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선교

버지니아 소리교회 김유정 목사.

美 개척교회, 이웃 위해 1만 달러 기금 마련

부활절을 맞아 미국 버지니아에 있는 한 개척교회가 1만 달러의 기금을 마련해 펜데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척교회와 한인 이웃들을 돕기로 나섰다. 워싱턴 한국일보에 따르면, 버지니아 버크에 소재한 소리교회(담임 김유정 목사)는 작년 8월 미국 교회에서…
뉴욕예일장로교회

대면예배 중단 1년… 이민교회 목회자들, ‘희망’과 ‘인내’ 강조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이민교회들이 온라인으로 예배를 전환한 지 1년이 된 현재, 목회자들은 “희망”과 “인내”라는 주제로 성도들에게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1년 전 코로나가 미국 내 급속히 퍼질 당시 대부분의 미주 한인교회들은 3월 8일 주일예배를 이…
정인철, 이원정,

LA 한인 가장 골수백혈병 투병… 도움 절실

LA카운티에 거주하는 40대 한인 가장이 골수백혈병 진단을 받고 골수 이식자를 긴급하게 찾고 있다. 현재 골수백혈병으로 투병 중인 정인철(42) 씨는 지난해 3월 말부터 밤마다 미열로 몸에 이상을 느껴 코로나19 감염을 의심해 병원을 찾았다가, 혈액 검사 결과 급…
뉴욕장로교회.

팬데믹 중 뉴욕장로교회 네팔어 예배 100만 명 시청

뉴욕장로교회(담임 김학진 목사)의 네팔어회중이 매주 드리는 예배영상 시청수가 1백만 명을 넘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김학진 목사가 최근 진행된 재직세미나를 통해 교회 중직들에게 처음 공개한 것이다. 뉴욕장로교회는 한어권 회중과 함께 영어회중, 스페…
세미한교회

꽁꽁 언 텍사스… 한인교회 사랑 따뜻했다

지난 달 혹독한 한파가 텍사스 전역을 휩쓴 가운데 한인 교회인 달라스 세미한교회(담임 이은상 목사)가 지역 사회 주민들을 향해 온정의 손길을 내밀었다. 세미한교회는 전기공급이 중단되어 난방을 하지 못하고 추위에 떨고 있는 이들을 위해 교회 문부터 활짝 …
텍사스 한파 인한 한인교회들 피해

“텍사스 한파 인한 한인교회들 피해 복구에 어려움”

최근 텍사스 주를 비롯한 미국 남부지역 지역에 큰 피해를 입힌 한파와 눈폭풍으로 인해 현지의한인교회들도 피해 복구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NCKPC(총회장 최병호 목사)가 밝혔다. NCKPC 산하 교회들 중에는 썬 대회에 속한 슈리포트 보죠 한인장로교회(서정석…
최근 케이트 브라운 오레곤 주지사로부터 인사 책임자로 임명 받은 김시은씨.

한인 목회자 자녀, 오리건주 인사 책임자로 임명돼

오리건주정부에서 다민족에 관련 업무를 총괄하는 인사 책임자(Executive Appointments Director)로 한인 여성 김시은 씨(30)가 임명돼 화제다. 인사 책임자는 오리건주정부 산하 250개 이상의 이사회 및 위원회 후보자들의 지역과 인종, 연령, 성별, 군 복무 등을 고려해 자…
전재학 목사, 장례예배

‘저 높은 곳을 향하여’ 작곡 전재학 목사 장례예배

코로나19로 투병하다 지난달 18일(이하 현지시간) 별세한 고 전재학 목사의 장례예배가 지난달 30일 풍성한교회(담임 박효우 목사)에서 개혁장로교회한미연합총회장으로 진행됐다. 남가주한인목사회(회장 진건호 목사)가 후원한 장례예배는 엘리야 김 목사(나눔과…
김누리

김누리 박사, 케임브리지대학 한국학 교수 임용돼

서울신대 김희성 명예교수(길벗교회 명예목사)의 아들 김누리 박사(39)가 영국 최고 명문 케임브리지대학 한국학 교수로 지난 1월 12일 임용됐다. 800년 역사를 가진 케임브리지대는 올해 ‘아시아 및 중동 연구 학부'에 한국학 석·박사 과정을 개설하고, 책임교수…
미주한인재단

미주 한인의 날 16주년 및 이민 제118주년 감사예배

미주 한인의 날 16주년 기념 행사 및 미주 한인 이민 제118주년 감사예배가 미주한인재단LA(회장 이병만) 주최로 지난 9일 코너스톤교회(담임 이종용 목사)에서 개최됐다. 올해 한인의 날에는 지난 선거에서 미주 한인 4명이 연방 하원에 입성한 것을 비롯해 다수의 …
김경수 장로

미주성시화운동 홀리클럽 초대회장 김경수 장로 소천

세계성시화운동본부가 미주홀리클럽 초대회장과 미주KCCC 이사장을 역임한 김경수 장로(나성열린문교회, 담임목사 박현성)가 미국시간으로 4일 오후 7시 경 코로나19로 투병 중 향년 82세의 일기로 소천했다고 밝혔다. 세계성시화운동본부는 “故 김경수 장로의 장…
구세군, 기부, 수표,

美 LA 자선냄비에 연일 1만 달러 고액 수표 기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를 지나고 있지만 올해에도 소외된 이웃을 향한 미국 남가주 한인들의 온정의 손길은 따뜻했다. 성탄절을 앞둔 지난 22일과 23일(이하 현지시간), 구세군 나성교회(이주철 사관) 자선냄비에는 연일 1만 달러(약 1천1백만 원)의 고액 수표…
1.1.1 부흥기도 운동

한인 디아스포라, 전 세계 부흥과 회복 위해 기도한다

750만 해외한인디아스포라를 중심으로 전세계의 부흥과 회복을 위한 기도 운동이 오는 11월 1일(주일) 오후 1시부터 북미와 유럽, 남미 등 전세계에서 시작된다. 미국재부흥운동(대표 김호성 목사)은 '1.1.1부흥 기도 운동'을 통해 전세계에 흩어진 한인디아스포라들…
이동원 이범 코너스톤 이종용

이동원 목사 차남 이범 집사 천국환송예배 거행돼

인생이란 나이의 길고 짧음이 아니라 얼마나 가치 있고 의미 있게 살았는가 얼마나 사랑하며 살았나에 따라 결정 이동원 목사의 차남 故 이범 집사의 천국환송예배가 16일(현지시간) 고인이 출석하던 미국 토렌스조은교회(담임 김우준 목사)에서 진행됐다. 현…
미드웨스턴침례신학대학원

미드웨스턴, 평신도 사역자 육성 위한 석사과정 개설

“교회를 위하여”란 핵심가치를 중심으로 실천적 복음주의 신학을 추구해 온 미드웨스턴침례신학대학원이 평신도 역량 강화를 위해 2021년 봄학기부터 사역학석사과정(Master of Art in Ministry Service, 이하 MAMS)을 개설한다. 100% 한국어로 진행하는 사역학 석사과정은 총…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