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선교

김경곤 담임목사

내성적이고 말도 잘 못했던 직장인, 목사가 되다

애틀랜타 스와니 올드 피치트리 로드(Old Preachtree Rd.)에서 85번 하이웨이로 나가는 길에 위치한 트리니티한인교회(담임 김경곤 목사)가 한인 사회를 향해 문을 활짝 열고, 말씀 안에서 함께 성장해 가길 기대하고 있다. 트리니티한인교회는 원래 슈가힐 쪽에 위치해…
애틀랜타교협 신구임원 인사

애틀랜타교협, 남궁전 회장-백성봉 부회장 선출

애틀랜타한인교회협의회가 21일(현지시간) 베다니감리교회(담임 남궁전 목사)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총 16명의 대의원이 참석한 이날 총회에서는 신임회장으로 남궁전 목사, 신임부회장으로 백성봉 목사(코람데오장로교회)가 선출됐다. 남궁전 신임회장은 …
신임 회장 이정현 목사

남가주 한인 목사회, 이정현 목사 신임 회장 인준

남가주 한인 목사회는 지난 19일(현지시간), 프린스톤 바이블 대학교에서 회원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3차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53대 회장으로 이정현 목사를 인준했다. 이정현 목사는 크리스천 비전 신문사 대표로 역대 남가주 한인 목사회에서 언론사 대표가 …
새소망장로교회 이소명 목사

“예배 찬양, 나르시시즘적 치유 아닌 하나님 경배가 본질”

미주 한인교회인 새소망장로교회 이소명 목사가 최근 ‘고대-미래 예배를 위하여’를 주제로 한 앨범 ‘더 콜링 워십’을 출시했다. 찬양사역자들에게 바른 예배에 대한 지침을 전달하고자 기획된 이 앨범은 바른 예배에 대한 신학적 메시지를 담고 있다. 또 …
손인식 목사

‘그날까지 선교연합’ 대표 손인식 목사, 뇌출혈 수술

UTD-KCC(그날까지 선교연합) 국제 대표인 손인식 목사가 지난 6일(현지시간) 저녁 바닥에 머리를 부딪히는 사고로 뇌출혈 수술을 받았다. 1차와 2차 수술을 마쳤으나 신경계 장애로 청각과 대화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의사의 소견에 따라 가족들은 손 목사의 회복…
남상국 목사

“요한계시록, 하나님의 신실한 약속 기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미주와 한국, 브라질 등 전 세계에서 예배와 성경 자료를 공유하는 남상국 목사가 지난 14일(현지시간), 미국 마가교회(담임 채동선 전도사)에서 추수감사절 요한계시록 특강을 열었다. 남 목사는 요한계시록 12장을 알기 쉽게 설명하며 요한계…
김세환 목사

‘성장’을 강조하지 않는 목사의 ‘부흥론’

‘본립도생(本立道生)’ 기본이 바로서면, 살 수 있는 길 또한 자연스럽게 생긴다. 인터뷰 중간 중간 아틀란타한인교회 김세환 목사는 여러 번 ‘본립도생’을 강조했다. 무서울 정도로 빠르게 변하는 시대, 어제의 진리가 오늘은 부정되는 세태 가운데 ‘영원한 …
뉴욕교협

뉴욕교협, 신임 회장 양민석 목사 선출

대뉴욕지구한인교회협의회 제45회 정기총회가 21일 오전 10시(현지시간) 뉴욕효신장로교회(담임 문석호 목사)에서 개최됐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신임회장에 단독 입후보한 양민석 목사(뉴욕그레잇넥교회)가 만장일치 박수로 선출됐다. 입부호자의 중도 사의…
이재철 목사

이재철 목사 “믿음이 성숙해 진다는 건…”

시애틀 기독교회연합회(회장 권 준 목사)가 한국기독교선교 100주년기념교회에서 지난해 은퇴한 이재철 목사를 초청해 '말씀, 그리고 사색과 결단'이란 주제로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현지시간) 말씀 집회를 개최했다. 시애틀형제교회에서 진행된 이번 집회에서 …
레드 도어 미니스트리 최혜진 전도사

“유월절 어린양의 피, 그 ‘레드 도어’로 들어오세요”

‘문’은 공간과 공간을 이어주는 연결고리다. 사람은 누구나 나름대로 자기만의 공간과 세계 가운데 살아간다. 이곳에 기쁨과 사랑만이 넘치길 소망하지만, 안타깝게도 이 세상에 속한 ‘나의 공간’은 쉽게 흔들리고 무너진다. 때로는 내가 서 있는 이 공간이 나…
데이빗 리 변호사

“피해 당한다 해도 숨길 이유 없는 기독교 신앙”

데이빗 리 변호사(35)는 한국에서 태어나 2살이 되던 1984년, 부모를 따라 미국에 왔다. LA 한인타운에 교회를 개척한 부모님과 함께 살면서 초등학교부터 대학교까지 LA를 떠나지 않았다. 팰리세이드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UCLA에서 철학을 공부했다. 트리니티 로스쿨을 …
미주 고신 김형권 목사

미주 고신 제35차 정기총회… 총회장에 김형권 목사

재미고신 제 35차 정기총회가 8일부터 10일(현지시간)까지 산호세한인장로교회(담임 박석현 목사)에서 '겉옷을 팔아 검을 사라'(눅 22:36)는 주제로 개최됐다. 이번 총회는 목사 총대 95명 장로 총대 12명 등 총107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한국의 고신교단에서 …
사모세미나

“거룩한 소명, 축복의 길, 그 이름은 사모!”

"사모세미나 기간 정말 행복했습니다. 그동안 힘들었던 마음 속 아픔들이 사라지고 기쁨과 소망을 품을 수 있었습니다. 사모의 입장이라 마음 속으로만 꾹꾹 눌러놓고 힘들었던 적도 많은데 속 시원하게 나누며 치유되는 시간이었습니다. 받은 사랑을 가지고 본 교…
다음 세대 밀레니얼 청소년

“영적으로 성장하려면 예배부터 회복해야”

미국 캘리포니아에 있는 월드미션대학교(총장 임성진 박사)가 2020년 봄학기부터 처음으로 한국어 예배학 석사과정(Master of Arts in Worship Studies)을 개설한다. 이 과정은 변화하는 현대 예배의 패러다임을 정립하고 다음세대를 위한 예배의 전문화, 그리고 세속 문화에 …
서성봉 목사

“교회는 주님의 것… 직접 사람 모으고 일으키셔”

2011년 개척된 뒤 꾸준히 성장해 오던 베델믿음교회(담임 서성봉 목사)가 2013년 해밀톤 지역으로 이전한 뒤, 적지 않은 성장통을 겪었지만 돌아보면 결국 목회자와 성도들을 훈련하고 성숙하게 하기 위한 하나님의 선하신 손길이었다는 고백이 더해졌을 뿐이다.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