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한국 순교자의 소리

기독교 박해하던 중국, 교회에 전승절 행사 참여 압박

기독교를 박해하는 중국에서, 교회들이 전승절 기념 기도회를 열고 평화를 사랑하는 중국 기독교의 이미지를 보이도록 강요받는 상황이 됐다. 중국 공산당은 최근 당국의 통제를 받는 삼자교회에 이 같은 내용의 지침을 보냈다. 종교 자유 매체인 비터윈터에 따…
외국에서 일하는 북한 노동자들

“코로나로 고립된 北 해외 노동자 10만, 절호의 전도 기회”

한국순교자의소리(Voice of the Martyrs Korea, VOM Korea)에 따르면, 중국과 러시아, 몽골과 동남아 및 중동에서 일하는 북한 노동자 10만 명 이상이 코로나 봉쇄 조치로 인해 귀국하지 못하고 있다. 순교자의소리 현숙 폴리(Hyun Sook Foley) 대표는 기독교 사역자들이 이 ‘절호…
트럼프, 기도,

美 트럼프 전 대통령, 새 ‘국가신앙자문위’ 발족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최근 자신의 영적 고문이었던 폴라 화이트 목사와 함께 새로운 국가신앙자문위원회를 발족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쥬이시 데일리 포워드’(Jewish Daily Forward)는 최근 국가신앙자문위가 종교단체들에게 “바이든…
사학법인 미션네트워크

기독교 교육계, 사학법 개정안에 강경 대응 천명

사립학교법 개정법률안(이하 ‘사학법 개정안’)이 교육계의 우려에도 불구하고 지난달 31일 결국 국회를 통과했다. 기독교교육계는 헌법소원을 포함, 강경하게 맞서겠다는 입장이다. 500여 기독교 사학법인들의 연합체인 ‘사학법인 미션네트워크’는 9일 긴급 …
소강석 목사

퇴임 앞둔 소강석 합동 총회장 “연합 사명 이어갈 것”

시급 과제로 교단 미래 전략 수립 꼽아 연합기관 통합, “타이밍 놓쳐선 안 돼” “정치 현장 아닌 사람을 키우고 싶어” 1년간 예장 합동 총회장직을 수행한 소강석 목사가 최근 퇴임을 앞두고 교단지 기독신문과의 인터뷰에서 교단의 미래 전략 수립을 시급한 …
다소 바울 생가 우물

사도 바울 생가 주변을 보면서, 다소의 역사를 살피다

과거 항구 도시, 산에서 내려온 토사 때문에 내륙 도시로 바울 생가터, 좁은 골목과 고대 가옥 많은 구시가 지역에 시드너스 강이 시내 흘러 물 풍부해, 생가 우물이 아직도 이슬람 국가 터키, 관광수입 증대 목적으로 유적 잘 보존 사도 바울이 태어난 다소(Tarsus…
다윗대통령의 저자 최하진

“전쟁사·인간사 담긴 다윗 스토리, 삼국지보다 재미있어”

다윗 심층 이해하고 싶어, 다윗 심정으로 성경 읽어 성경 보는 눈 넓어져, 다윗 고뇌와 슬픔과 분노 공감 오늘날 한국 사회와 시대까지 반영한 이야기 만들어 아둘람 피난 10년, 다윗이 리더가 될 수 있었던 비결 세계 시민 갖춰야 할 덕목, 정직과 성실 ‘인테그리…
제주삼다수

광동제약 “제주삼다수 위탁판매 4년 연장”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은 지난 7일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가 진행한 ‘JPDC 제품 제주도외 위탁판매 동반협력사 공개모집’에 참여한 결과 동반협력사로 8일 최종 선정됐다. 광동제약은 이를 통해 2021년 12월 15일부터 2025년 12월 31일까지 총 4년간 제주도를 제…
청년사역네트워크

메타버스? 다음 세대? 위드 코로나, 교회 교육 혼란과 방향성

청년사역네트워크(의장 김동영 목사)에서 다음 세대 사역자들과 코로나19 시대를 넘어 위드 코로나로 가는 시점에 ‘위드 코로나 시대, 교회 교육의 혼란과 방향성’을 주제로 오는 9월 13일 오후 3시 서비스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서비스세미나는 의장 김동영 …
지왕철 목사.

성경 원형(본질) 회복에 대하여

교회는 수천 년 역사에서 그 시대의 상황과 형편에 따라 조금씩 조금씩 변형되었다. 성경의 원형(본질)은 파손되고 상실됨으로써 교회는 하나님 창조의 목적과 경륜에서 벗어나 생명이 없는 종교로 타락한 현실이 되었다. 이에 (사) 성경원형(본질) 회복연합에서는 *…
파키스탄 라호르에 위치한 성심가톨릭교회 앞에서 무장한 이들이 경비를 서고 있다.

아프간 사태 여파… 파키스탄 교회들 보안 강화

아프가니스탄에서 탈레반이 재집권하자, 이웃 국가인 파키스탄의 교회들이 그 여파에 대한 두려움으로 보안을 더욱 강화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는 “주일예배를 드리는 동안 교회 밖에는 과거보다 더 많은 무장 경비들이 배치됐다”…
한세대

한세대, 2022년 신입생 ‘반값 등록금’

여의도순복음교회와 기하성 총회 지원금 기반 총 16억 2천만 원… 신대원생은 수업료 무료 한세대학교(총장직무대행 부총장 김정일)는 2022학년도 학부 신입생 전원에게 첫 학기 반값 등록금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는 여의도순복음교회(담임 이영훈 목사)와 기…
국민혁명당 고영일 부대표

“야외 1인 예배가 감염병 확산? 과학적 근거 밝혀라”

국민혁명당(대표 전광훈 목사)이 7일 오전 서울시청 정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광화문 일대에서 드리는 1인 예배를 탄압하지 말라고 밝혔다. 국민혁명당은 “서울시는 사랑제일교회 교인들이 광화문 일대에서 드리는 1인예배를 야외행사로 왜곡하고 있다”며…
영화 ‘1953 금성대전투’ 스틸컷.

국민혁명당, 文 대통령에 “국군의 패망에도 희열 느끼나”

1953년 북한군과 중공군이 연합하여 한국군과 미국군을 상대로 승리를 거둔 금성대전투를 소재로 한 중국 영화 ‘1953 금성대전투’의 국내 상영이 정부에 의해 허가됐다. 이에 대해 국민혁명당(대표 전광훈 목사) 구주와 대변인은 7일 논평을 통해 “20대 젊은 청춘과…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