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구글, 검색, 웹,

사람들이 가장 많이 검색하는 ‘하나님에 관한 질문’ 7가지

미국의 기독교 변증가 로빈 슈마허(Robin Schumacher) 박사가 쓴 ‘하나님에 관해 가장 많이 검색되는 7가지 질문’이 최근 크리스천포스트(CP)에 소개됐다. 다음은 칼럼의 요약. #1 - 하나님은 존재하는가? 신학자 조나단 에드워즈(Jonathan Edwards)는 당신과 내가 여기 있…
한복협

한복협, 북한 억류 선교사 석방 위한 성명서 발표

한국복음주의협의회(한복협)이 12일 한국중앙교회(임석순 담임목사)에서 ‘북한억류선교사 석방을 위한 한국복음주의협의회 성명서-갇힌 자들에게 자유를 주소서! (시 146:7)’라는 제목의 납북자 석방을 위한 성명서를 발표했다. 다음은 그 전문. 북한억류선교사 …
고액 후원

셋째 고민하던 중 도움 필요한 아이 위해 통큰 기부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 목사)은 최근 임현호·정한나 부부를 밀알복지재단의 고액 후원자 모임인 컴패니언클럽 29호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임현호(40)·정한나(39) 부부는 셋째 자녀를 가지려고 고민하던 중,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을 돕는 것이 더욱 의미가 있…
교회개척성장학교

NOVO.KOREA 주최 ‘제22회 교회개척성장학교’

NOVO.KOREA에서 주최하는 제22회 교회개척성장학교가 오는 4월 29일(월) 12시부터 5월 2일 12시까지 안성 사랑의교회 수양관에서 열린다. 해마다 4월이면 3박4일 일정으로 열리는 교회개척성장학교는 개척을 준비하고 있거나 이미 교회를 개척한 뒤 어려움을 겪는 목회…
이승준

배우 이승준, “굿스토어, 희망·기적 전하는 캠페인”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 목사)은 소상공인 기부 캠페인 ‘굿스토어’의 홍보대사로 배우 이승준을 위촉했다고 12일 밝혔다. 굿스토어는 치료가 시급한 장애아동을 위해 매장 수익의 일부를 정기적으로 후원하는 밀알복지재단의 소상공인 기부 캠페인이다. …
서리라 앨범재킷

나비워십, ‘서리라’ 앨범 발매

나비워십의 여덟 번째 앨범이자 여섯 번째 싱글인 ‘서리라’가 11일 발매됐다. 지난 2022년 11월 싱글 ‘내게로 오라’ 이후 나비워십에서 처음 발표되는 곡으로 김재윤 프로듀서가 작사 작곡했다. 메인 보컬 박해린의 목소리로 매일을 두려움 속에 걸어왔던 나…
정명석의 후계자 혹은 JMS 2인자로 알려진 정조은

JMS 2인자 정조은, 2심도 징역 7년 유지

JMS 정명석(78)의 범행을 도운 혐의로 구속된 정조은 씨(45)가 항소심에서도 실형을 선고받았다. 대전고등법원 제1형사부(재판장 박진환)는 12일 오전 준유사강간 혐의로 기소된 정조은 씨에게 징역 7년을 선고했다 재판부는 “피해자를 관리하면서 반항이 곤란한 …
바이어하우스학회

“탈북청소년들, ‘통일 선교사’로 양성하자”

바이어하우스학회(회장 이동주 박사) 제8회 심포지움이 4월 12일 오후 서울 중구 대한기독교여자절제회관에서 ‘탈북민 대안학교 운영과 비전’이라는 주제로 개최됐다. 이날 심포지움은 유관지 목사(북녘교회연구원장)가 ‘깊은 밤에 우리가 해야 할 일(롬 13:11-1…
낮은울타리 파묘

낮은울타리, 영화 <파묘> 읽기 특강

낮은울타리에서 영화 <파묘> 읽기 특강을 오는 4월 15일과 22일, 29일 세 차례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낮은울타리에서는 국내에서만 1,100만 명 이상 관람하고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영화 <파묘>와 관련, 기독교인들의 세계관에 심각한 혼란을 야기하는 문화…
제4기 시민활동가 양성 아카데미

“22대 국회에서 악법 막아낼 시민활동가 양성”

‘제4기 시민활동가 양성 아카데미’가 4월 25일부터 매주 목요일 5주간 일정으로 일산 제자광성교회(담임 박한수 목사)에서 개최된다. 아카데미는 지난해 7월 13일부터 6주간 진행한 제1기, 9월 14일(야간반)과 19일(주간반)부터 6주간 진행한 제2기, 올해 2월 1일부터…
한국교회총연합 신년하례회 한교총

이영훈 목사, 22대 국회에 “저출생 문제 지혜 모아 달라”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 대표총회장)가 제22대 선거에서 정책경쟁이 실종된 점을 아쉬워하며, 국회의원 당선자들이 저출생(저출산) 문제 해결에 지혜를 모아줄 것을 요청했다. 이 목사는 12일 ‘제22대 국회에 바랍니다’라는 논평…
유바디교육목회연구소 출범식

유바디교육목회연구소 “가정‧교회 손잡고 다음세대 양육”

‘유바디’ 모델을 기반으로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개발해 한국교회를 섬기는 유바디교육목회연구소(소장 박상진) 출범식 및 주승중 목사(주안장로교회) 이사장 취임식이 11일 오후 3시 종로구 연지동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에서 개최됐다. 유바디는 가정(유니게…
국회조찬기도회

“22대 국회, 소통과 비전으로 국민에게 신뢰받길”

품격 대화와 설득으로 신뢰를 초저출생 해결 특별위 설치를 국제 외교문제 초당적 협력을 기독 의원들은 의회 선교사로 불통은 고통이고, 소통이 형통 22대 총선 투표율이 67%로 2020년 21대 투표율 66.2%보다 높고 1992년 14대(71.9%) 이후 가장 높은 투표율을 기록했…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