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제55차 유엔인권이사회 회기

UN 인권이사회, 북한인권결의안 채택… 韓, 공동제안국 참여

제55차 유엔 인권이사회가 4일(이하 현지시각) 표결 없이 만장일치로 북한의 인권 상황을 강하게 규탄하는 북한인권결의안을 채택했다. 지난 2008년부터 17번째, 전신인 유엔 인권위원회가 2003~2005년 채택한 것을 포함하면 20번째다. 미국의소리(VOA)에 따르면, 결의문…
NCOWE(세계복음화를 위한 국가전략회의), 세계지도

짐바브웨, 이단 종교 집단에 머물던 아동 251명 구출

세계– AI의 도전 앞에서 사역자의 대응과 태도 지난해 상용화를 시작한 ChatGPT와 같이 갈수록 진보하고 있는 AI 기술은 목회를 비롯한 여러 사역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애빌린기독교대학교(Abilene Christian University)의 이스트(Brad East) 박사는 AI 기반의 프로그…
미국 앨라배마주 버밍엄에 위치한 연합감리교회(UMC) 산하의 버밍엄-서던 대학.

168년 된 UMC 산하 기독대학, 재정난으로 폐쇄

미국 연합감리회(United Methodist Church, UMC)와 연계된, 앨라배마주의 한 인문대학이 재정난으로 인해 오는 5월 31일 닫는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버밍엄-서던대학(Birmingham-Southern College) 이사회는 3월 26일 투표에서 이 같이 결정했다. BSC 이사회 의장인 …
토마스 슈마허

WEA 토마스 슈마허 사무총장 사임

세계복음연맹(WEA) 사무총장 토마스 슈마허 (Thomas Schirrmacher) 대주교가 건강상의 이유로 지난달 31일(이하 현지시각) 사임했다. 슈하머 사무총장은 단임 임기를 마쳤던 에프라임 텐데로(Efraim Tendero) 전 사무총장에 이어 지난 2021년 취임했다. 그의 임기는 당초 2026년 2…
유엔 안보리, 이스라엘, 하마스

유엔 안보리, 가자지구 내 즉각적 휴전 촉구 결의 채택

이스라엘과 하마스 간의 전쟁이 발발한 지 6개월 만에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처음으로 ‘즉각적인 휴전’을 촉구하는 결의를 채택했다. 이스라엘 안보 동맹국이자 최우방인 미국은 해당 결의안과 관련한 표결에 기권표를 던졌다. 작년 10월 이후 추진됐던 안보…
위클리프협회

위클리프, 동남아 35개 원주민 언어 성경 번역 지원

국제적 성경 번역 단체인 위클리프협회(Wycliffe Associates, 이하 WA)가 인도네시아를 비롯한 동남아시아 기독교 단체들에게 성경을 35개 원주민 언어로 번역하는 데 필요한 도구를 제공하고 있다. WA는 원어민 및 지역교회와 협력해 훈련과 기술의 결합을 통해 성경 번…
2020년 9월 29일 첫 미국 대선 토론에서 도널드 트럼프 당시 대통령과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이 논쟁을 벌이고 있다.

미국인 다수 “바이든 트럼프 둘 다 종교적이지 않아”

최근 설문조사에서 대다수의 미국인들이 유력 대통령 후보들을 “매우 종교적”으로 보지 않았으며, 그들의 종교적 신념에 대한 인식은 응답자의 종교적 소속에 따라 달랐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퓨리서치센터(Pew Research Center)는 지난 15일 공개한 …
존 차오 목사

中 존 차오 목사, 7년 복역 마치고 석방돼

한국순교자의소리(한국 VOM)는 미얀마에서 중국으로의 불법 국경 횡단을 조직했다는 혐의로 징역 7년을 선고받았던 존 차오(John Cao) 목사가 지난 3월 3일 형기를 다 마치고 윈난성 쿤밍교도소에서 석방됐다고 전했다. 한국 VOM은 그가 수감돼 있는 동안 ‘존 차오 목…
이란 국기

“이란, 첨단 기술로 기독교인 감시… 오웰의 ‘1984’와 유사”

종교 자유 운동가들이 “이란의 기독교인 박해는 조지 오웰의 디스토피아 소설인 1984와 유사하다”고 경고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최근 영국오픈도어(Open Doors UK), 미들이스트컨선(Middle East Concern) 및 세계기독연대(CSW)는 ‘얼굴 없는 피해자 -이란…
un,건물, 유엔,

유엔 안보리, 이스라엘-하마스 휴전 결의안 표결 나서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가 이스라엘과 하마스 간의 즉각적인 인도주의적 휴전을 요구하는 결의안 표결에 나선다. 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안보리 이사국인 알제리는 최근 중동 국가들을 대표해 인도주의적 휴전을 요구하는 결의안을 제출한 바 있다. …
삶, 생명,

세계경제포럼 ‘페이스 앤 액션’ 보고서, 종교 중요성 강조

전 세계가 위기에서 위기로 치닫고 있는 가운데, 글로벌 지도자들이 이 같은 위험의 해결에 있어 종교 및 영적 공동체의 중요한 역할을 무시하고 있다는 새 보고서가 나왔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최근 발표된 ‘페이스 앤 액션’(Faith in Action) 보고…
유럽연합 깃발

EU “北 인권, 올해도 유엔 인권 무대 우선순위”

유럽연합 이사회(Council of the European Union)가 22일 “유럽연합(EU)은 아프가니스탄과 벨라루스, 부룬디, 북한, 에리트레아, 미얀마 관련 이니셔티브에서 계속 주도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미국의소리(VOA)에 따르면, 유럽연합 최고의결기구인 유럽연합 …
롤랜도 알바레즈 라고스 주교

지난해 납치·체포·살해된 가톨릭 종교인 132명

2023년 한 해 동안 총 132명의 가톨릭 신부와 종교인들이 체포, 납치, 살해되면서 전 세계의 가톨릭 공동체에서 성직자에 대한 박해가 놀랄 만큼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같은 추세는 특히 벨로루시, 중국, 니카라과, 나이지리아에서 두드러졌다. 미국 크리스천포…
나이지리아

“순교자 수 1위인데?” 나이지리아, 특별우려국 제외돼 논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순교자들이 발생하고 있는 나이지리아가 ‘종교 자유 특별우려국’(CPC)에서 제외된 데 대해, 종교 자유 운동가들이 강한 비판의 목소리를 냈다. 미국 국무부는 최근 종교의 자유에 대한 심각한 침해에 가담하거나 이를 용인한 국가들을 지…
예멘

연말연시, 더욱 외롭고 괴로운 박해국가 성도들

서양의 기독교인들이 연말연시를 맞아 가족이나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 따뜻하고 은혜로운 시간을 보내는 반면, 전 세계의 많은 그리스도인들은 여전히 억압과 불확실성 속에 지내고 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는 연말연시를 맞아 기독교인들이 항상 기도해야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