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사랑의달팽이 클라리넷 앙상블 정기연주회

사랑의달팽이 클라리넷 앙상블, 청각 장애 편견 깨뜨려

‘11번가와 함께하는 제15회 사랑의달팽이 클라리넷 앙상블 정기연주회’가 지난 8일 서울 여의도 영산아트홀에서 청각 장애에 대한 편견을 깨뜨리며 연주회를 마쳤다. 이날 연주회에서는 자신의 장애를 이겨내고 당당하게 꿈을 펼치는 청각 장애 유소년들의 클…
북한 어선

“탈북 선원 2명의 강제북송, 살인 행위 아닌가”

단순 탈북민 아닌 중요 인물 아닌가 합리적 의심 들어 북한이탈주민법, 탈북민 국내 체류 심사 법률 아닌데 설명도 없이 강제추방 후 통보, 직권 남용과 국민 기만 기독교 시민단체 선민네트워크(상임대표 김규호 목사)에서 ‘탈북민 2명 강제북송 살인행위의 진…
에프라임 텐데로

“향후 10년 동안 모든 나라에 복음연맹 세워지길”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센툴 인터내셔널 컨벤션 센터에서 7일(이하 현지시간)부터 6일 간 진행된 세계복음연맹(WEA) 총회가 지난 12일 그 막을 내렸다. 이번 총회에는 전 세계 92개국에서 약 800여 명의 복음주의자들이 참석했다. 이들은 전 세계적인 복음화 현황을 나…
한라산 등반

나이 80대 부부 등 신장기증인·이식인 52인, 한라산 등반

자신의 몸을 희생하면서까지 고귀한 생명나눔을 실천한 신장기증인들과 그 사랑을 통해 새로운 삶을 살아가고 있는 이식인들이 함께 한라산으로 가을 산행을 떠났다.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사장 박진탁 목사, 이하 본부)는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새생명나…
배은주

한국장애인국제예술단, ‘직장내장애인식개선TV’ 개설

고용노동부 문화예술 인증 사회적 기업 한국장애인국제예술단(대표 배은주 집사)이 유튜브 채널 ‘직장내장애인식개선TV’를 개설했다. 2008년 창단 이래 문화예술을 통한 장애인식개선과 장애인들에게 문화예술 일자리를 지원해 온 한국장애인국제예술단은 올…
종교계 자살예방

종교계 자살예방 지침서, 생명존중문화 확산 위해 출간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와 한국종교인평화회의(대표회장 김희중), 생명존중정책 민·관협의회(운영지원단장 하상훈)는 14일 오전 10시 30분 한국기독교회관에서 ‘종교계 자살예방 지침서’ 출간기념회를 개최했다. ‘종교계 자살예방 지침서’는 생명존중을 기…
고영일

“국민 안전 담보로 테러조직 간부 출신 난민 인정?”

기독자유당(대표 고영일)이 최근 테러 조직 무슬림형제단 출신 이집트인을 난민으로 인정한 판결에 대해 규탄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기독자유당은 “서울행정법원은 2019. 10. 29. 서울출입국·외국인청장이 무슬림형제단 중간 지도자급 (출신) 이집트인A에 대하…
북한어부

물망초, UN 인권위에 북한 어부 생명권 보호 청원 제출

탈북민과 국군포로 등을 위한 인권단체인 사단법인 물망초(이사장 박선영)가 14일 정의로운 통일을 생각하는 법률가 모임(이하 정통모임)과 함께 UN 인권위원회에 북한 어부 2명 생명권 보호 청원을 영문으로 제출했다. 보호 청원에는 북한 어부 오 모씨와 김 모씨 …
최한우 최바울 젠더 이데올로기

“마이크 펜스처럼 분명한 정체성 가진 지도자 나오길”

자유한국당 국민소통분과(위원장 이정화)에서 ‘시대적 상황과 동성애 문제’를 주제로 포럼을 14일 오전 서울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이날 포럼에서는 한동대 교수와 한국투르크학회 회장, 국제중앙아시아학회 회장 등을 지낸 인터콥 본부장 최한우 …
플래닛쉐이커스

예수전도단 염민규, 박건우 플래닛쉐이커스 ‘Rain’ 리뷰

염민규 예수전도단 서울화요모임 워십리더와 박건우 예수전도단 서울화요모임 워십리더가 최근 발매된 플래닛쉐이커스의 새 앨범 ‘Rain’의 리뷰를 전했다. 염민규 리더는 “이미, 벌써 30장이 넘는 앨범을 발매한 플래닛쉐이커스가 이번에도 어김없이 새로운 …
청년사역네트워크

중소형 교회 청년 사역자들에게 돌파구는 정말 없을까?

청년사역네트워크(의장 김동영 목사)에서 2019 Last 세미나를 ‘Worry: 듣고, 묻고, 걷다’라는 주제로 오는 12월 5일 오후 7시 서울 양재 횃불회관 인근 카페 생각의정원에서 개최한다. 이날 세미나에는 ‘영화설교’로 잘 알려진 하정완 목사(꿈이있는교회)를 초청해,…
방애인

전주기독교근대문화유산, 전주시 미래유산 된다

전주시 미래유산보존위원회(위원장 김양원 부시장, 이하 위원회)가 지난달 31일 대우빌딩에서 회의실에서 ‘방애인 선생의 고아원터’와 ‘이보한 참봉의 행적’ 등 3건을 전주시 미래유산으로 지정하기로 결의했다. 이는 교회순례문화연구소(대표 이현우 목사)가 …
자카르 코리아

북한의 박해받는 사람들 위한 자카르 코리아 통일기도회 개최

북한의 박해받는 사람들을 기억하고 기도하는 사람들 ‘자카르 코리아’가 12월 5일 저녁 더크로스교회에서 통일기도회를 개최한다. 지난 7일 개최된 첫 ‘자카르 코리아 통일기도회’에는 기도회에 정기적으로 참여하기로한 성도들을 포함해 약 100여명이 참석…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