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선교

한인교회,

5월 7일 美 국가기도의 날, 전국 한인교회들 동참

오는 5월7일 진행되는 ‘국가기도의 날 연합기도’에 서부 한인교회 뿐만 아니라 미 동부 등 미국 전역의 한인교회 협의회들이 동참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미국이 전통적으로 지켜오고 있는 '국가 기도의 날'에 한인교회들은 통상적으로 자마(JAMA)를 중심으…
KCBMC,

북미주 한인CBMC, 온라인 이사회 열고 제14대 회장 선출

북미주 한인 기독실업인회(이하 KCBMC)가 24일 온라인을 통해 이사회를 열고 제 14대 회장 및 이사장에 현 배현규 수석 부회장을 추대하기로 했다 KCBMC는 차기 회장단 출범을 준비하기 위해 차기 수석 부회장에는 한기덕 현 감사이사를 선출하면서 이 같이 결정했다. …
 장영춘 목사. ©퀸즈장로교회 홈페이지 캡쳐

뉴욕 이민교회 대표적 원로 장영춘 목사 소천

뉴욕 이민교회를 대표하는 지도자였던 장영춘 목사(퀸즈장로교회 원로)가 10일 오후 4시 50분(이하 현지시각) 플러싱 부스 메모리얼병원에서 소천받았다. 故 장영춘 목사는 최근 플러싱요양원에서 지내고 있었으며, 지난 6일 코로나19 감염 의심 증상으로 인해 입원 …
뉴욕할렐루야

뉴욕교협-뉴저지교협, ‘코로나 극복’ 기도로 연대한다

미국 내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가 뉴욕와 뉴저지에 집중돼 현지 한인교회들 또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뉴욕과 뉴저지의 한인교회들이 코로나 극복을 위한 기도로 서로 연대하고 있다. 양 지역 한인교회들이 현재 서로 협력하고 있는 기도운동은 각 단…
NCKPC 최병호 총회장.

NCKPC 최병호 총회장 “인간 한계와 연약함 체험 중”

PCUSA 내 한인교회들의 협의체인 NCKPC 최병호 총회장이 코로나19에 대해 “지구촌의 모든 사람들이 인간의 한계와 무능력을 실감하고 있다”면서 “코로나 전염병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회원교회와 목회자들에게 하나님께서 피할 길을 주시길 기도드린다”고 밝혔…
성조기 텍사스 미국

‘기본권 침해’ 텍사스 목회자들, 소송으로 예배 권한 되찾아

카운티 판사, 예배 제한 행정명령에 주 대법원 소송 제기, 이틀만인 1일 주지사와 법무 예배 ‘필수활동’ 규정 텍사스주 목회자들이 예배를 제한하는 지역 판사를 대상으로 소송을 제기해 예배 드릴 권한을 되찾은데 이어, 예배를 제한하고 있는 다른 지역을 대…
뉴욕교협 회장 양민석 목사.

뉴욕교협 양민석 회장 “한국 지자체들, 예배 방해 지나쳐”

대뉴욕지구한인교회협의회장 양민석 목사가 “한국 지자체들이 형평성에 어긋나게 예배를 간섭하고 있다”면서 한국교회들의 입장에 적극 동감한다고 밝혔다. 양민석 회장은 3월 30일 미주 기독일보와의 통화에서 “나이트클럽 등의 유흥시설에 사람들이 사회…
손인식 목사(앞줄 맨 오른쪽).

“북한 동포들과 자유평화통일 위해 혼신 다한 분”

故 손인식 목사와 북한 인권과 자유화를 위해 힘써 온 ‘그날까지 선교연합’(UTD-KCC) 공동대표 박희민 목사, 송정명 목사, 김인식 목사와, 고인과 함께 통곡기도회를 개최하며 북한 복음화를 위해 기도운동을 일으켜온 기쁨우리교회 김경진 목사가 추모사를 전하며 …
탈북자 인권과 북한 자유화에 앞장섰던 故 손인식 목사 부고.

故 손인식 목사 천국환송예배, 4월 2일 온라인 생중계

미국 남가주 벧엘교회 원로이자 북한 인권과 탈북자 사역에 헌신해 온 故 손인식 목사의 천국환송예배가 오는 4월 1일(수) 오후 3시(한국시각 4월 2일 오전 7시)에 진행된다. 예배는 코로나 바이러스 방역 규제로 인해 유가족들만 모여서 드릴 예정이며, 실황을 베델…
빌 드블라지오 뉴욕시장이 27일 코로나 브리핑에서 교회에 대한 예배금지를 언급하고 있다. ⓒair.tv 영상 캡쳐

뉴욕시장 “예배 강행 시 시설 영구 폐쇄”… 초강수에 논란 확산

최근 급격한 코로나19 확산 사태를 맞고 있는 미국에서도 방역 당국의 예배 자제 권고가 이어지면서 교회들의 고민이 커지고 있다. 그동안 미국에서는 종교적 모임 인원에 대한 제한 규정을 둘 뿐 예배 자체를 금지하는 곳은 없었지만, 지난 27일(이하 현지시각) 빌…
아틀란타 벧엘교회

코로나19로 ‘10명 이상 모임 금지’ 애틀랜타 한인 교회들 상황

목회자들 “겸손하게 기도해야 할 때” 한 목소리 ‘불안과 우울한’ 성도들 만나지 못해 ‘발 동동’ 장년층부터 실시간 예배 참석 못하는 경우 많아 미국 애틀랜타 한인교회들도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세로 ‘온라인 예배’로 전환하고 있다. 초반 중대형교…
5일 뉴욕교협 부활절연합예배 1차 준비기도회

미국 뉴욕 한인교계, 코로나19로 부활절연합예배 취소

각 교협 “연합모임 취소… 회원교회 자율 맡겨” 헌금은 어려움 겪는 교회들과 투병 목사 위해 미국 한인교회들도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에 따라 ‘온라인 예배’로 전환하고 있는 가운데, 뉴욕 지역은 부활절연합예배를 취소했다. 뉴욕과 뉴저지 지역 부활…
남가주 목사

남가주 한인교회들도 대부분 ‘온라인 예배’

LA 시장, 50명 이상 모임 취소·연기 권고 공공 안전과 성도 건강 위해 불가피 조치 미국 서부 캘리포니아 주에서도 코로나19 바이러스가 확산되면서, 남가주 한인교회들은 주 정부 권고에 따라 이달 말까지 주일예배와 주중 모임을 온라인으로 전환했다. 새생명…
손인식

‘북한인권 운동 앞장’ 손인식 목사 소천

美 베델한인교회 23년간 목회 은퇴 후 북한 복음화 사역 앞장 북한인권 운동에 앞장섰던 손인식 목사(미국 베델한인교회 은퇴)가 28일(현지시간) 소천받았다. 손인식 목사는 지난 2000년대 초반 국내에서도 진행됐던 ‘북한을 위한 통곡기도회’를 이끌었다. 북…
5일 뉴욕교협 부활절연합예배 1차 준비기도회

뉴욕교협, 대구경북 코로나 극복 위한 모금 당부

대뉴욕지구한인교회협의회(회장 양민석 목사)가 코로나19로 인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 지역을 위한 특별모금운동을 전개한다. 뉴욕교협은 5일 “코로나가 한국에서 급속도로 확산되면서 유례없는 공중보건 비상사태의 위기에 처해있다”면서 “특히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