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선교

조문길 목사

“코로나19 종식 불투명... 교회, 새로운 미래 그려야 할 수도”

미국장로교(PCUSA) 총회 한인목회실에서 사역하고 있는 조문길 목사가 코로나 이후의 한인교회의 미래에 대한 예측을 내놓아 주목된다. 조문길 목사는 동부한미노회 사무총장을 역임하다 총회 한인목회실로 발탁돼 현재 PCUSA 한인교회들의 목회를 돌보고 있다. 조 …
뉴욕지역 한인교회,  뉴욕예일장로교회

뉴욕 한인교회들, 포스트 팬데믹 본격 준비 나서

뉴욕시를 제외한 모든 뉴욕주 지역에서 경제 재개 3단계가 시작됨에 따라, 뉴욕에 있는 한인교회들이 본격적으로 포스트 코로나를 준비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대뉴욕지구한인교회협의회(회장 양민석 목사)는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뉴욕! 포스트 팬데…
뉴욕예일장로교회

뉴욕지역 교회들 14일 주일예배 현장 예배 공지

뉴욕시를 제외한 뉴욕주 지역의 한인교회들이 14일부터 주일예배를 수용인원 25% 수준으로 현장에서 드릴 수 있게 됨에 따라 현지 교회들이 예배회복에 대한 기대 가운데 현장예배 재개를 공지하고 있다. 뉴욕예일장로교회(담임 김종훈 목사)는 “뉴욕주정부가 종…
셋이야 휴스턴 새누리교회

‘성도가 게스트’ 코로나 시대, 유튜브로 성도들과 소통

美 휴스턴 새누리교회, ‘셋이야’ 토크쇼 스탭은 교역자들, 진행은 아나운서 출신 코로나19로 각 교회들도 ‘비대면 사역’을 고민하는 가운데, 성도들이 게스트로 출연하는 ‘교회 토크쇼’를 유튜브로 방송하는 교회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미국 텍사스주 …
세계예수교장로회, 정우용 목사,

세계예수교장로회 제44회 정기총회, 정우용 총회장 선출

세계예수교장로회(WKPC)는 지난 2일 제44회 정기총회를 갖고, 신임 총회장으로 정우용 목사(매릴랜드 예일교회, 워싱턴노회)를 선출했다. 또 목사부총회장으로 나정기 목사(이레교회, 미주서부노회), 장로부총회장으로 정진식 장로(나성열린문교회, 가주노회), 서기…
이민자보호교회네트워크

“플로이드 죽음, 오랜 인종차별에서 비롯된 비극”

미국 내 한인 서류 미비자들을 보호하고 돕기 위해 조직된 이민자보호교회네트워크(이하 이보교)가 최근 조지 플로이드 사망 사건과 관련 ‘인종차별 철폐와 정의 실현을 위한 이보교 선언문’을 1일(현지시간) 발표했다. 특히 이번 선언에서 이보교는 슬픔 속에 …
이종식 담임목사

“미국이 확진자 동선 추적 않는 이유, 자유 중시하기 때문”

뉴욕지역에서 가장 처음 현장예배를 선언한 베이사이드장로교회 담임 이종식 목사가 미국의 코로나바이러스 방역과 관련, 한국과 같이 일일이 확진자 동선을 공개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 “자유를 중시하는 정신 때문”이라고 해석했다. 이 목사는 29일 성도들에…
할렐루야대회

뉴욕 할렐루야대회, 8월 말-9월 초로 연기 확정

대뉴욕지구한인교회협의회(회장 양민석 목사)가 매년 7월경 개최해 오던 할렐루야복음화대회를 올해는 8월 말-9월 초로 연기하는 것으로 결정했다. 또한 전통적인 대규모 집회에서 상황에 따라 각 교회 분산 개최 혹은 온라인 집회 등이 고려되고 있다. 당초 뉴욕교…
마스크, 한인교회, 코로나19

LA 한인교회들 중심으로 마스크 나눔 사역 활발

LA 지역에 한인교회들을 중심으로 마스크 나눔 사역이 계속되고 있다. 20일 현재 LA지역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는 3만9,632명, 사망자는 1,926명으로 점차 그 추세가 줄어들고 있지만, 아직까지 확진자가 꾸준히 발생하는 등 안심하기는 이른 상황이다. LA카운티는 지…
장동신 목사

뉴저지교협, 코로나19로 어려움 처한 교회 돕는다

미국 내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가 150만 명을 돌파하고 락다운(Lock Down) 상황이 장기화됨에 따라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는 한인교회들이 크게 늘고 있는 가운데 뉴저지한인교회협의회(회장 장동신 목사)가 어려운 교회들을 돕기 위한 모금 및 지원에 나선다. 뉴저…
뉴저지 호산나복음화대회

뉴저지교협 “호산나복음화대회는 반드시 현장 집회로”

뉴저지한인교회협의회(회장 장동신 목사)가 오는 7월로 예정됐던 뉴저지지역 최대규모 집회인 ‘호산나복음화대회’와 관련, 일정이 크게 늦춰지더라도 현장 집회로 진행한다는 방침을 밝혔다. 뉴저지교협 장동신 회장은 올 회기 호산나대회와 관련, “호산나대…
이문희 장로.

PCUSA 총회장에 한인 입후보… “새 시대 쓰임받을 것”

미국장로교(PCUSA) 제224회 총회 동사 총회장(Co-Moderator)에 입후보한 이문희 장로가 교단 내 한인교회들에 출마 소견을 밝히면서 협력을 당부했다. 이문희 후보는 한국의 예장 통합 증경총회장인 이성희 목사의 친형으로, 미주 한인교회 뿐만 아니라 한국교회에서도 그…
남가주 한인들 제69회 국가 기도의 날 동참

“이 땅을 고치소서”… 미국과 한국 위해 부르짖다

제69회 국가 기도의 날을 맞아 남가주 한인들이 한 마음으로 국가와 지도자를 위해 기도했다. 지난 7일, 남가주 한인 목회자들을 중심으로 은혜한인교회(담임 한기홍 목사)에서 진행된 기도회는 그 어느 때보다 회개와 영적 부흥을 위해 뜨겁게 기도했다. 사회적 …
뉴욕교협 증경회장

뉴욕교협 국가 기도의 날 기도회… “하나님께로 돌아가자”

뉴욕교협 국가기도의날 기도회 “하나님께로 돌아가자” 대뉴욕지구한인교회협의회(회장 양민석 목사)가 7일 제69회 국가 기도의 날을 맞아 오전9시 뉴욕그레잇넥교회에서 국가기도회를 열고 한인 디아스포라를 비롯한 전 미국이 하나님께로 돌아갈 것을 위해 …
양민석 회장

뉴욕교협 회장 “국가 기도의 날, 역사의 큰 분기점 될 것”

미국 전체가 기도하는 ‘국가 기도의 날’인 7일 미주 전역의 한인교회들도 적극적으로 기도에 동참할 예정인 가운데 대뉴욕지구한인교회협의회장 양민석 목사가 다시 한번 회원교회들에 참여를 독려했다. 양민석 목사는 5일 회원교회들에 보낸 메시지를 통해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