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이른비언약교회, 중국,

中, 이른비언약교회 탄압 재개… 퇴거 명령 및 구금

중국 청두의 이른비언약교회의 산하 기관이 당국에 의해 퇴거 명령을 받고, 교인이 구금됐다. 이 조치는 중국 공산당이 개신교와 소수종교에 대해 지속적으로 가하는 비공식 탄압의 일환이었다. 이른비언약교회의 한 성도는 자유아시아방송(RFA)과의 인터뷰에…
예배당

더 큰 분열과 절망… 코로나 2차 파동의 7가지 도전

미국 온라인 기독교 리소스 사역기관인 ‘처치앤서스’의 CEO 톰 레이너(Thom S. Rainer) 박사가 ‘두 번째 코로나 물결이 교회에 초래할 7가지의 도전’ 이란 제하의 칼럼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게재했다. 레이너 박사는 칼럼에서 “두 번째로 큰 규모의 코로나가 …
루이지애나주 케너 카운티에 위치한 제일침례교회가 태풍의 피해를 입은 모습.

‘허리케인 강타’ 美 루이지애나주, 70여 교회 피해

지난 6일(이하 현지시각) 허리케인 아이다가 미국 루이지애나주를 강타, 100만 가구에 전력 공급이 중단되고 13명의 사망자가 발생한 가운데, 현지의 70여 교회들도 상당한 피해를 입은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루이지애나주 침례회 존 …
이재명 후보 지지 목회자 선언

일부 목사들 “가난하고 약한 이 위하는 이재명 후보 지지”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선거 후보 경선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이재명 후보를 지지하는 목회자 일동’이 9일 오후 서울 연지동 한국기독교회관 앞에서 ‘가난하고 약한 이를 위해 일하는 이재명 후보 지지 목회자 선언’을 발표했다. 참석자들이 발표한 선언…
낙태 운동가들 사이에서 흔히 사용되는 문구인 “나의 몸, 나의 선택”이라는 문구가 스프레이로 칠해져 있다.

임신 6주 후 낙태 금지하자… 가톨릭교회에 낙서 테러

미국 대법원이 태아의 심장 박동이 감지될 수 있는 임신 6주 이후부터 낙태를 금지하는 텍사스의 생명보호법을 확정한 지 며칠 만에, 콜로라도의 한 가톨릭교회가 낙태를 옹호하는 낙서로 훼손됐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텍사스주 루이빌시 외곽에 위…
자연, 기후 변화,

성공회·정교회·가톨릭, 사상 첫 기후 변화 대응 공동선언

성공회, 동방정교회, 로마가톨릭 지도자들이 사상 최초로 기후 변화 대응을 위한 ‘공동 선언문’을 발표했다. 7일(현지시각)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따르면, 영국성공회 캔터베리대주교, 콘스탄티노플 에큐메니칼 총대주교, 로마가톨리 교황 등은 최근 공동 선…
백신 접종, 백신 여권, 교도소, 죄,

호주 총리 “백신 미접종자, 지역 경제 참여 어려울 것”

호주 빅토리아주 총리는 “코로나19 백신 접종 목표치가 달성될 경우, 미접종 시민들은 지역 경제에 참여하지 못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미주 기독일보 영문판에 따르면, 빅토리아주 대니얼 앤드류스 총리는 “일단 주정부가 2차 백신 접종 목표치에 도달할 경…
주디스 버틀러 EBS

진평연 “EBS, ‘아동 성폭력 정당화’ 버틀러 강연 철회하라”

공영방송에서 반윤리적 인물 강연자로 선정에 참담함 소아들 성욕망 존재한다는 구실로 근친상간도 정당화 최대 피해자는 사회적 약자 아동들, 뒤틀린 성 이념가 진평연(진정한 평등을 바라며 나쁜 차별금지법을 반대하는 전국연합)에서 ‘EBS는 소애성애와 근…
CTS 라디오 JOY ‘박정선의 밥 이야기’

“청취자 여러분께 건강한 밥상 드려요”

최근 CTS 라디오 JOY ‘박정선의 밥 이야기’가 청취자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은혜로운 설교와 찬양을 소개하는 일반 프로그램들과 달리, ‘박정선의 밥 이야기’는 크리스천의 일상에서 일어나는 사연들을 소개하고 있다. 프로그램 제목이 특이해 …
황교안

황교안 후보 “종교 자유 없이 무슨 자유의 나라인가”

정부의 대면 예배 금지, 종교의 자유 본질적 침해 기독교인들이 3.1운동 마음으로 대한민국 지켜야 황교안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가 “(기독교인들이) 힘을 합쳐 나라를 망가뜨리는 잘못된 정책에 목소리를 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황 후보는 9일 (사)대한민…
진천중앙교회 아프간

폭탄테러당했던 진천중앙교회, 아프간 입국자들 위해 성금

진천군청 찾아 특별기여자들 위해 성금 3백만원 전달 김동환 목사 “진천에서 잘 생활하고 한국 잘 정착하길” 7년 전 이슬람 무장단체의 폭탄테러로 성도 4명이 희생당했던 충북 진천군 진천중앙교회(담임 김동환 목사)가 탈레반을 피해 입국 후 진천군에 거주…
‘1953 금성 대전투’

‘1953 금성대전투’ 상영 취소됐지만… “재발 방지해야”

중공군 미화 논란이 일었던 ‘1953 금성 대전투’ 국내 상영이 결국 취소됐다. 수입사측이 등급 분류 신청을 포기한 것. 상영금지 가처분을 제기했던 ‘한반도 인권과 통일을 위한 변호사모임(한변)’은 “영화를 허용했던 영상물등급위는 사과하고 재발 방지 대책…
시리아 기독교인 안와르.

시리아 무슬림 지도자 아들, 예수 믿고 자살 충동 극복

시리아인 안와르(25·가명)는 기독교 개종 이후 가족과 지역사회에서 추방되고, 가장 가까운 친구들에게서 살해 위협을 받게 됐다. 특히 안와르는 이슬람 사회 지도자인 셰이크(Sheik)의 아들로, 개종은 더욱 쉽지 않은 선택이었다. 안와르는 700여 명의 주민 공동체…
맥스 루케이도 목사

맥스 루케이도 목사, 대동맥류 진단 사실 알리며 기도 요청

미국의 맥스 루케이도 목사가 대동맥류 진단을 받은 사실을 알리며 중보기도를 요청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텍사스주 샌안토니아에 위치한 오크힐스교회 담임인 루케이도 목사는 최근 자신의 웹사이트에 “대동맥류 진단을 받았다. 심각한 상황…
기아대책

“아이들 소중한 성적 권리, 바르게 인식하고 사전 보호”

서울대학교 글로벌사회공헌단, 아동 성폭력 예방 위한 쉬운 콘텐츠 5개국어 제작, 11개국 2만 6천 아동 지원 아동 인권 취약 중남미·아프리카 6개국서 배포·교육 희망친구 기아대책(회장 유원식)은 서울대학교 글로벌사회공헌단(단장 여명석, 이하 SNU공헌단)과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