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성락교회 김기동

검찰, 성락교회 X파일 관련 윤준호 교수 명예훼손 기각

김기동 목사의 ‘성락교회 X파일 유포’에 대해 특정인의 명예를 훼손했다는 혐의로 고소를 당한 윤준호 교수에게 검찰이 최종 불기소 처분을 내렸다. 검찰은 윤 교수의 피의사실을 인정할 뚜렷한 증거가 없다며, 고소 내용을 기각했다. 해당 사건은 윤 교수가 소…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부모와 소통할 때, 자녀들 더 행복”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 이하 재단)이 18일, 유엔아동권리협약 30주년을 기념해 <한국 아동권리 현주소>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아동복지연구소는 부모 2,187명과 자녀2,187명을 대상으로 학교조사와 유치조사(조사대상자에게 조사에 응…
일품교회

“일은 하나님 닮는 수단이자 목적이 있는 소명”

'일품(일터를 품는)교회 포럼'이 18일 영락교회 50주년 기념관 드림홀에서 개최됐다. ‘일품교회’는 성도로 하여금 일상적인 생활과 일터에서 성경적 세계관으로 살아가게 하기 위한 취지의 운동이다. 일품교회 파트너스와 (사)일터개발원(이사장 방선기 목사)가 …
김영한 박사

“강제북송, 北 눈치 보며 인권보호 방기한 것”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회장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최근 우리 정부가 북한 어부 2명을 북한으로 추방한 것에 대해 "정부가 문명국의 양식·보편적 인권을 저버린 것"이라고 비판했다. 샬롬나비는 18일 발표한 논평에서 "정부는 이번 사건의 진실을 …
터키

터키 대통령 “시리아 교회들 재건될 것”

타이이프 레제프 에르도간(Tayyip Recep Erdogan) 터키 대통령이 “시리아의 교회들이 곧 재건될 예정이며, 기독교인들은 돌아가서 기도할 수 있다”고 말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워싱턴포스트를 인용해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그는 미국의 도널드 트럼프 대…
영화 어메이징 그레이스

‘어메이징 그레이스’는 어떻게 세상에 나오게 됐나?

미국에서만 200만 장 이상이 판매되며 역대 가스펠 앨범 중 최대 판매량으로 기네스북에도 등재된 아레사 프랭클린의 ‘어메이징 그레이스’. 이를 만나볼 수 있는 영화 <어메이징 그레이스>가 개봉을 앞두고 있다. ‘어메이징 그레이스’는 교회를 넘어 수많은 …
조엘 오스틴, 레이크 우드 교회

“카니예 웨스트, 조엘 오스틴 목사 교회 예배 참석 예정”

미국의 유명 래퍼 카니예 웨스트(Kanye West)가 텍사스 휴스톤에 위치한 대형교회 레이크우드 교회에 출석하기로 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최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한 소식통은 현지 언론인 TMZ와의 인터뷰에서 “카니예 웨스트가 조엘 오스틴 목사가 맡은…
윤보환 감독

NCCK, 제68기 신임회장에 윤보환 감독 선임

기독교대한감리회(기감) 감독회장 직무대행인 윤보환 감독이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총무 이홍정 목사) 제68기 신임회장으로 선임됐다. 윤 감독은 18일 정동제일교회에서 열린 NCCK 제68기 정기총회 후 가진 기자회견에서 “교회와 사회 안에 존재하는 갈등을 …
예장 대신

전광훈 목사 주도 예장 대신 제50회 총회 속개

전광훈 목사 주도로 지난달 17일 제50회 속회 총회를 가졌던 예장 대신 측(총회장 강대석 목사)이 18일 청파중앙교회에서 총회를 속개했다. 총대들은 헌법·규칙 개정안 등을 심의·의결하는 한편 ‘하나 된’ 총회 복구 의지를 다졌다. 헌법개정안은 △목사 정년을 …
고양국제꽃박람회 오요한 시편

“고난의 때에는, 부르짖어 기도해야 합니다”

시편 28편 강해 요절: “여호와를 찬송함이여 내 간구하는 소리를 들으심이로다(6절)”. 다윗은 통일 이스라엘의 왕이었습니다. 그는 왕으로서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오늘 말씀은 밧세바를 범한 후에 쓴 시처럼 보입니다. 그는 죄를 짓고 아들이 반역하는…
김형태 총장

[김형태 칼럼] 한용운의 시 모음

님은 갔습니다 아아. 사랑하는 나의 님은 갔습니다 푸른 산빛을 깨치고 단풍나무 숲을 향하여 난 작은 길을 차마 떨치고 갔습니다 황금의 꽃같이 굳고 빛나던 옛 맹세는 차디찬 티끌이 되어서 한숨의 미풍에 날아갔습니다 날카로운 첫키스의 추억은 나의 …
한국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

[한국 순교자의 소리] 금주의 중보기도(11/18~11/24)

11/18 이집트 : 하나님 말씀이 이집트 방방곡곡 퍼지도록. 11/19 쿠웨이트: 기독교인들이 그리스도의 좋은 소식을 담대히 선포하도록. 11/20 리비아: 리비아의 평화를 위해. 11/21 시리아: 사역 때문에 종종 떨어져 지내는 교회 지도자들과 그 가족들을 위해. 11/22 …
바자회

서울 광화문 교보생명에서 ‘함께하는 나눔 캠페인’ 바자회

밀알복지재단에서 운영하는 굿윌스토어와 교보생명이 지난 15일 서울 광화문 교보생명빌딩 광장에서 나눔문화 확산과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함께하는 나눔 캠페인’ 바자회를 개최했다. ‘함께하는 나눔 캠페인’은 기증 참여자가 본인에게 필요 없지만 …
김다흰, 임승범, 박영수, 션

션, 박영수 등 ‘보호종료아동’ 위해 나서

‘보호종료아동’의 이야기를 담은 특별한 토크 콘서트 <꽃길만>가 오는 22일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슈피겐홀에서 열린다. <꽃길만>은 ‘보호종료 아동’의 자립을 돕는 예비 사회적 기업이자 디자인 회사인 소이프가 주최하고 ‘문화예술 사회적기업 명랑캠페…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