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선교

달라스 중앙연합감리교회에서 개최됐던 KUMC 한인교회총회 2022년 연차총회

UMC 한인교회들도 동성애 이슈로 교단 탈퇴 갈등 심화

연합감리교회(UMC)가 동성애 문제로 교단 분리 상황에 놓인 가운데 미주 한인연합감리교회 내에서도 UMC 교단 잔류와 탈퇴를 놓고 갈등이 불거지고 있다. UMC 교단 잔류를 희망하는 목회자들이 지난달 30일 뉴욕 한인 일간지에 "한인연합감리교회 연대와 화합을 위한…
글로벌 복음통일전문 선교 컨퍼런스

‘2022 글로벌 복음 통일 전문 컨퍼런스’ 8월 15-19일

고국의 복음 통일을 위해 선교, 역사, 정치, 경제, 교육, 문화, 영화, 동족 선교 사역 등 국내외 다양한 전문가들이 주님의 섭리를 선포하고 함께 눈물로 기도하는 시간을 갖는다. 글로벌복음통일전문네트워크(대표 임현수 목사, 사무총장 박상원 목사)가 주최하는 …
남가주 목회자 세미나를 인도하는 만나교회 김병삼 목사

만나교회 김병삼 목사, 남가주 목회자 세미나서 강의

미국 남가주를 방문한 한국 만나교회 김병삼 목사가 “넥스트 처치, 넥스트 워십”(Next Church, Next Worship)이라는 주제의 목회자 세미나에서 강의했다. 지난 16일 미주복음방송(사장 이영선 목사) 본사 1층 공개홀에서 열린 이번 목회자 세미나는 MiCA(Missional Church Allian…
미드웨스턴 침례신학대학원 제71회 졸업식

“교회를 위한 신학” 미드웨스턴 제71회 졸업식… 한국부 28명 졸업

미드웨스턴 침례신학대학원 제71회 졸업식이 지난 6일, 캔자스시티 본교 캠퍼스에서 거행됐다. 미드웨스턴은 이번 봄학기 졸업식에서 역대 최다인 304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2년이 넘은 코로나의 여파 중에도 미드웨스턴이 지속적인 성장을 해왔음을 확인할 수 …
KUMC 한인교회총회 2022년 연차총회 패널 토의에서 류계환 목사가 발언하고 있다.

美 연합감리교회 한인교회들 “성경 권위 지킬 것”

연합감리교회 한인교회총회(KUMC 회장 이철구 목사, 이하 한교총)는 지난달 25일부터 28일(목)까지 달라스 중앙연합감리교회(담임 이성철 목사)에서 “내가 친히 가리라”라는 주제로 2022년 연차총회를 개최했다. 총회에는 61개 교회에서 목회자 65명, 사모 10명, 평신도…
4/14 운동

“4/14 윈도우 선교, 다음 세대 일으키는 데 가장 효과적”

어린이 사역, 단기간 성과보다 장기적 관점과 인내 필요 말로만 위기라 말고 향후 10, 20년 적극적으로 준비해야 선교 본질 회복하고 차세대 선교로 하나님나라 확장해야 남가주를 비롯해 미주 전 지역에서 목회자들과 사역자 280여 명이 참석한 ‘4/14 윈도우 운동…
연합감리교뉴스 한인교회

美 UMC 한인교회 “영적 쇄신으로 기초 새롭게 세워야”

연합감리교회 한인교회총회(이하 한교총) 연차 총회가 "내가 친히 가리라"라는 주제로 지난 25일부터 28일까지 달라스중앙연합감리교회(담임 이성철 목사)에서 개최됐다. 올해 총회는 불확실한 연합감리교회의 미래를 공감하며 한인교회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
선교지에서 현지 학생들과 같이 사진을 찍은 문아영 양(사진 가운데)과 동생 문가영 양(사진 가운데 아래)

남아공 선교 도우며 짬짬이 공부해 美 5개 명문대 합격한 문아영 양

남아공에서 마당교회를 하며 현지인들을 선교하고 있는 문성준 선교사는 큰 딸인 문 양을 볼때마다 미안한 생각에 눈시울이 항상 붉어진다. 아무것도 모를 7살의 나이에 갑자기 아프리카라는 생소한 선교지에 무작정 부모를 따라 오게 됐고, 선교지의 부족한 일손…
한인세계선교사회(KWMF)가 주최로 남가주 은혜한인교회에서 개최된 2022 LA 서밋 컨퍼런스.

