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손인식 목사

‘그날까지 선교연합’ 대표 손인식 목사, 뇌출혈 수술

UTD-KCC(그날까지 선교연합) 국제 대표인 손인식 목사가 지난 6일(현지시간) 저녁 바닥에 머리를 부딪히는 사고로 뇌출혈 수술을 받았다. 1차와 2차 수술을 마쳤으나 신경계 장애로 청각과 대화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의사의 소견에 따라 가족들은 손 목사의 회복…
남상국 목사

“요한계시록, 하나님의 신실한 약속 기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미주와 한국, 브라질 등 전 세계에서 예배와 성경 자료를 공유하는 남상국 목사가 지난 14일(현지시간), 미국 마가교회(담임 채동선 전도사)에서 추수감사절 요한계시록 특강을 열었다. 남 목사는 요한계시록 12장을 알기 쉽게 설명하며 요한계…
2019 CTS 대한민국 성탄축제

서울광장 대형트리 점등 “예수님, 큰 기쁜의 소식”

서울시와 CTS기독교TV(이하, CTS) 그리고 영락교회가 공동으로 주최한 <2019 CTS 대한민국 성탄축제>가 16일 오후 5시에 서울광장에서 정교계 인사들을 초청해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 말씀을 전한 영락교회 김운성 목사는 ‘큰 기쁨의 좋은 소식’이란 제목으로 …
한동대 숭실대 국가인권위원회 규탄 집회

“국가인권위법 ‘성적지향’ 삭제 개정안 적극 환영”

80여개의 시민단체들로 구성된 ‘동성애조장 국가인권위법 국민운동본부’가 안상수 의원이 지난 12일 대표발의한 '국가인권위법 개정안'을 적극 지지하며 환영하는 성명을 16일 발표했다. 이들은 “현행 국가인권위법의 ‘성적지향’은 동성애를 포함하는 용어…
뮤지컬 천로역정

“고난 깊어도, 하나님의 선한 양심으로 살아간다면”

본문: 베드로전서 3장 13-17절 제목: ‘근시안적 안목’이 아니라 ‘원시안적 안목’을 가지라 2019년은 3.1 만세운동 100주년이다 2019년 3월 1일은 3.1 만세운동 100주년이 되는 날이다. 3.1운동 기념으로 상영된 영화가 <항거-유관순 이야기>다. 저도 이 영화를 통해 …
영화 겨울왕국 2

팀 켈러가 말하는 <겨울왕국>의 인간관과 ‘Let it go(렛잇고)’

드디어, 월트 디즈니의 2019년 야심작 <겨울왕국 2>가 11월 21일 개봉합니다. 2014년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겨울왕국>을 연출한 크리스 벅 감독에 <주먹왕 랄프 2: 인터넷 속으로>를 맡았던 제니퍼 리 감독이 합류했습니다. 날이 갈수록 ‘성육신하신 아기 예수의 겸손한 …
중흥장로교회

중흥장로교회, 공기정화기 1,270대 기증받아

(사)한국유엔봉사단과 (사)한국국제연합봉사단 회원들 및 지엘코리아 임직원 100여 명이 함께 오는 17일 서울 강동구 성내동 소재한 중흥장로교회(엄신형 목사)에 공기정화기 1,270대를 기증했다. 공기정화기 1,270대를 기증한 (사)한국유엔봉사단, (사)국제연합봉사…
미니스트리 리뉴얼 Renewal

수원중앙침례교회, 미니스트리 리뉴얼 세미나

수원중앙침례교회(담임 고명진 목사)가 전국 목회자와 사모, 신학생들을 대상으로 ‘Ministry Renewal: 리딩처치 비전’과 ‘Ministry Real: 리딩처치의 실제’라는 두 가지 주제로 미니스트리 리뉴얼(Ministry Renewal) 세미나를 오는 12월 5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지친 목…
유인원 원숭이 진화 창조

과학도 철학도 신학도, 진화론을 지지하지 않는다면

1,223쪽이라는 방대한 양의 책, 그것도 과학, 철학, 신학적 관점으로 쓴, 친절한 설명보다는 예리하고 철저한 논쟁이 담긴 논문을 선뜻 읽으려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하지만 이 책을 다 읽고 난 뒤 느낀 점은 모든 목사, 교회학교 교사, 그리고 진화론이 신앙생활…
박영선

성화의 신비: 넘어지고 또 자빠져도 다시 일어나리라

최근 들어 구원의 서정 가운데 ‘성화’의 문제는 풀리지 않은 수수께끼처럼 마음을 괴롭히고 성가시게 했다. 신앙생활을 시작한지 30년이 훌쩍 넘었지만, 처음 신앙생활을 시작할 때나 지금이나 달라진 모습은 거의 보이지 않았기 때문이다. ‘성화의 신비’라…
김온유 숨 쉬지 못해도 괜찮아

한뼘 앞의 죽음… 믿음과 사랑으로 ‘생명의 숨’ 뿜어내다

숨 쉬지 못해도 괜찮아 김온유의 책을 받았을 때 말로 형언하기 힘든 아픔이 고스란히 전해 왔다. 책 표지에 적힌 그 말, ‘나는 날마다 숨을 선물 받습니다’라는 문장은 쉽께 쓸 수 있는 글이 아니다. 자신이 가진 모든 힘을 쏟아, 또박또박 써내려간 생명의 흔…
츠빙글리 김재성 박사

츠빙글리의 성경관과 스위스 종교개혁의 특징들(5)

* 본지는 김재성 교수(국제신학대학원대학교 조직신학)의 스위스 개혁교회 5백주년 기념논문 '츠빙글리의 성경관과 스위스 종교개혁의 특징들'을 매주 1차례 연재했습니다. 1544년에 이르게 되면서 성만찬 신학의 정립을 놓고서 루터파와 츠빙글리파 사이에 새로…
성경

복음서 기자들은 어떻게 말씀을 기록했나요?

많은 이들이 궁금해 하실 주제입니다. 그런데 질문 안에 사실상 답의 일부가 들어있습니다. 예수님이 십자가에 돌아가시고 이 땅에서 사십 일간 제자들과 때때로 교제하신 후에(행1:3) 승천하여 천국보좌로 돌아가셨습니다. 그 열흘 후인 오순절에 성령이 마가의 다…
12차 목회자 선교컨퍼런스 목선협

목선협, 제12차 목회자 선교컨퍼런스 개최

한국목회자선교협의회(KPMA, 공동대표 김찬호 목사) 주최 제12차 목회자 선교컨퍼런스가 1천여명의 목회자들이 모인 가운데 지난 11-12일 경북 상주 열방센터에서 개최됐다. 주최 측은 “세계는 지금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과 혼돈, 그리고 영적 어두움이 심화되고, …
분당중앙교회 최종천 목사

[최종천 칼럼] 믿음을 가짐에 대한 감사-주님을 바라봄

어제는 춘계 특별새벽기도회 마지막 날이었습니다. 동시에 올해의 대입 수학능력고사를 치루는 날이었습니다. 오늘 새벽에 적지 않게 놀랐습니다. 어제로써 추계 특별기도회가 끝났기에 당연히 오늘 아침은 비교적 적은 수의 성도들이 나왔습니다. 그런데 수능…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