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선교

NCKPC 한인교회 학원목회 연구회 컨퍼런스

미국 한인 학원 사역자들 “청년들 가슴에 그리스도 심자”

한인 디아스포라 청년대학생 선교에 헌신하는 목회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선교현장의 생생한 간증들을 나누고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다. 미국장로교(PCUSA) 한인교회 전국총회(NCKPC) 학원목회 연구회 주최로 지난 3-6일 2019년 학원목회 연구회 컨퍼런스가 시카고한인…
마가교회 채동선 전도사

마음이 가난한 사람들의 교회

산타모니카 프리웨이에서 빠져나와 웨스턴 거리를 지나다 보면 '마음이 가난한 사람들의 교회"(마가교회)라는 간판이 보인다. LA 한인타운에 거주했던 사람이라면 누구나 보았을 간판이다. 그리고 누군가는 그 이름에 이끌려 그 교회에 발을 내딛기도 했을 것이다. …
한교연 권태진 목사

한교연 권태진 회장, 미국 찾아 “한국 위해 기도를”

한국교회연합(한교연) 대표회장 권태진 목사가 미국 LA를 방문해 고국을 위해 기도를 요청했다. 현지시간 5월 31일 JJ그랜드호텔에서 남가주교협(회장 한기형 목사) 초청으로 열린 교계 지도자 간담회에서 권 목사는 “병자였을 때 죽을 수밖에 없는 상황에서 하나…
송준기 목사

“‘교인’ 수보다 중요한 건 ‘제자’의 수”

"교회 성도 수를 집계하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내가 몇 명을 제자화 했느냐'는 것입니다. 또 땅 끝까지 복음을 전하는 복음 전파는 목사나 선교사의 전유물이 아닙니다. 교회는 삶의 현장에서 선교를 진행하는 성도들을 교회가 지원하고, 여러 사람들과 재원을 연결…
뉴욕효신장로교회 이호성 집사

“노방전도 순종하니 은혜 넘치게 부어주셔”

뉴욕효신장로교회(담임 문석호 목사)가 적극적인 노방전도에 나서, 교회뿐만 아니라 지역 교계에도 큰 활기를 불어넣어 주고 있다. 뉴욕효신장로교회는 2017년 7월부터 교회차원에서 노방전도를 시작했고 약 2년 동안 노방전도팀원 70여 명이 거의 매일 교회주변과 …
미국장로교단(PCUSA) 한인교회(NCKPC)

최병호 목사, PCUSA 한인교회 총회장 선출돼

미국장로교단(PCUSA) 한인교회(NCKPC) 제48회 총회가 현지시간 지난 21~24일 올랜도 로젠플라자호텔에서 300여 명의 총대가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총회에서는 베다니장로교회 최병호 목사가 총회장으로, 휴스톤장로교회 이재호 목사가 차기 총회장으로 선출됐다.…
김성복

미주 한인교회에 전해진 故 한상동 목사의 신앙

예장 고신의 대표적 목회자인 故 한상동 목사의 신앙정신이 미주한인예수교장로회(총회장 양수철 목사·이하 KAPC) 정기총회 장소에서 전해져 관심을 모은다. KAPC는 현지시간 21일부터 24일까지 제43회 정기총회를 LA공항 힐튼호텔에서 개최해 교류 중에 있는 한국의…
트렌톤장로교회 황의춘

뉴저지 트렌톤장로교회, 성공적 리더십 교체 눈길

뉴저지 트렌톤지역의 대표적인 한인교회인 트렌톤장로교회가 성공적인 목회 리더십 교체로 주목받고 있다. 1983년 담임으로 부임 후 꾸준히 교회를 성장시켜 왔던 황의춘 목사가 원로목사 및 공로목사로 추대되고 40대의 젊은 목회자인 최치호 목사가 담임목사에 위…
세계예수교장로회

최인근 목사, 세계예수교장로회 신임 총회장

세계예수교장로회(WKPC) 제43회 정기총회가 ‘우리를 사용하소서’(사 6:1-8)라는 주제로 현지시간 5월 21일부터 23일까지의 일정으로 시애틀빌립보장로교회에서 열렸다. WKPC는 이번 총회에 23개 노회에 총대 292명이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번 총회에는 본 총회와 형제…
미주한인예수교장로회

양수철 목사, 미주한인예수교장로회 신임 총회장

미주한인예수교장로회(이하 KAPC) 제43회 총회가 ‘항상 정의와 공의를 행하게 하소서’(시편 106:3)라는 주제로 현지시간 5월 21일부터 24일까지 로스앤젤레스 국제공항 근처 힐튼호텔에서 열렸다. 임원선거에서 관례대로 총회장으로 추대된 양수철 목사는 “부족한…
전수경

“교회는 건물 아닌 예수님 드러내는 삶”

극단 이즈키엘(Ezekiel)의 창작 뮤지컬 ‘마루마을’이 지난 2014년에 이어 올해 다시 LA 한인사회에 선보인다. ‘마루마을’은 서울 대형교회에서 젊은 부목사로 있던 김 목사가 의욕적으로 충청도 산골 마을에 교회 개척을 나가면서 마을 사람들과의 좌충우돌하며 …
권태산 목사

美 얼바인침례교회 제5대 권태산 담임목사 취임

미국 얼바인침례교회가 오는 19일 오후 4시 30분(현지시간) 권태산 목사의 제5대 담임목사 취임예배를 드린다고 밝혔다. 권태산 목사는 미주리 주 소재 Southwest Baptist University에서 학사학위를, 텍사스 주 소재 Southwestern Baptist Theological Seminary에서 신학 및 커뮤니케이…
뉴욕효신장로교회

노방전도는 구식? “전파하는 자 없이 어찌 믿으리요!”

뉴욕효신장로교회(담임 문석호 목사)가 뉴욕에 노방전도의 새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이 교회는 지난 2017년 7월부터 30여 명이 노방전도를 시작해 현재는 매주 70여 명이 노방전도에 나설 정도로 전도가 활성화됐다. 노방전도 시간 또한 주말이나 주일뿐만 아니라 …
김문훈

김문훈 목사 “예수님 첫 기적은 가정에서 일어났다”

미국장로교(PCUSA) 리빙워터스대회가 주최하고 남대서양대회가 협찬한 ‘2019 양대회 시니어 컨퍼런스’가 현지시간 지난 13일부터 오는 16일까지 일정으로 아틀란타연합장로교회에서 개최되고 있다. 부산포도원교회 김문훈 담임목사가 주강사로 나선 이번 컨퍼런…
박효진 장로

“저들은 들킨 도둑놈, 나는 안 들킨 도둑놈”

현지시간 지난 5월 6일 미국 LA 한인타운에 위치한 올림픽장로교회(정장수 목사)에서 '영적 전쟁'이란 주제로 열린 집회에서 박효진 장로는 청송감호소 내 수감자들을 변화시켜낸 하나님을 증거했다. "구치소 안에 행하신 주님의 놀라운 일들을 경험했다. 우리에게…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