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여호와께 죄를 범하였노라”
다윗이 우리아의 아내 밧세바를 범하고 우리아를 죽인 뒤에 스스로 회개하지 못하자, 하나님께서 선지자 나단을 보내서 그를 경책하셨다. 이전의 다윗…
‘언더우드가 꿈꾼 크리스천 코리아’ 민족 품는 공적 신앙 에큐메니즘 가족들에 보낸 미공개 편지 전달식 “오늘 내 눈앞에서 바라보는 새 한국은 악정과 무지, 미신의 굴레에서 완전히 해방된 나라, 곧 ‘크리스천 코리아…
마스터스 개혁파총회에서 목회자와 편목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먼저 마스터스 아카데미 목회자 과정은 3년 8학기 과정이며, 계절학기 포함이다. 매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강의가 진행된다. 담당교수는 조…
수강료 무료, 온라인으로 모임 9월 M.T와 5월 O.T 의무적 참석 한국교회 목회자들의 ‘평생 공부’를 평생 지원하고 함께하는 평공목 독서클럽에서 지도자과정 8기생을 모집한다. ‘평생 공부하는 목회자와 성도들’을 위한 …
부흥(Revival)의 한계에 직면한 한국교회에 성경강해로 새로운 지평을 연다. 킹덤북스(Kingdom Books)는 한국교회가 진리의 말씀으로 교회의 본질을 회복하고, 세상을 변혁시키는 탁월한 리더자를 세워 삶의 모든 영역에서 하나님…
목회자 부흥사 부흥설교 세미나가 오는 6월 30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온누리 한중교회에서 진행된다. 강사는 남서울중앙교회 창립 및 원로 목사인 피종진 목사가 맡았다. 피종진 목사는 이날 세미나에서 ▲부흥사가 되는 …
큐티 소그룹 참여 자세 1. 경청하는 자세로 2. 깨달음 적용은 ‘나’ 3. 본문 벗어나지 않기 3년 전 정치권에서는 토론 배틀이 화제였다. 야당 대표가 토론 배틀을 통해 대변인을 선출했기 때문이다. 4명을 뽑는데, 경쟁률이 14…
법률사무소 K-SPACE(케이 스페이스)는 20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온라인으로 교회 운영 및 부교역자 처우 관련 법적 문제를 겪고 있는 목회자 및 교인을 대상으로 교회법 무료 세미나를 개최한다. “교회 운영 및 부교역자 처우…
1. 사회안전망 강화 생존권 보호 2. 사회경제적 공평과 정의 정착 3. 상생 연대하는 공동체 복원을 4. 건강한 가정공동체 재건 노력 5. 예방 위한 개인의 의지와 노력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위태로운 다음 세대, 해법은 있는…
매년 여름 진행되는 조나단 에드워즈 컨퍼런스(Jonathan Edwards Conference, Korea)와 C. S. 루이스 컨퍼런스(C. S. Lewis Conference, Korea)가 올해도 개최된다. 두 컨퍼런스는 한국교회에 신학과 인문학을 겸비한 목회자와 성도들을 양성, 격…
“인간은 누구나 죽는다”는 절대 진리 앞에 기독교인들은 상실을 경험한 이들을 어떻게 위로할 수 있을까. 기독교의 장례는 어떻게 구성하는 것이 좋을까. ‘웰다잉(Well Dying) 목회, 어떻게’를 주제로 한 제42회 신촌포럼이 9일…
20‧30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비혼주의가 확산되고 있는 상황에서, 목회자 10명 중 8명은 이러한 사회적 흐름을 우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회데이터연구소(대표 지용근 소장, 이하 목데연)가 본 연구소 구독자 중 목회자만…
결국 비슷해지는 큐티 적용 하나님 말씀과 ‘찐친’ 되려면 다른 이들과 소그룹 나눔을 성경 잘 몰라도 시야 넓어져 지식 뽐내지 않도록 조심해야 바르게 자라게 하는 버팀목 “아이고 나는 정말 구제 불능인가봐! 그렇게…
정민철 목사의 「설교는 쉽다」 핸드북이 목회자들의 폭발적 호응에 힘입어 100% 완판되고 오는 5월 5일 제2판이 출간될 예정이다. 저자 정민철 목사는 “설교는 성경 말씀이다. 성경 원문만 잘 전달하면 최고의 설교이다. 설교…
한국기독교 100주년기념교회 부설 양화진문화원(원장 김현) 주최 2024 상반기 ‘양화진 목요강좌’가 오는 4월 25일(목) 오후 8시를 시작으로 ‘양화진 편지 낭독회’를 제목으로 매달 넷째 주 목요일 오후 8시부터 석 달동안 진행…
‘다음 세대와 개혁교회’라는 주제로 개혁신학포럼 제24차 정기세미나가 오는 27일 오전 9시 30분부터 의정부 고산동 열린교회에서 개최된다. 세미나에서는 최덕수 목사(현산교회)와 임경근 목사(다우리교회)가 강사로 나선…
다윗이 우리아의 아내 밧세바를 범하고 우리아를 죽인 뒤에 스스로 회개하지 못하자, 하나님께서 선지자 나단을 보내서 그를 경책하셨다. 이전의 다윗…
대법원이 지난 7월 ‘동성 파트너의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을 인정한 이후, 친동성애 세력의 전방위적 공세가 이어지고 있다. 시민단체 모두의결혼,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민변) 공익인권변론센터는 10일 오전 서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