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홍콩, 시위,

홍콩 추기경 “새 보안법에 따라 체포될 준비돼 있다”

홍콩의 가톨릭 추기경이 “홍콩의 새로운 국가보안법에 따라 체포 또는 재판을 받을 준비가 돼 있다”고 밝혔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2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천주교 홍콩교구 제6대 교구장을 지냈던 조셉 젠 추기경은 최근 SNS에 올린 영상을 통해 “중국이…
홍콩 시위, 홍콩, 민주주의,

美 상원, 홍콩보안법 관련 中 제재 만장일치 통과

미 상원이 2일(현지시각) 홍콩 국가보안법(홍콩보안법) 시행에 관련된 중국 관리들이 거래하는 은행을 제재하고, 이들이 미국 입국 금지 및 미국 내 자산 압류 등의 내용이 담긴 중국 제재 법안을 만장일치로 통과시켰다. 이 법안은 홍콩의 자치권 침해를 지지한 …
홍콩 시위

기독교 인권운동가 “홍콩보안법 통과 고통스러워”

중국이 홍콩 국가보안법(홍콩보안법)을 만장일치로 통과시킨 가운데, 기독교 인권 운동가가 홍콩의 자유가 심각하게 위협을 받게 됐다며 고통스러운 마음을 토로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6월 30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영국에 본부를 두고 있는 기독교 박해…
조슈아 웡

“홍콩보안법 7월 1일부터 시행될 듯”… 조슈아 웡 등 민주화 인사 체포 우려

중국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 상무위원회가 홍콩 국가보안법(홍콩보안법)을 30일 표결로 통과시켜 곧바로 시행에 들어갈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홍콩보안법이 시행될 경우, 반중국 성향의 빈과일보 사무 지미 라이와 홍콩 ‘우산혁명’을 이끈 조슈아 웡 등 …
십자가,

파키스탄 히말라야서 1200년 된 대리석 십자가 발견

파키스탄 히말라야에서 1,200년 전의 것으로 추정되는 십자가를 발견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24일 (현지시각) 보도했다. 흰 대리석으로 된 이 십자가는 카라코람 산 등지에 위치한 카바르도 마을 인근에서 발견됐다. 십자가가 발견된 장소는 한 때 유럽, …
홍콩, 시위,

中, 홍콩 내 분열 세력 감시·처벌 목적 ‘국가안보처’ 신설

중국이 홍콩 내 국가 분열 세력의 감시와 처벌을 위한 ‘홍콩 국가안보처’를 신설하는 법안을 제출했다. 20일 신화통신에 의하면, 중국 공산당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는 제19차 회의에서 홍콩 국가안보처를 신설하는 내용의 법안을 제출했다. 국가안보처는 …
홍콩 시위

“홍콩 국가보안법 통과될 경우, 기독교 지도자 처벌 우려”

중국의 입법 기구인 전국인민대표대회가 제출한 홍콩 국가보안처 신설법안이 인권과 자유가 더욱 잠식할 뿐 아니라 홍콩의 민주화 운동을 지지해 온 교계 지도자들의 법적인 처벌로까지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나왔다. 지난 18일 심의를 위해 제출된 …
북한자유주간

“北 주민들, 성경에 관심 증가… 희망 주는 책으로 인식”

성경책에 관심을 갖는 북한 주민들이 늘고 있다고 자유아시아방송(RFA)가 19일 보도했다. RFA는 이날 함경북도의 한 소식통을 인용해 “요즘 주민들가운데 암암리에 성경책을 구입해 보관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며 “아직은 소수에 불과하지만 성경책을 마치 부…
트럼프 대통령

트럼프 “北, 비상하고 특별한 위협” 대북 제재 1년 연장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은 지난 17일 북한에 대한 기존 경제 제재를 1년 더 연장하면서 북한을 ‘비상하고 특별한 위협’으로 규정했다. 백악관에 따르면, 이날 트럼프 대통령은 낸시 펠로시 미 하원의장을 통해 의회에 통지문 및 관보 게재문을 보내면서 “조지 …
베트남

국제기독연대 “베트남 정부, 아다오 목사 석방하라”

국제기독연대(Christian Sodality Worldwide, CSW)는 최근 미국 국제종교자유위원회(USCIRF) 제임스 카(James Carr) 위원이 종교적 양심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베트남 아다오(A Dao) 목사를 선택한 결정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USCIRF의 종교적 양심수 프로젝트는 종교나 신앙을 이…
중국, 기독교 박해, 십자가 철거

中, 4개월간 250교회 십자가 철거… 시진핑 사진 강요도

중국 공산당의 교회 단속이 심해지면서 올해만 200개가 넘는 삼자교회 십자가가 철거됐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비터윈터(Bitter Winter)를 인용해 11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지난 1월부터 4월 사이 중국 안후이성 루안시, 마안샨시, 화이베이시, 푸양…
텐안먼, 민주화 운동

홍콩 시민들, 中 통제 속 텐안먼 31주기 추모

‘6.4 텐안먼 민주화 운동’ 31주기인 4일(현지시각) 중국 당국의 엄격한 통제 속에 홍콩에서만 희생자를 기리는 추모제가 열렸다.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이날 홍콩 코즈웨이베이에 위치한 빅토리아 공원에 수천 명이 집회에 참여했으며 타이와이…
한국오픈도어

문맹인데 무함마드 모욕 문자? 사형선고받은 파키스탄 성도 부부

무함마드를 모욕하는 문자를 보냈다는 혐의로 사형을 선고받은 파키스탄 기독교인 부부의 항소심이 계속 지연되고 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3일 보도했다. 지난 3일 라호르 고등법원에서 최종 심리가 예정돼 있었으나 연기됐고, 새로운 항소심 날짜를 기다…
북한 사람이 보낸 편지의 내용

北 ‘코로나19의 역설’… 성경서 희망 찾는 주민 증가

한국 VOM(Voice of the Martyrs Korea)은 “코로나 사태 속에 작년 이맘때보다 두 배 더 많은 성경을 북한 사람들에게 계속 나눠주고 있다”고 전했다. 한국 VOM 현숙 폴리(Dr. Hyun Sook Foley) 대표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 때문에 북한 사람들이 성경에 더 관심을 …
홍콩, 시위,

기독교인 포함한 세계 지도자들, “홍콩보안법 반대” 성명

전 세계 수백 명의 지도자들이 홍콩 국가보안법(홍콩보안법) 제정을 반대하는 성명에 서명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지난달 30일(현지시각) 보도했다. 홍콩에 마지막으로 주재했던 영국 총독 크리스 패튼 경과 전 외무장관 말콤 리프킨트 경이 주도하고 있는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