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샌프란시스코 그레이스 대성당의 내부.

美 샌프란시스코 그레이스대성당, 백신 여권 요구

미국 샌프란시스코 그레이스대성당이 코로나19 백신을 맞은 이들에게만 방문을 허용하기로 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이러한 조건은 12세 이상 관람객 및 예배 참석자 모두에게 적용된다. CP는 “캘리포니아 성공회 주교좌인 그레이스대성당에 대…
전국17개광역시도 226개시군구 기독교총연합회

전기총연, 사단법인 승인 완료… 이사장에 임영문 목사 추대

(사)전국17개광역시도226개시군구기독교총연합회(이하 전기총연)가 9월 6일 법인 설립 허가를 받고 충북 옥천 소재 내아버지집(나눔의교회 수양관)에서 전국 임원회를 개최했다. 전기총연은 문화체육관광부 및 문화재청 소관 비영리법인의 설립 및 감독에 관한 규칙…
렌즈 카메라 초점 조리개 사진사 목표 시선 방향 관점 바라봄 눈 관찰 순종 유혹

믿음 통해, 자신의 인생 다르게 볼 수 있기를

시대를 앞서가는 사람의 특징은 다른 것을 보는 눈에 있다. 영화 <기생충>은 비영어 영화 최초로 아카데미 작품상을 수상하고, 영화 역사상 3번째로 황금종려상과 아카데미 작품상을 동시 수상했다. <기생충>은 봉준호 감독의 작품이다. 봉준호 감독은 영화 <기…
쓰기 펜 남자 잉크 종이 연필 손 손가락 블루 셔츠 책상 쓰다 사업 사무실 writing write 글 김도인

하나님의 위대함을 세상에 드러내기 위한 방법

그리스도인이 책을 써야 하는 이유 부모는 자녀가 공부하는 것을 가장 좋아한다. 공부를 잘하면 공기업, 대기업, 공무원, 교사, 언론인 등 소위 좋은 직장에서 사회생활을 하게 될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그래서 부모는 자녀들이 게임을 하면 한숨을 쉬지만, 공부…
이혜리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정성

마음을 다해 사랑하고 마음을 담아 살아가자. 무엇이든 정성이 담기면 돌 위에도 풀이 나기 마련이다.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이 주시는 삶의 단상들을 글로 담아내는 작가. 어릴 때는 순수함을 잃을까 나이…
청와대

권력 영원하지 않아… 지금이라도 ‘악한 영향력’ 돌이키길

“그들이 묻되 우리가 어떻게 하여야 하나님의 일을 하오리이까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하나님께서 보내신 이를 믿는 것이 하나님의 일이니라(요한복음 6:28-29)”. 연일 불볕더위로 신음했는데, 말복과 처서를 지나 9월이 오니 이제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가을…
오요한 코스모스 가을 꽃 Cosmos Autumn Fall Landscape Flower

예수 그리스도께서 목마른 세계 만민을 만족하게 하십니다

시편 114편 강해 요절: “이스라엘이 애굽에서 나오며 야곱의 집안이 언어가 다른 민족에게서 나올 때에(1절)”. 이스라엘이 찬양할 때 기본이 되는 것은 출애굽 사건입니다. 출애굽 사건은 신앙의 뿌리입니다. 십계명에서도 애굽에서 인도하여 내신 하나님이라는…
지적설계연구회 심포지움

“‘사피엔스의 가치는 모두 망상’? 유발 하라리의 과도한 망상”

모든 보편적 기준은 허구? 그러면 <사피엔스>도 허구 결국 ‘자신의 주장만 예외적으로 참이다’, 숨겨진 전제 ‘믿을 이유 없는’ 허구와 신화 팔아, 경제적 실리 취득? 제27회 지적설계연구회 심포지움이 9월 4일 온라인으로 개최됐다. 심포지움에서는 손원준 …
한교총 법학회

한교총·법학회 MOU… 종교인과세 등 공동 대응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이 3일 오전 11시, 한국교회법학회(이하, 법학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한국교회가 당면한 법적 문제에 대하여 공동대응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교총 대표회장 이철 감독이 한교총 대표로 서명하고, 한교총 대표회장이자 소강…
김영한 박사(기독교학술원 원장, 샬롬나비 상임대표, 숭실대 기독교학대학원 설립원장)

샬롬나비 “법무부 인권정책기본법안 폐기해야”

샬롬을 꿈꾸는 나비운동(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법무부의 인권 정책 기본 법안은 기존 법안과 충돌하는 과잉법안”이라며 폐기를 촉구했다. 지난 6월 국가인권위원회와 법무부가 공동 발의한 인권정책기본법은 국가인권정책기본계획(NAP) 수립, …
하버드대학교

그리스도 높이던 하버드대, 무신론자 교목 임명하기까지…

미국 하버드대학교가 무신론자 교목을 임명해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미국 크리스천 포스트가 ‘하버드: 그리스도를 드높이다가 무신론자 교목을 승격시키기 까지’라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했다. 이 글을 쓴 제리 뉴컴(Jerry Newcombe) 박사는 미국 복음주의 기독…
SNS,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혐오 메시지를 받았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2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는 샘 레이너(Sam Rainer)가 쓴 ‘당신은 혐오 메시지가 왔을 때 어떻게 해야 할까? 고려해야 할 4가지 유형’이란 제하의 칼럼을 소개했다. 샘 레이너 목사는 ‘처치앤서즈(Church Answers)’의 회장이자 플로리다 주에 있는 웨스트 브레이든턴 …
아프가니스탄 카불 공항에서 미군 수송기를 따라 달리고 있는 현지인들

“미국 도운 아프간 통역사 대부분 대피 못해”

미국이 아프가니스탄에서 12만3000명 이상을 대피시켰지만, 미국과 미국인을 도운 아프간 통역사 대부분이 낙오됐다고 미 국무부 고위 관계자가 밝혔다고 크리스천포스트가 2일 보도했다. 이들 중에는 2008년 당시 상원의원이었던 조 바이든과 다른 두 명의 민주당 …
한국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

[한국순교자의소리] 금주의 중보기도(9/6~9/12)

9/6 북한: 북한에 밀반입하는 사역자들을 위해. 9/7 투르크메니스탄: 부패 속에서도 성도들이 정직함을 지키도록. 9/8 브루나이: 무슬림들이 하나님과 예수님에 관한 진리를 배울 수 있도록. 9/9 인도: 오래 핍박받은 기독교인들에게 힘 주시기를. 9/10 파키스탄:…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