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분당중앙교회

분당중앙교회, 학생 26명에 장학금 1천만 원 전달

분당중앙교회(담임 최종천 목사)가 13일 오후 성남시 분당구청장실에서 박철현 구청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분당중앙교회는 이번에 장학금 1천만 원을 경기사회복지공동회를 통해 분당구청에 지정 기탁했으며, 교회…
한교연

“탈북 선원 비인도적 강제북송 강력 규탄”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 이하 한교연)이 “탈북 선원의 비인도적 강제북송을 강력히 규탄한다”는 성명을 14일 발표했다. 한교연은 “정부가 북한에서 배를 타고 귀순한 선원 2명을 닷새 만에 비밀리에 강제북송 조치한 것을 강력히 규탄한다”며 “…
전도자

복음 전도의 핵심 주제는 무엇인가?

본문: 누가복음 10장 21-24절 주님께서 제자들을 전도하러 보내는 장면입니다. 주님은 세상을 다스리시는 하나님의 주권에 대해 말씀하십니다. 하나님은 세상 만물을 지으시고 분명한 목적대로 다스리신다는 것입니다. 이것을 전하라고 보내는 전도는 매우 엄중…
이효상

[이효상 칼럼] 기독 정당, 원내 진출 가능성이 보인다

기독교 정당은 원내 진입이라는 꿈을 아직 이루지 못한 정당이다. 기독교 정당은 제16대 총선부터 5번에 걸쳐 사랑실천당, 기독자유당, 기독민주당, 기독당의 이름으로 대한민국 국회 원내 진출을 시도했다. 우리나라 70년 정치사에서 선거 때마다 등장했다. 그러나 …
전광훈 목사, 뉴욕타임즈,

NYT “전광훈 목사, 정치 폭풍 일으켜” 집중 조명

미국 뉴욕타임즈(NYT)가 최근 ‘한국의 유명 목회자가 보수의 부흥을 이끈다’는 제목의 기사로 전광훈 목사를 집중 조명했다. NYT는 “전광훈 목사를 지지하는 이들은 그가 ‘모세’의 지도력과 ‘솔로몬’의 지혜를 가진 인물로 신뢰한다. 그러나 그를 반대하는 …
자유북한방송 김성민 대표

“北과 ‘범죄인 인도’ 논의 않는다 보장 못해”

정부가 "지난 11월 2일 동해상에서 나포한 북한 주민 2명을 7일 오후 3시 10분경 판문점을 통해 북한으로 추방했다"고 7일 밝혔다. 이들이 16명의 동료 승선원을 살해하고 도주한 것으로 파악했는데, “우리 사회 편입 시 국민의 생명과 안전에 위협이 된다”는 게 그 이…
제31회 전국직장선교대회 및 제33회 직장선교예술제

직장선교사들 “내가 여기 있나이다. 나를 보내주소서!”

일터에서 주님의 제자로 부르심을 받은 크리스천 직장인을 격려하고 도전하는 한국기독교직장선교연합회(한직선·대표회장 박은규, 이사장 윤여웅) 주최 제31회 전국직장선교대회 및 제33회 직장선교예술제가 9일 서울 송파구 서문교회(한진환 목사)에서 풍성한 은…
기도

“수능… 그 기도의 핵심은 하나님을 바라보는 것”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실시된 14일, 전국 대부분의 교회에서는 수험생과 부모들을 위한 기도회가 진행 되고 있다. 오전 9시 30분. 서울 서초동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에서도 수험생 부모들이 두 손을 모아 기도하기 시작했다. "나의 안에 거…
수능기도회 분당우리교회

사랑의교회 명성교회… 교회들은 ‘수능기도회’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14일 일제히 치러지는 가운데, 주요 교회들은 예년과 마찬가지로 학부모 등을 위한 ‘수능기도회’를 마련해 그 마음을 위로한다.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는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서울 서초동 본당에서 …
북한 어선

“북한 선원 2인 강제북송, 국회 차원 진상조사해야”

17개 북한 인권 단체들이 최근 정부의 북한 청년 2인에 대한 ‘강제북송’을 강력히 규탄하는 공동 성명을 발표했다. 정부는 강제북송된 배를 타고 남하한 북한 청년 2인에 대해 “16명을 살인했기 때문에 추방했다”고 발표했으나, 최근 북한 소식통과 탈북민들 …
발도파

“참 교회는 종교개혁 이전에도 계속 존재해 왔다”

발도인들, 바울인들, 카타르인들, 알비인들 소개 이단? 당대 로마 교회가 주도한 ‘역사 공정’ 때문 16세기 종교개혁 이전 참 교회의 역사 권현익 | 세움북스 | 588쪽 | 35,000원 16세기 종교개혁 이전에도 ‘개혁된 교회’와 개혁자들이 존재했음을, 직접 현지에…
WEA 총회, 센툴 인터내셔널 컨벤션,

세계 복음화 위해 기도하는 WEA 총회

7일(이하 현지시간)부터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센툴 인터내셔널 컨벤션 센터에서 WEA 총회가 열린 가운데 참석자들은 11일 오전 세션을 마친 후, ‘기도 플래너’의 저자인 딕 이스트만 목사의 인도로 WEA와 세계복음화를 위해 기도했다. 기도회를 인도한 딕 이스트…
Jesus스터디

전교 1등 공부법 체득과 신앙 훈련의 장 ’Jesus스터디’

하루 14시간씩 오직 공부만 하고, 2시간 동안 말씀 훈련을 하는 캠프가 있다. 신앙과 학습에 염려가 많은 부모들에게 Jesus스터디(대표 김항안 목사)의 "자기주도학습 영성훈련"이 각광을 받고 있다. Jesus스터디는 방학 기간을 이용하여 2주간 기독교인 청소년들을 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