한국교회 선교계, 전 세계 한인 선교사들과 연대

2022 LA 서밋 컨퍼런스 56개국 선교 대표 참석한 가운데 열려 선교 자료 공유하고 창의적 선교 위한 온라인 인프라 구축 계획 한인세계선교사회(강형민 대표회장, 이하 KWMF)는 지난 18일부터 21일(목)까지 LA 은혜한인교회(한기홍 목사)에서 ‘KWMF 2022 LA 서밋 컨퍼런스…
주순영 선교사.

“북한 주민들의 인권 회복과 신앙 자유 위한 기도 절실”

“굶어 죽고 맞아 죽고 얼어 죽는 북한의 우리 동족들을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 우리의 기도를 통해 북한 땅에 다시 교회가 세워지고, 하나님을 찬양하는 회복의 역사가 일어날 것을 믿습니다.” 북한 정권과 김일성·김정일 부자를 찬양하던 북한 여배우에서, 이…
자유민주주의 수호 집회

미주 한인들, 대선 앞두고 “주사파 후보 절대 반대”

재미 대한민국 뉴욕 애국연대를 비롯한 뉴욕과 뉴저지, 필라델피아 애국동포들이 1일 뉴욕 유엔본부 앞에서 구국집회를 열고 한미동맹 강화와 종전선언 반대를 촉구했다. 특히 한국의 대선을 앞두고 주사파 후보의 절대 반대를 외쳤다. 집회에는 지역의 많은 목…
우크라이나 리비우 시내 전경.

애틀랜타교협, 우크라이나 종전과 평화를 위한 기도 요청

애틀랜타한인교회협의회(회장 김상민 목사)가 우크라이나 종전과 평화를 위한 기도를 요청했다. 교협은 25일(금) 회원교회에 보내는 공문을 통해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 발발로 인하여 주님의 몸된 교회와 성도들이 고통받고, 온 세계가 안보와 경제적 위기…
한미연합회

뉴욕-뉴저지 한인들 “가짜 종전선언 속지 말라” 한 목소리

한미연합회(AKUS)가 지난 20일 오후 3시 30분(이하 현지시간) 미국 뉴저지 팰팍 타운홀 앞에서 가짜 평화법안 종전선언 반대집회를 열고, 북한의 비핵화 선언에 대한 완전한 이행을 촉구했다. 한국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열린 이번 행사는 사실상 종전선언을 정책기…
워싱턴 대한민국 미래 포럼

미주 애국동포들 “이번 대선, 대한민국 명운 결정”

수잔 숄티 “언론·예배 자유 옹호 대통령 선출되길” 프랭크 캐프니 “종전선언, 안보적으로 매우 위험해” 고든 창 “한국 정부, 북한에 항복하려는 행동 보여” 대한민국 제20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미주 한인동포들이 미국 정치의 중심지 워싱턴D.C.에 모여…
ICM이 최근 한국에서 진행한 노방전도에서도 외국사람들의 반응은 매우 호의적이었다. 오징어게임 의상을 입은 외국인들과 ICM 한국 회원들이 사진을 찍고 있다.

“한복만 입어도 전도되는, 도시선교 대수확의 시대”

K팝과 K드라마 등 연일 계속되는 한국 문화 컨텐츠의 세계적인 흥행으로 인해 도시선교의 큰 문이 열렸다고 국제도시선교회(ICM) 대표 김호성 목사가 11월 사역보고를 통해 강조했다. 김 목사는 보고를 통해 최근 선교활동 중 한국에 그 어느 때보다 우호적인 반응…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