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 이터널스와의 콜라보 이벤트.
|
‘광동 옥수수수염차X이터널스 컬래버 구매인증 이벤트’는 광동 옥수수수염차가 지속하고 있는 친환경 콘셉트를 반영해, 음료 페트병의 라벨 분리배출 생활화를 유도하는 방식으로 준비됐다.
광동 옥수수수염차 500ml 이벤트 대상 제품의 라벨을 제거한 뒤 라벨 안의 난수를 확인,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난수를 입력하면 당첨 결과를 즉시 확인할 수 있다.
광동제약이 이번 이벤트를 통해 새롭게 선보인 분리배출선(그린라인)에는 기존 페트병 대비 재활용 용이성을 높인 라벨이 적용됐다. 기존 라벨선과 달리 타공점을 크게 해 분리 성공률이 높고, 안내문과 녹색컬러를 적용해 인식성을 높였다.
이터널스는 배우 마동석 씨가 국내 연기자 중 최초로 마블 스튜디오 영화에 히어로 캐릭터로 출연, 더욱 화제가 되고 있는 작품이다. 여기에 2021년 개봉작 중 최단 기간 180만 관객을 돌파하는 등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굵어진 타공과 절취선. ⓒ광동제약
|
이벤트는 2022년 1월 15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에게는 1등 애플 에어팟 3세대, 2등 이터널스 오리지널 백팩, 3등 이터널스 오리지널 노트가 제공된다. 또 영화 예매권과 옥수수수염차 기프티콘 등도 준비해 총 3,130명이 경품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재미를 넘어 가치 소비를 지향하는 소비자들과 친환경을 실천할 수 있도록 구성한 이벤트”라며 “새로 도입한 그린 라인 등 환경 보호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광동 옥수수수염차는 2006년 출시 이후 친환경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2009년에는 탄소성적표시 인증을 획득했고, 2013년 뚜껑 경량화로 이산화탄소 배출량 17% 감소, 2014년 친환경 포장 GP마크, 2015년 탄소중립제품 인증을 받았다.
또 코로나19 이전까지 매년 소비자와 함께하는 옥수수가족환경캠프를 개최해 환경의식 고취에도 힘써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