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문석호 뉴욕교협

뉴욕 교협회장 임기 마치고… 후임 위해 길 터주는 문석호 목사

정년을 앞두고 있는 뉴욕효신장로교회 담임 문석호 목사가 후임을 위해 목회 일선에서 1년 일찍 물러나 안식년을 겸한 선교사역에 집중하고 있다. 뉴욕효신장로교회는 현재 동사목사로 섬기고 있는 이경섭 목사를 3대 담임목사로 최근 확정했고, 동시에 후임에 …
미국 개신교인, 기독교인, 예배, 청소년, 기도,

美 성인의 58% “성경에 기록된 하나님 믿는다”

미국 성인의 절반 이상이 성경에 묘사된 하나님을 믿는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그러나 응답자의 9%는 하나님이나 ‘거대한 힘’(higher power)에 대한 믿음을 거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크리스천헤드라인에 따르면, 퓨리서치센터는 23일(현지시각) 미국 성인 6…
브라이언 휴스턴

호주 법원, 힐송교회 브라이언 휴스턴 목사 소송 내년으로 연기

호주 힐송교회 브라이언 휴스턴 목사에 대한 소송이 내년으로 미뤄졌다. 현지 뉴스매체 ‘이터니티뉴스’에 따르면, 현지 법원은 휴스턴 목사의 재판을 오는 2022년 1월 27일로 연기했다. 지난 8월 뉴사우스웨일스 경찰은 휴스턴 목사를 ‘자신의 아버지가 1970년…
평등법 차별금지법 토론회

이요나 목사 “성소수자로 반평생… 사회적·법적 제약 없었다”

찬성 측, 반대 측 혐오·배제 프레임 묶는 데 치중 주최측인 더불어민주당에 항의성 발언 꺼내기도 반대 측, 법률·의료·종교적 입장 조목조목 지적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주최로 25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평등법(포괄적 차별…
케리 로이드

베델교회 전 사역자, ‘금가루·무덤 사역’ 등 논란 해명

과도한 은사주의 관행으로 비판받고 있는 베델교회에 대해, 그곳 출신 사역자가 수 년간의 침묵을 깨고 입장을 밝혔다. 케리 로이드(Carrie Lloyd)는 베델교회 ‘초자연적 사역 학교’(School of Supernatural Ministry) 출신으로, 이후 교사로 봉사해 왔다. 미국 크리스천포…
평등법 차별금지법 토론회

민주당 정책위, 평등법(차별금지법) ‘찬반 토론회’ 개최

박완주 의장 “현재 법만으로 실질적 평등 실현 어려워” 박주민 의원 “여야 동수로 특별소위 만들어 논의 제안” 권인숙 의원 “평등법, 우리 사회 최저 기준 정하는 법” 문재인 대통령이 또다시 포괄적 차별금지법 제정을 거론한 가운데, 같은 날인 11월 25일…
영산글로벌미션포럼

조용기 목사의 신앙과 신학 계승·발전 다짐

사단법인 영산글로벌미션포럼(이사장 이영훈 목사) 설립 감사예배가 11월 25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CCMM빌딩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됐다. 영산글로벌미션포럼은 영산 조용기 목사(1936-2021)의 신앙과 신학을 전 세계에 전하고 계승·발전시키기 위해 제자들과 성…
교회 예배당,

美 목회자 38% “전임목회 중단 심각히 고려”

미국 바나 리서치 그룹이 발표한 새 보고서에서 목회자의 10명 중 4명이 전임목회 중단을 고려하고 있다는 결과가 나왔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이번 보고서는 10월 12일부터 28일까지 미국 개신교회 담임목사 507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분석한 …
스투츠만이 지난 2016년 11월 그의 지지자들이 집회를 열었을 때 연설하고 있다.

‘동성혼 장식 거부’ 美 기독 플로리스트 은퇴 결정

동성 결혼을 위한 꽃 장식 제공을 거부한 미국의 기독교인 플로리스트가 1년간의 법적 분쟁을 끝내고자 게이 커플에게 5천 달러를 지불하기로 합의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워싱턴주 리치랜드에 위치한 ‘알렌스 플라워스’의 주인인 바로넬 스투츠…
영산글로벌미션포럼

“조용기 목사님 귀한 사역, 제자들 통해 전 세계 확장될 것”

세계 선교와 교회 부흥, 우리 모두의 제일 과제 사랑 실천, 주님 오실 때까지 계속되고 확대해야 조용기심장병원 완공, 북한 전역 인민병원 설립 사단법인 영산글로벌미션포럼(이사장 이영훈 목사) 설립 감사예배가 11월 25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CCMM빌딩 …
밥사랑잔치

월드뷰티핸즈‧해돋는마을, 쪽방촌에 선물 전달

쪽방촌과 독거어르신 및 거동 불능한 독거어르신을 섬기는 구호개발NGO (사)월드뷰티핸즈(회장 최에스더)와 사단법인 해돋는 마을(이사장 장헌일)이 24일 엘드림노인대학강당에서 쪽방촌과 독거어르신을 위한 ‘추수감사절 밥사랑 잔치’를 개최했다.   장헌일 …
인터콥 목선협

“선교, 코로나에도 교회가 끝까지 완수해야 할 사명”

곽충환 목사 “교회의 위대한 사명 앞에 연대” 이규왕 목사 “선교의 목적, 예배자 세우는 것” 최바울 선교사 “영혼에게 필요한 말씀 심어야” 한국목회자선교협의회(공동대표 김찬호 목사, 이하 목선협) 주최 제14차 목회자선교컨퍼런스가 지난 22일(월) 개…
김영한 박사

예수의 비유들: 비유를 통한 하나님 나라 가르침(XV)

2) 열 처녀(슬기로운 다섯 처녀와 어리석은 다섯 처녀) 비유(마 25:1-13) (1) 하나님 나라는 등(燈)을 들고 신랑을 맞이하러 나간 열 처녀와 같다 예수는 열 처녀의 비유로 하나님 나라의 진리를 교훈한다: “그 때에 천국은 마치 등을 들고 신랑을 맞으러 나간 열 처녀…
코로나19, 백신, 마스크,

‘코로나19 재확산’ 유럽, 백신 의무화… 곳곳서 반대 시위

유럽에 코로나19 바이러스 4차 팬데믹이 확산되면서, 일부 국가들이 백신 접종 의무화 움직임에 나서고 있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이달 전 세계 코로나19 사망자의 절반 이상은 유럽에서 나오고 있다. 유럽에서 매주 200만 명 이상의 새로운 확진자가 발생…
동성애, 동성애 깃발

美 고등학생 “‘성별은 2개 뿐’ 주장했다가 경기서 배제돼”

한 가톨릭 학생이 최근 다른 학생과 논쟁 중 ‘성은 2가지 밖에 없다’고 주장했다가 학교의 처벌을 받았다며 뉴햄프셔 학군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이그젝터 고등학교 1학년으로 법정 서류에 M.P.로 적시된 이 학생은 성은 2…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