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미션네트워크 사학미션컨퍼런스

부당한 사학법엔 엄정 대응, 부정한 사학엔 과감히 제재

지난 8월 여당의 강행으로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사립학교법 개정안에 대해, 내년 1월 중으로 헌법소원 행정심판이 제기될 예정이다. 500여 기독사학법인이 연대해 지난 9월 결성한 미션네트워크가 22~23일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개최한 사학미션컨퍼런스 중 그 대…
기자회견에서 발언 중인 전광훈 목사. ⓒ송경호 기자

전광훈 목사, 선거법 위반과 명예훼손 혐의 2심도 ‘무죄’

공직선거법 위반과 명예훼손 혐의를 받았던 전광훈 목사(국민혁명당 대표)가 1심에 이어 2심에서도 무죄를 선고받았다. 서울고법 형사6부(부장 정총령·조은래·김용하)는 24일 오후 이 같은 판결을 내렸다. 전 목사는 지난해 4.15총선을 앞두고 자유 우파가 대한민…
노네임워십

하나님은 돈과 성공과 1등을 싫어하고, 고난을 좋아하실까요?

우리가 하나님을 가장 많이 오해하는 부분이 바로 돈에 대해서입니다. 하나님이 돈을 싫어하고 성공도 미워하며 1등도 증오하는 것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대부분 돈과 성공, 그리고 1등의 삶이 우상이 되어버린 현대 그리스도인의 삶을 비판적으로 바라…
오요한 코스모스 가을 꽃 Cosmos Autumn Fall Landscape Flower

의롭게 사는 것은 만만치 않은 일입니다

시편 119편 강해 137-160절 요절: “내가 날이 밝기 전에 부르짖으며 주의 말씀을 바랐사오며”(147절) 시인은 지금 고난 중에 있습니다. 죽음의 위험 속에 있습니다. 그러나 그는 하나님의 말씀을 잡고 있습니다. 하루가 시작되기 전에 말씀을 바라며 말씀을 잡고…
에이브러햄 링컨 아브라함

링컨이 노예제도 없애자, 미국에서 놀라운 영적 부흥이…

축구에서 ‘공격이 최대의 수비’라는 말이 있다. 우리는 주의 일을 하기에도 바빠야 한다. 죄를 안 지으려고 발버둥칠 것이 아니라, 자신을 의의 무기로 드려 죄 지을 틈이 없어야 한다. 세월을 아껴야 한다. “또한 너희 지체를 불의의 무기로 죄에게 내주지 말…
톰 홀랜드

“서양 국가들, 박해받는 기독교인들에게 배울 점 많아”

역사학자인 톰 홀랜드 박사가 서양 국가들이 박해받는 기독교인들에게 배울 점이 많다고 강조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최근 대영도서관에서 열린 오픈도어 창립기념일 행사 강연자로 나선 톰 홀랜드 박사는 “서양의 기독교인들이 어떻게 ‘탈…
손현보 목사(세계로교회) “정부 눈치 본 어용 판사 규탄”(2021/11/19)

[영상] 손현보 목사 “정부 눈치 본 어용 판사 규탄”

부산지방법원 행정2부는 세계로교회와 평화교회 등의 집합금지명령 취소 행정소송에 대해 15일 오전 기각 판결을 내렸다. 손현보 목사는 “이런 불합리하고 말도 안 되는 판결이 나왔지만, 우리는 끝까지 항소해서 승리할 것이다. 지금 입을 닫고 침묵한다면 우리의…
찬양하는 어린이들

“몸으로 예배하는 아이들… 전문적 찬양인도 중요”

“어린이들이 6년 동안 교회학교에 다니면서 찬양의 영성만 열려도, 정서적으로나 문화적으로나 그 어떤 면으로나 그야말로 깨인 어린이가 될 수 있다.” 교회학교의 재건을 꿈꾸며 22일부터 25일까지 성황리에 개최되고 있는 교회학교 엑스폴로 22에서, 찬양의 회…
교육목회 엑스폴로22 박연훈 목사

“‘아멘’ 터져나오는 아이들? 교사의 변화에서 시작”

침체기를 맞이한 한국교회가 회복의 몸부림을 치고 있는 가운데, 2022년도 교회학교 회복과 부흥의 로드맵을 제시하는 ‘교육목회 엑스폴로 22(대회장 이철 감독, 준비위원장 박연훈 목사)’가 22일(월)부터 25일(목)까지의 일정으로 성황리에 개최되고 있다. “어린…
광동제약

마블 히어로즈 이터널스, 광동 옥수수수염차와 ‘친환경 이벤트’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은 ‘광동 옥수수수염차’와 마블의 차세대 블록버스터 ‘이터널스’가 함께하는 컬래버 이벤트를 진행한다. ‘광동 옥수수수염차X이터널스 컬래버 구매인증 이벤트’는 광동 옥수수수염차가 지속하고 있는 친환경 콘셉트를 반영해, …
자유와 평등을 위한 법정책연구소

‘자유와 평등을 위한 법정책연구소’ 창립

혼인과 가족, 생명, 표현과 종교의 자유 참된 진리 구현하기 위한 법과 정책 연구 건강한 회복 위한 시민사회 활동 지원도 ‘자유와 평등을 위한 법정책연구소(이하 연구소)’ 창립총회가 지난 11월 23일 오후 서울 태평로 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날 총회…
북한, 인권, 정치범 수용소, 탈북민, 탈북, 중국, 박해, 기독교,

英 정부 “北 인권 더 악화… 탈북민 북송, 中에 직접 문제 제기”

영국 정부가 북한 인권 문제가 전혀 개선되지 않고, 오히려 코로나19 관련 봉쇄 조치로 더욱 악화됐다고 지적했다. 미국의소리(VOA)에 따르면, 영국 정부는 23일(현지시각) 발표한 ‘인권 우선 대상국: 2021 상반기 장관 성명’에서 “올해 상반기 북한 인권의 상황과 …
한국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

순교자의소리, 우크라이나 어린이들에게 성경 4만 권 배포

한국-캐나다 순교자의소리와 미션 유라시아, ‘벽 없는 학교’가 협력하여 우크라이나 동부 분쟁 지역 어린이들에게 ‘액션 바이블’(Action Bible) 4만 권을 배포했다. 바냐는 신약 ‘액션 바이블’을 받고 눈물을 터트렸다. 감옥에 갇혔다가 실종된 아버지가 생각…
 명지전문대학(

성큼 다가온 겨울… 명지전문대학, 소외계층에 온정 나눠

설립 이념에 따라 저소득, 소외 계층 나눔에 앞장서 온 명지전문대학(총장 권두승)이 지난 17일(수) 오전 10시 서울시 서대문구 홍은1동의 어려운 이들에게 햅쌀(10kg) 36가정 지원과 배달 봉사를 실시했다. 코로나 이후 지역사회 저소득, 소외계층의 삶을 응원하기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