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S
ⓒCTS
CTS기독교TV(회장 감경철)가 남가주에서 디지털 공중파(DTV) 채널 18.8을 통해 7월 1일부터 송출한다.

동시에 CTS America 어플리케이션과 유튜브 라이브(cts America), Smart tv (Apple TV, ROKU, fire TV, android TV)를 통해서도 24시간 생방송을 송출할 계획이다.

CTS 아메리카 백승국 대표는 “미주에서 한인 인구가 가장 많은 남가주 지역 성도들에게 유익한 영적 양식을 제공함으로써, 신앙생활의 좋은 동반자가 되는 것은 물론, 이민사회와 빠르게 소통하며 한인 이민자들에게 꼭 필요한 방송매체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백 대표는 “CTS의 남가주 지역 공중파 송출은 지역교회와 성도들의 요구가 많았던 만큼, 오랜 기대에 대한 부응의 결과”라며 “미주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선교 방송사로 우뚝 설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CTS 아메리카 박봉성 제작국장은 “그동안 디렉TV(채널 2092)를 통해 전 미주로 방영되어온 CTS 아메리카가, 미국 내 한인들이 가장 많이 밀집한 남가주 지역에 공중파 방송을 송출함에 따라 더욱 폭넓은 시청자들을 만날 수 있게 됐다”고 소개했다.

CTS 아메리카는 미주에서도 시청률이 높은 한국 CTS의 대표 프로그램 ‘콜링갓’, ‘내가 매일 기쁘게’, ‘7000미라클’ 등 CTS 본사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방영하는 것은 물론, 현지 제작 비율을 대폭 높여 한인교계와 이민사회의 주요 소식과 이슈들도 풍성하게 담아낼 계획이다.

한편 CTS 아메리카는 2006년 남가주에 설립된 이후, 한인 기독교 미디어 선교기관으로서는 유일하게 24시간 복음방송을 전 미주로 전파해 왔고, 방송 전문인들과 자체 스튜디오를 통해 수준 높은 현지 컨텐츠를 제작해왔다.

CTS기독교TV는 한국의 대표적인 기독교 TV방송이자 대한민국 86개 기독교 공교단이 연합해 설립된 최초의 기독교 TV로, 한국 노량진 본사를 비롯해 한국 18지역, 해외 3곳에 지사를 두고 선교방송사의 사명을 감당하고 있다. 미주 CTS 아메리카는 남가주 오렌지카운티 플러튼시(1025 S. Placentia Ave. Fullerton)에 자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