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오픈도어즈, 탈북민 여성들의 간증

성경 가르치다 中 공안에 잡힌 탈북 여성, 북송 위기서 탈출

최근 중국 공안에 잡혀 있다 북송될 위기에 있던 탈북민 은지 씨가 풀려났다는 소식을 오픈도어즈가 전했다. 오픈도어즈는 “현장 사역자가 이번 주 은지 씨에게서 연락을 받았다. 작년 북한에서 성경공부 모임을 하다가 발각돼 수용소로 끌려갔던 그녀가 풀려났…
탈북 여성, 코로나19

北, 사스 사태 때 회복된 환자들 보위부로 끌고가

최근 한국 순교자의 소리(한국 VOM)는 2000년대 초반에 사스(SARS)가 터졌을 때 북한의 병원에서 일했한 한 탈북 여성의 사연을 공개했다. 그녀는 “당시 북한 의료진은 햇빛을 차단하기 위해 병실 창문을 가렸고 환자들을 침상에 묶었다. 회복된 환자는 중국에 갔었…
인도,

“인도 남부, 교회 건물 파괴하고 목회자와 교인 체포”

인도 당국이 최근 카르나타카(Karnatake)주 첼루르(Chelur) 마을의 한 교회 건물을 파괴하라는 명령을 내린 후, 교회 목회자와 교인 10명을 체포했다고 한국 VOM이 24일 전했다. 한국 순교자의 소리(한국 VOM, Voice of the Martyrs Korea) 현숙 폴리(Hyun Sook Foley) 대표에 따르면, …
코로나19 바이러스, 전염병, 질병, 세균, 우한폐렴

美 국제종교자유위 “코로나19 대응, 종교 자유 침해 우려”

미국 국제종교자유위원회(USCIRF)는 최근 각국 정부의 코로나19 대응에 있어서 종교 자유가 침해되어선 안된다며 우려를 나타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18일(현지시각) 국제종교자유위원회 스콧 와이에너와 도미닉 나르디 정책 분석가와 국제법률…
중국 이른비언약교회

“中, 코로나19 이용해 기독교 박해… 온라인 예배도 금지”

한국 순교자의소리(한국 VOM, Voice of the Martyrs Korea) 현숙 폴리(Hyun Sook Foley) 대표는 17일 “코로나19가 진정된 이후에도 중국의 기독교인들이 새로운 규제 법안으로 상당 기간 난관을 겪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현숙 폴리 대표는 “요즘 중국에서 코로나 바…
런즈창, 중국 부동산 기업가, 코로나19, 중국, 인터넷 검열, 실종

中 인사 “시진핑은 벌거벗은 광대”… 코로나 대응 비판했다 실종돼

중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대응을 비판하며 시진핑 국가주석을 ‘벌거벗은 광대’라고 칭했던 중국의 부동산 거물급 인사가 실종됐다고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15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국영 부동산개발업체 화위안 그룹 회장…
북한 여성, 인권, 탈북민,

“北 수용소, 정부부처 직접 승인 아래 성폭행 자행”

북한 내 수용소에서 여성과 소녀들을 상대로 한 성폭력 등 조직적 인권 유린이 당국의 직접적인 승인 아래 벌어지고 있다고 미국의소리(VOA)가 전했다. 이에 따르면, 미첼 바첼레트 유엔 인권최고대표는 10일(현지시각)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제43차 유엔 인권이…
북한

“북한군 코로나19 의심 사망 180명, 격리 3700명”

최근 북한군에서 코로나19로 의심되는 사망자가 200여 명에 이른다고 데일리엔케이가 소식통을 인용해 10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북한 군의국은 육해공군, 전략군 군단, 사령부 종합병원 등의 보고를 종합해 1,2월 사망자 180명, 격리자 3,700명로 집계냈다. 특히…
레이몬드 코, 수산사 사모, 말레이시아 목회자, 기독교인, 인권, 국제 여성상

말레이시아 수산나 리우, 美 국무부 ‘용기 있는 여성상’ 수상

말레이시아의 수산나 리우가 최근 미 국무부로부터 ‘국제 용기있는 여성상’(International Women of Courage Award)을 받았다. 그의 남편인 레이몬드 코 목사는 소수종교인들의 종교 자유를 위해 싸우다 지난 2017년 납치됐다. 미 국무부 폼페이오 장관과 멜라니아 트럼프 …
중국, 기독교, 예배

[포토] 파괴된 교회 잔해 속에서 예배드리는 中 교인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기승을 부리는 중에도 중국 정부는 새로운 규제법을 만들어 기독교인들을 계속 탄압하고 있다고 한국 순교자의 소리(한국 VOM, Voice of Martyrs)가 최근 보도했다. 총 6장 41조로 구성된 이 규제법은 종교 자도자들과 교회가 공산당에 완벽…
탈북민, 탈북여성, 북한인권, 오픈도어즈

“中 탈북민들, 코로나19 사태로 지옥 같이 산다”

중국으로 탈출한 탈북민들이 신형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때문에 생명의 위협마저 느끼며 불안한 하루를 보내고 있다고 자유아시아방송(RFA)이 4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지난 1월 30일 중국을 떠나 한국으로 입국에 성공한 탈북민 박모 씨는 RFA와의 인터뷰에서 …
한국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

“인도 교회, 힌두 근본주의 조직적 박해에도 성장 중”

한국 순교자의 소리(한국 VOM, Voice of the Martyrs Korea) 현숙 폴리(Hyun Sook Foley) 대표는 3일 “인도의 힌두교 민족주의 운동인 ‘RSS(민족봉사단, Rashtriya Swayamsevak Sangh)’이 기독교인들의 활동을 신고하기 위한 전국적인 감시망을 구축한 가운데, 인도 교회가 더욱 성장하고…
중국, 우한, 교회,

“中 목회자들, 코로나19와 사투 벌이며 교인들 돕는 중”

중국 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로 인한 사망자가 2,715명에 이르는 가운데, 감염의 위험이 높은 도시의 목회자들이 바이러스와 사투를 벌이며 교인들을 돕고 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최근 보도했다. 월드헬프(World Help)의 마크 호그시드 부대표는 C…
과천 신천지 본부

외신들, 코로나19 확산 중심에 있는 신천지 집중 보도

국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 확진자의 80% 이상이 소속된 신천지에 대해, 외신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미국 공영 라디오 방송 NPR은 24일(현지시간) ‘한국 코로나 확산의 중심에 있는 비밀스러운 종교’(Secret Church Sect At The Center Of South Korea's Coronavirus Ou…
기생충 신천지 코로나

“우한 신천지 200여 명… 코로나19 사태 후에도 포교”

신천지 예수교 교인들이 지난해 12월까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 발원지 중국 우한에서 모임을 갖고 포교 활동을 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26일 “우한 지역에 거주하는 신천지 교인은 약 200명으로, 이들은 지난해 12월…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