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

심장 수술받은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 퇴원 소식 알려

최근 심장 수술을 받은 미국 복음주의 지도자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가 퇴원 소식을 알렸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그래함 목사는 20일(현지시각)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지난주 월요일 수축성 심낭염을 교정하는 수술을 받은 후, 어제 미네소타 로…
세례

이탈리아, 세례 취소하는 가톨릭 청년들 증가

최근 이탈리아에서 세례를 취소하는 청년들의 수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이탈리아에서는 20년 전 ‘이성주의 무신론과 불가지론의 연합’(Union of Rationalist Atheists and Agnostics, UAAR)의 요청에 따라 교회 탈퇴 과정이 간…
인도

인도, 허락받지 않은 기독교 집회 전면 금지

인도 당국이 급진적 힌두 민족주의 단체들의 요청에 따라 기독교 집회를 전면 금지해, 수십 개 교회가 3주 연속 예배를 드리지 못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최근 인도 당국이 “허락을 받지 않은 기독교 집회를 전면 금지한다”는 내용의 회람용 편…
신생아, 낙태 반대, 생명권, 친생명,

친생명론자 된 ‘美 낙태 산업의 아버지’, 생전 부탁은…

낙태 운동의 핵심 설계자이자 낙태 의사로 악명 높았던 고 버나드 네이선슨 박사의 생전 메시지가 친생명운동가들에 의해 재조명받고 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최근 테리 베틀리 작가는 미 사우스 플로리다에서 열린 친생명 행사에 참석해, 과거 …
 ‘2021 한국교회 연합과 비전대회’

한 자리에 모인 한국교회 세 연합기관 대표들

코로나19로 연기를 거듭하던 '2021 한국교회 연합과 비전대회'가 이날 오후 4시 63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됐다. 이 자리에는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 소강석·이철·장종현 공동대표회장과 한국교회연합(한교연) 송태섭 대표회장,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
김진욱 추모 2주기

故 김진욱 선교사 순교 2주기 추모예배 드려

강화 기독교 130년 역사 선교사 첫 순교자 순교의 피, 터키 쿠르드족과 한국교회에로 ‘매일 한 사람 이상 복음 전한다’ 다짐 지켜 2년 전인 지난 2019년 11월 20일 터키 남부 디아르바키르(Diyarbakir)에서 현지인들에게 날마다 천국 소망을 전하다 순교한 故 김진욱 …
사학법인 미션네트워크 사학컨퍼런스

“사학은 비리집단? 동의 못 해… 학교선택·학생선발권 절실”

대다수 기독사학법인이 건학이념에 기독학교로서 정체성을 분명하게 드러내고 있는 반면, 건학이념이 구현되고 있는지에 대한 정기적인 평가는 부족한 것으로 확인됐다. 또 사학법인의 이사회가 건학이념을 충분히 이해하고 헌신된 자들로 구성되고 있는 것으…
김진홍 정권교체 설교

평화나무, ‘정권교체’ 설교한 김진홍 목사 선거법 위반 고발

김진홍 목사(신광두레교회)가 또 다시 선거법 위반을 이유로 고발당했다. 평화나무 소위 공명선거감시단은 김진홍 목사에 대해 의정부지검에 공직선거법 위반 등의 이유로 고발장을 제출했다. 이들은 김진홍 목사가 지난 11월 7일 신광두레교회 주일예배 시간…
한교총

소강석 목사 “연합기관 통합, 하나님 언제든 이루실 것”

연합기관 통합 임기 내 이루지 못해 아쉬워 통추위 조직해 전권 주기로, 총회에 상정돼 한생순(한국교회 최고의 순간) 맞이할 기대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 대표회장 소강석 목사(새에덴교회)가 23일 열린 한교총 상임회장단과 임원회 회의 결과를 전했다. 소…
세계 에이즈의 날 제6회 디셈버퍼스트

청소년 에이즈 예방을 위한 ‘사랑의 저금통’

세계 에이즈의 날을 맞이해 (사)한국가족보건협회(대표 김지연) 주최, 서정숙 국회의원실 주관으로 제6회 디셈버퍼스트(HIV 감염인과 의료보건인이 들려주는 청소년 에이즈 예방이야기) 세미나가 22일 서초구 대한약사회관에서 진행됐다. 행사 도중에는 청소년 에이…
hiv 에이즈 썸네일

전 세계 감소 중인 ‘에이즈’ 감염… 왜 한국만 급증하나

적극적인 에이즈 예방 운동과 에이즈 치료제 보급 노력으로, 세계적으로 HIV/AIDS 감염률이 하락하고 있다. 하지만 대한민국에서는 오히려 청소년·청년 감염률이 급증하고 있다. 세계 에이즈의 날을 맞이해 이러한 문제점의 원인과 해결책을 모색하고자, (사)한국…
오징어게임

[샬롬나비 논평] 돌풍의 오징어게임… ‘값싼 회개’ 더 이상 안 돼

정부는 ‘오징어 게임’ 드라마가 보여주는 황금만능과 살벌한 생존 투쟁의 우리사회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교회는 한국사회의 극한 경쟁과 압축성장의 그늘을 해결하기 위한 황금률을 실천하는 공동체 운동의 센터가 되어야 한다. '오징어 게임'은 지난 11월 …
아이티 국기

아이티에서 납치된 美 선교사들 중 2명 석방돼

아이티에서 납치된 ’크리스천에이드 미니스트리스’(ChristianAid Ministries) 소속 선교사들 중 일부가 석방됐다. 미국의소리(VOA)에 따르면, 미 오하이오주에 본부를 둔 선교단체 ‘크리스천에이드 미니스트리스’는 21일(현지시각) 회원들 중 일부의 석방 소식을 전…
우촌초등학교

우촌초등학교, ‘2021 푸드뱅크 드라이브’ 기부 행사

돈 대신 식품 기탁해 끼니 해결 힘든 어려운 이웃 지원하는 기부 프로그램 서울 성북구에 소재한 우촌초등학교에서 지난 11월 19일 전교생과 교직원들이 모은 식품을 기부하는 ‘2021 푸드뱅크 드라이브’ 행사가 개최됐다. 이날 전달식 행사에는 일광복지재단 이…
가이사랴

‘가이사랴 빌립보’와 ‘가이사랴’는 다른 곳이다?

바울, 생전에 가이사랴 세 차례 방문해 2차 전도여행 중 에베소 떠나 배로 상륙 3차 전도여행 중 돌레마이 떠나 도착해 2년간 머물며 총독과 왕에게 복음 증거 바울이 생전에 가이사랴(Caesarea)를 세 차례 방문한 것은 성경(사도행전)에 기록되어 있다. 즉 바울은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