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탈북민 강제추방 저지 전국 탈북민 강력규탄집회

한국, 11년 만에 유엔 북한인권결의안 제안국서 빠져

‘인권 정부’를 자임해온 문재인 정부가 유엔의 북한인권결의안 공동제안국에서 11년 만에 빠지게 됐다. 유엔총회 산하 제3위원회(인권 담당)는 14일(현지시간) 북한 정권의 인권 침해를 규탄하고 개선을 촉구하는 내용의 북한인권결의안을 채택했다. 북한인권결…
달란트 프로필

달란트TV, 전문 포토그래퍼와 함께 ‘프로필 사진촬영’ 행사

달란트TV(박효재 대표)가 전문 포토 그래퍼와 함께 ‘프로필 사진촬영’ 행사를 가진다. 달란트TV의 행사는 자신의 달란트를 선한 곳에 나누고자 하는 자들이 모여서 자신의 재능을 100% 또는 일부를 기부하는 형태로 이뤄지고 있다. 이달 17일부터 시작하는 ‘프로…
영국의회

英 정부, 이란에 ”기독교인 종교자유 보장하라” 촉구

영국 정부가 이란 정부에 기독교인들을 비롯한 소수 신앙인들의 종교자유 보장을 촉구하는 선언문을 발표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유엔 제34차 인권 정례검토에서 유엔 주재 영국 미리암 쉬어만(Miriam Sheamna) 대변인은 …
개혁신학포럼 18차 세미나

[이경섭 칼럼] 구원, 종말론적인 하나님의 행위

하나님의 심판을 직면한 죄인에게는 시대를 불문하고 그가 사는 세상은 언제나 말세(末世)이다. 예측불가한 죽음과 그에 따르는 사후(死後) 심판, 불시에 닥칠 인류의 종말 심판이 그가 사는 현세(現世)를 말세로 만든다. 이렇게 말세를 사는 인간을 종말론적인 존…
안석일 장성길 김영한 김재성 최윤배 정성구

“기독교는 사회주의와 공존할 수 없다”

먼저 경건회에서 메시지를 전한 이상원 교수(총신대)는 “성경은 현존하는 정치나 경제구조를 판단하는데 필요한 규범적 원리를 충분히 제시하고 있다”고 했다. 이 목사는 “자유민주주의 체제가 서구에서 태동하게 된 동기 중 하나는 모든 종교인들이 자유롭…
청와대 앞 철야기도회

“공산주의 안돼” 그날 이후 계속된 청와대 앞 기도

종일 내리던 비가 그친 15일 밤 8시. 청와대를 정면으로 바라보는 대로엔 천막들이 일렬로 늘어서 있다. 그곳을 메우며 기도하는 사람들… 대규모 광화문 집회의 신호탄이었던 지난 10월 3일부터 이날까지 44일째, 그치지 않고 계속되고 있는 철야기도회 현장이다. …
박지혜 아나운서 썸네일

박지혜 아나운서 "의미 있는 일을 하고 싶다”

굿네이버스 서울본부(본부장 문상록)가 14일 박지혜 아나운서로부터 저소득가정 아동 장학금 지원을 위한 후원금 603만 2,920원을 전달받았다. 이번 전달식은 굿네이버스 서울본부에서 진행됐으며 문상록 굿네이버스 서울본부장, 박지혜 아나운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임재

“화를 빼고, 하나님의 임재 가득한 삶 살고 싶어요”

임재(臨在). 겉돌았던 삶의 끝에서 하나님을 발견한 임재화 집사(산울교회)의 새로운 이름이다. 자신 안의 ‘화’를 빼고 ‘하나님의 임재’가 가득한 삶을 살고 싶은 소망을 담은 것이다. “하나님께서 우리의 손을 놓지 않는 한 끝인 것 같아도 끝이 아니예요.”…
저소득 독거노인 지원 캠페인

전기포트·패딩조끼·담요 등 ‘따뜻한 마음 한 상자’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이 저소득 독거노인 지원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겨울나기를 홀로 준비해야하는 저소득 독거노인에게 주거환경 개선, 생계비 지원과 함께 식료품, 영양제, 방한키트 등이 담긴 선물상자를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누구든 밀…
사랑의 김장 나누기

“따뜻한 마음, 정성 담은 김장김치로”

구세군경남지방본영(강태석 장관)이 지난 11일 구세군부산요양원 앞마당에서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구세군 사관과 군우들 60여 명이 참여해 배추 1천 포기의 김장김치(300박스)를 담가 어려운 이웃들을 찾아가 나누었…
북한 어선

“北 주민들 기본적 인권 보호, 北 눈치 보기보다 중요”

현 정부 북한 선원 2인 사지로 돌려보내 인권 후진국 내지 미개국 비난받을 상황 지금이라도 온전한 北 인권 정책 펼쳐야 북한 어선 ▲ⓒTV조선 캡처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유만석 목사)에서 북한 선원 2인의 강제북송에 대해 ‘한국은 인권 미개국으로 낙인 찍…
지소미아

“지소미아 종료시 한반도 최악 지각변동 우려”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 이하 한교연)이 “지소미아, 대통령과 정부의 대승적 결단을 촉구한다”는 성명을 15일 발표했다. 한교연은 “만일 정부가 미국의 강력한 권고에도 불구하고 끝내 지소미아를 종료할 경우 한미 동맹 관계에 심각한 균열과 함…
성경, 성경책, 빛

[산마루서신] 인생의 진정한 승리자

인생의 진정한 승리자가 되려면 최후 승리자여야 하며 스스로 후회 없는 삶이어야 하며 하나님 보시기에 아름다워야 합니다. <다시 묵상함. 연> *오늘의 단상* 나의 필요 이상의 것을 가지고 있는 것은 죄악의 씨가 됩니다.<산> * '산마루서신'은 산…
김영한

예수의 선포: 하나님 나라의 복음(I)

세례자 요한의 설교는 임박한 하나님의 나라에 대한 증언이었고 하나님의 심판과 진노의 불에 관한 메시지는 그의 설교의 중심이었다. 나사렛 예수는 세례자 요한의 설교를 계승하면서 세례자 요한이 예언한 하나님의 나라(βασιλεία τού θεού, Kingdom of God)가…
세기총

세기총,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서 평화통일 기도회

사단법인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최낙신 목사, 사무총장 신광수 목사, 이하 세기총)가 제20차 통일기도회를 지난 11월 3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위치한 믿음교회에서 개최했다. 세기총 사무총장 신광수 목사의 사회로 진행된 기도회는 세기총 인도…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