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선교

미국 국가 기도의 날

美 남가주 한인들, 미국과 한국 위해 간절한 기도

미국 남가주 한인들이 올해도 미국을 위해 기도하는 ‘국가 기도의 날’(National Day of Prayer)에 동참해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했다. 현지시간 2일 오후 7시 15분에 나성순복음교회에서 시작된 제 68회 국가 기도의 날은 “LOVE ONE ANOTHER”라는 주제로 열렸으며 미 전역 4…
존 킴 기독일보

미주 기독일보 제3대 이사장 존 킴 회장 취임

본지 제휴사인 미주 기독일보 제3대 이사장에 존 킴 회장이 취임했다. 현지시간 4월 30일 마가교회에서 드린 기독일보 창간 15주년 감사예배 및 이사장 이취임식에는 100여 명의 한인 교계 지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예배에선 강태광 목사(월드쉐어USA 대표)의 인…
예수소망교회

“말씀 사모하며 3대가 함께 예배하는 교회”

미국 애틀랜타 스와니 성전으로 옮긴 예수소망교회(담임 박대웅 목사)가 신앙의 뿌리가 깊어지고 다음세대가 자라나는 기쁨을 경험하고 있다. 수목으로 둘러싸인 경관에 자리한 교회 옆에는 작지만 알찬 놀이터, 든든한 실내 체육관 그리고 아이들이 마음껏 뛰놀 …
부활절 뉴욕교협

2019 부활절새벽연합예배, 뉴욕 22곳-뉴저지 13곳에서 드려

2019년 부활절새벽연합예배가 21일 새벽6시 뉴욕교협과 뉴저지교협 주관으로 각 지역에서 일제히 개최됐다. 뉴욕지역은 총 22곳에서 연합예배가 열렸으며 뉴저지지역은 총 13곳에서 진행돼 부활의 기쁨을 함께 나눴다. 웨체스터지역 부활절연합새벽예배는 뉴욕백…
미주장신

미주장신대, ‘선교 섬기고 이민자 이해하는’ 신학교로

'선교지향적인 학교'를 장기 목표로 삼고 이 목표의 성취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대학이 있다. 바로 미주장로회신학대학(총장 이상명 박사)이다. 올해만 해도 북콘서트, 기독교 인문학 목요포럼, 캔푸드드라이브 캠페인, 산타페 상담소 개소 등 다양한 …
부활절연합예배 LA

“신앙의 첫 출발지, 갈릴리에서 부활의 주님 만나자”

지난 21일은 우리의 무지와 교만 때문에 십자가에 달려 죽임을 당한 그리스도의 죽음이, 우리를 위한 대속이었고 사랑이었음을, 그리고 그리스도는 죽음에 갇히지 않고 다시 부활하셨음을 기념하는 부활절이었다. 부활절을 맞아, 남가주 지역 교회들은 각 지역별로 …
베다니장로교회 박희준

베다니장로교회 영어목회담당 박희준 목사 안수 및 위임

미국 텍사스주 마리에타에 있는 베다니장로교회(담임 최병호 목사)가 현지시간 지난 14일 영어목회담당 박희준 목사 안수식과 위임식을 거행했다. 박희준 목사는 혼두라스 최초의 한인선교사인 박명하 목사의 차남으로 유년시절 부모님을 따라 혼두라스에서 고…
남가주 부활절

美 남가주 부활절연합예배, 10개 지역서 드린다

곧 부활절을 앞둔 가운데 미국 한인교계도 부활절예배 준비에 힘을 모으고 있다. 올해 부활절예배는 작년과 마찬가지로 남가주 전역에서 지역별로 연합해 드린다. 남가주지역 부활절 연합예배 지역별 회장단들은 최근 남가주새누리교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아…
남가주 강원도 산불

美 한인교회도 강원도 산불 이재민 돕기 나선다

한국에 이어 미국 한인교회들도 최근 강원도 산불 이재민 돕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남가주 교계가 주축이 된 ‘강원재난피해 미주 연합후원회’(이하 연합후원회)는 현지시간 지난 11일 엘에이 JJ그랜드호텔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강원도 피해에 대해 조그마한…
동부한미노회 팰리세이드교회

美 동부한미노회, 팰리세이드교회 해산안 부결

PCUSA 동부한미노회(노회장 우종현 목사)가 현지시간 8일 오후 8시 뉴저지소망교회(담임 박상천 목사)에서 임시노회를 열고 팰리세이드교회 해산 추천안에 대한 노회원들의 투표를 진행한 결과 찬성 11표, 반대 25표, 무효 2표로 추천안이 부결됐다. 이에 따라 현재 성…
동안교회 김형준

동안교회 김형준 목사 “괜찮아, 다시 시작해”

미국 워싱턴주 타코마제일침례교회(담임 최성은 목사)가 지난달 29일 부터 31일까지 서울 동안교회 김형준 목사를 강사로 초청해 '다시 쓰는 인생행전' 이라는 주제로 러브 타코마 이웃 초청 부흥회를 개최했다. 김 목사는 그 동안의 목회 가운데 계속된 고난과 절…
안환 목사

인랜드교회 안환 목사 위임 “그리스도를 받들어”

미국 캘리포니아주 포모나에 있는 인랜드교회가 안환 담임목사 위임예배를 지난달 31일 오후 4시 30분에 드렸다. 위임사를 전한 안 목사는 “목회자 자녀로 태어나서 하나님을 인격적으로 만나고, 대학생 때 많은 시간 동안 복음을 전하며 지냈다. 그리고 하나님의…
문창선 목사

“염려가 많으면 세상은 크게 주님은 작게 보여”

미국 워싱턴주 타코마연합감리교회(담임 박용규 목사)가 교회 창립 43주년을 맞아, 현지시간 지난달 22일부터 27일까지 타코마제일침례교회 원로 문창선 목사를 강사로 초청해 감사 부흥성회를 가졌다. 문 목사는 '찬양하며 살 때'(베드로전서 1:1-5), '맡기면서 살 …
한우연

‘장애우들의 어머니’ 한 편의 詩와 같은 그녀의 섬김

유난히 봄비가 많이 내린 남가주에 봄 향기가 가득했던 어느 오후, 기쁜 우리 교회(김경진목사) 한우연 권사를 만났다. 우연히 주차장에서 만나 인사를 주고받을 때부터 한 권사의 표정과 언어는 봄처럼 따사로웠다. 차 한 잔 너머로 나누는 대화에서 한마디 한마디…
국가 기도의 날

‘국가 기도의 날’… ‘한국과 미국’ 위해 올해도 모인다

남가주 지역 한인들이 올해도 미국을 위해 기도하는 ‘국가 기도의 날’(National Day of Prayer)에 동참해 연합하기로 마음을 모았다. 매년 5월 첫째 목요일에 열리는 ‘국가 기도의 날’은 미국 전역의 크리스천들이 미국과 미국의 지도자들을 위해 기도하는 날이다.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