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수험생을 위한 말씀 12

[크리스천투데이 카드뉴스] 수능 D-1, 수험생 위한 말씀 12가지

1. 야고보서 1장 12절 시험을 참는 자는 복이 있나니 이는 시련을 견디어 낸 자가 주께서 자기를 사랑하는 자들에게 약속하신 생명의 면류관을 얻을 것이기 때문이라 2. 이사야 40장 29절 피곤한 자에게는 능력을 주시며 무능한 자에게는 힘을 더하시나니 3. 야…
주요셉

“무슬림형제단 출신 난민 인정 판결에 유감”

난민대책국민행동, 자유인권실천국민행동, 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 건강한사회를위한국민연대, 국민을위한대안, 제주도민연대, 옳은가치시민연합, 울타리가되어주는학부모모임, 다음세대사랑학부모연합 등이 12일 서울중앙지방법원 앞에서 무슬림형제단 출신을 …
뉴제너레이션워십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끝난 후 위로 콘서트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마친 수험생을 위로하고 격려하기 위한 콘서트와 예배 및 집회가 개최된다. 뉴제너레이션워십(대표 천관웅 목사, 이하 뉴젠워십)은 수능 당일인 14일 오후 7시 30분 꽃재교회에서 ‘2019 플러스 점프하이(Plus Jump High)’를 개최한…
탄 서우 하우 목사

“청년들은 미래의 지도자 아닌 오늘의 지도자”

싱가포르에서 활발한 청년 사역을 하고 있는 탄 서우 하우(Tan Seow How, Heart of God church) 목사가 “다음세대 사역의 부흥을 일으키기 위해서는 세대 교체가 아닌 세대 간 신앙 계승으로 리더십을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대형교회가 아닌 아닌 청년 지도…
김영한 박사

“명성교회 수습 결의는 정의 없는 온정주의”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예장 통합총회의 지난 104회 총회 '명성교회 수습 결의'를 비판하는 논평을 12일 발표했다. 샬롬나비는 "5년 후 세습 허용은 세습 금지 총회 헌법에 위배되는 모순된 결정"이라며 "정의와 진리 없는 …
탈북민 강제추방 저지 전국 탈북민 강력규탄집회

[사설] ‘강제북송’, 교회들이 분연히 항의해야

정부가 귀순 의사를 밝힌 북한 선원 2명을 강제 북송한 것으로 알려져 엄청난 충격을 주고 있다. 더욱이 이 같은 사실은 정부가 정상적인 절차를 통해 국민들에게 알린 것이 아니라, 청와대 국가안보실 1차장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가 언론사 카메라에 포착돼 보도…
예장 중앙 총회

법원, 중앙 총회 임시총회장에 김명진 변호사 선임

서울북부지법 민사 제1부(재판장 김한성, 배관진, 한상술)가 예장 중앙 총회 임시총회장에 김명진 변호사를 선임했다. 이와 관련해 서울북부지법은 이관식 목사 외 22인이 중앙총회를 상대로 제기한 임시이사 선임건(2019비합1016)에 대해 4일 이 같이 판결하면서 “…
권모세

“우리 인생 여정은 믿음대로 되는 것”

“‘선데이 크리스천’으로 살다가 하나님을 깊이 만나 그 은혜와 사랑을 뼛속까지 느끼고, 뭔가 변화가 있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옷을 단장해서 갈아입듯, 이름이라도 바꾸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법원에 절차를 신청해 이름을 바꾸게 됐습니다.” 최근 언론…
주일용 탈북 대학생 트루스포럼 회장

“무슬림형제단 출신은 난민, 탈북민은 강제북송?”

북한인권단체총연합회가 11일 정부서울청사 정문 앞에서 '탈북민 강제추방 저지 전국 탈북민 강력규탄집회'를 갖고 정부에 보내는 공개 질문장 및 성명서를 발표했다. 김흥광 북한인권단체총연합회 상임대표는 “예상 못한 전례 없는 반인도적 범죄가 자행돼서 …
성락교회 김기동 법원 판결 신도림동 크리스천선교센터

성락교회 개혁 측 목회자 30인 파면 전면무효 최종 확정

성락교회 김기동 목사가 단행한 개혁측 목회자 30인에 대한 ‘파면’에 대해, 대법원에서 전면 무효임을 최종 확정했다. 대법원은 지난 10월 31일 성락교회 김성현 목사가 상고한 ‘파면무효확인(2019다256488)’에 대해 기각을 최종 결정했다. 3심 재판부는 앞서 성…
한서 남궁억 보리울의 달

한서 남궁억, 이번에는 반역죄에 휘말리다

한민족은 어둡고 긴 터널을 빠져나가듯이 하루하루 힘겹게 살아가고 있었다. 총독부의 신사참배 강요는 한민족에게 큰 시련을 더해 주었다. 신사참배뿐만 아니라 일본의 4대 국경일에는 꼭 일장기를 달라고 강요했다. 그것은 치욕스런 일이었으나 그런 동시에 …
희망25시 치과 의료봉사

서울특별시 후원 새터민, 이주민 대상 무료 치과 의료봉사 시행

서울특별시, 누가선교회, 희망25시가 함께하는 치과 의료봉사가 지난 9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로 누가플러스치과에서 열렸다. 이날 치과전문의, 치과위생사, 간호사, 봉사자 등 20여 명은 새터민, 중국동포, 다문화 가정, 외국인 유학생, 노동자들을 위한 구강검진과…
밀알복지재단 장애인창작아트페어

AAF 기획전시 <밀알복지재단 특별전>에서 작품 20여 점 선보여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 소속 발달장애인 작가들이 14일부터 17일까지 서울 DDP에서 개최되는 ‘제6회 장애인창작아트페어(이하 AAF)’의 초청작가로 선정됐다. 국내 최대 규모 장애미술 아트페어인 AAF는 장애미술 작가의 창작의욕을 고취시키고 장애미술계의…
유산신탁 협약

“후대에 남길 수 있는 가장 큰 선물인 유산기부”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회장 유원식)은 서울 강서구 기아대책 사옥에서 11일 KEB하나은행과 ‘유산기부 신탁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이날 협약식은 유원식 기아대책 회장, 김재영 하나은행 전무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기부문화 확산과 유산기부…
인헌고등학교학생수호연합

인헌고 학생수호연합, 전국학생수호연합 결성

인헌고 성평화동아리 WALIH 폐쇄 등을 계기로 결성된 ‘인헌고 학생수호연합’이 지난 10일 신림역 인근에서 전국 지역에 분포된 중고등학교 10여개 위주로 ‘전국학생수호연합 학생결의모임(이하 전수연)’을 결성했다. 전수연은 특정 정치교사들로부터 학생의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