 녹번로 중심교회(서울 은평구 녹번로3길 2)에서 개최된다. 이틀간 열리는 세미나에서는 29일 조덕영 박사(창조신학연…
온라인 예배, 인터넷 예배

온라인 예배: 영지주의적, 개인주의 조장, 영적 성장 불가능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를 겪으며 진지하게 논의되는 온라인 예배에 대해 임성모 목사(웨슬리안 조직신학연구소장)가 “신앙 공동체를 떠난 사적 예배는 가능하지만 성서적이지 않다”며 주일 공중예배를 대체할 수 없다는 점을 분명히 했다. 임 목사는 감신대학…
전염병과 마주한 기독교

에스라성서신학회 제1회 학술대회 ‘전염병과 마주한 기독교’

‘전염병과 마주한 기독교’를 주제로 에스라성서신학회 제1회 학술대회가 오는 6월 20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선유로 에스라성서원에서 개최된다. 이날 학술대회는 최근 출간된 <전염병과 마주한 기독교(다함)> 공저자들이 해당 내용을 발제한다. 발제에는 이승…
가정, 믿음의 가정, 자녀들, 양육,

“가정은 최초의 은총 공동체… 신성함 훼손되고 있어”

가족은 원초적 연합공동체이자 창조세계의 언약 퀴어사상 등 왜곡된 성풍조로 양성가정 해체돼 가족의 소중함 올바르게 가르치는 공동체 필요 한국교회가 올바른 가정 바로세우기에 앞장서야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가…
서울신대 박명수 교수

“복음주의 교회사에 큰 영향” 서울신대 박명수 교수 퇴임

성결교회와 복음주의 교회의 역사와 신학의 지평을 넓히고 나아가 한국 근현대사의 정립에 기여했다고 평가받는, 서울신학대학교(이하 서울신대) 박명수 교수가 정년퇴임식을 가졌다. 박 교수의 퇴임식은 13일 오전 서울신대 성결인의 집에서 개최됐다. 행사는 …
수원중앙침례교회 고명진 목사

“신앙교육 실패, 하나님보다 자녀 중요시할 때 초래돼”

가정의 달을 맞아 무너진 가정의 회복에 대한 한국교회의 역할이 강조되었다. 한국복음주의협의회(회장 최이우 목사, 이하 한복협) 5월 조찬기도회 및 발표회가 ‘해체되어가는 가정체계, 한국교회의 대책은 무엇인가’를 주제로 8일 오전 7시 충무성결교회(성창…
바이블 백신 세미나

한국·미주 제1회 온라인(줌) 바이블 백신 세미나 개최

코로나19 사태로 신천지 이단의 폐해가 한국 사회에 드러나 충격을 주고 있는 가운데, 바이블 백신 센터(원장 양형주 목사) 주최 ‘제1회 온라인(줌) 바이블 백신 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는 5월 12일부터 6월 30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11시 8주간에 걸쳐 진행된…
코로나19 이후 직면할 위기 분석과 한국교회 세움 세미나

‘코로나19 이후 위기 분석과 한국교회 세움’ 논한다

‘코로나19 이후 직면할 위기 분석과 한국교회 세움 세미나’가 오는 27일 오전 10시부터 용인 새에덴교회(담임 소강석 목사)에서 열린다. 강사로는 예장 합동 부총회장인 소강석 목사와 21세기목회연구소 소장 김두현 목사가 나선다. 코로나19 방역 확산 방지를 …
감리교웨슬리하우스 무의도휴양소개관

감리교웨슬리하우스 무의도에 휴양소 개관

웨슬리사회성화실천본부(대표회장 홍성국 목사)는 지난 2일 인천 무의도에서 감리교웨슬리하우스 무의도 휴양소와 Appenzeller Prayer Room 개관식을 가졌다. 무의도 휴양소와 Appenzeller Prayer Room 개관은 코로나19로 고립이 심화되고 있는 선교사와 감리교단 소속 목회자들…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