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한충기

“성경통독과 주기도 운동이 향후 20년을 이끈다”

늘푸른장로교회가 올해 20주년을 맞았다. 결코 쉽지만은 않은 이민사회라는 토양에서 20년을 이름 그대로 ‘늘 푸르게’ 자라온 늘푸른장로교회를 이제 막 성년이 된 ‘청년’이라고 표현한 한충기 담임목사는 ‘앞으로 20년이 더 기대되는 교회’라며 소망과 비전…
낙태반대기자회견

“낙태 원하는 급진 페미니스트 논리만 부각해선 안돼”

낙태죄 합헌 재심리 중인 가운데, 시민들이 헌재에 ‘낙태죄 합헌 결정’을 내릴 것을 촉구했다. 7월 17일 안국역 인근 헌법재판소 정문 앞에서 열린 기자회견에 모인 시민들은 국민의 86.9%가 태아는 생명이라고 답한 여론 조사(조사기간: 2018.5.31~6.2, 응답자수: 1,003…
인도

인도 내 반기독교 정서 증가… 2주 동안 15번 공격 발생

인도의 기독교인들이 지난 2주 동안 최소 15번의 공격을 받았다고 국제기독연대(International Christian Concern, ICC)가 1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 같은 공격에는 기독교인들을 상대로 한 개종 강요, 기독교로 개종을 강요했다는 거짓 고소, 신체적인 폭행 및 교회 파괴 …
낙태반대기자회견

‘낙태죄 합헌 결정’ 촉구하는 시민들, 헌재에 의견서 제출

낙태죄 합헌 재심리 중인 가운데, 7월 17일 안국역 인근 헌법재판소 정문 앞 기자회견이 개최돼, 시민들이 ‘낙태죄 합헌 결정’을 내릴 것을 촉구했다. 낙태반대 전국연합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취지 설명, 국민의례, 발언, 퍼포먼스, 발언, 성명서 발표, 성명…

[오늘의 기도문-7월 18일] 원망이 아닌 감사를

주여, 하나님을 원망할 때면 마귀가 나를 유혹합니다 주님 뜻을 거스르고 대적하도록 나를 달콤한 말로 꾀어 부추깁니다 주여 감사하게 하소서 모든 불평과 불만을 나의 생활에서 거두어주시고 범사에 감사하게 하소서 지금까지 살아온 것도…
홍콩교회협의회

홍콩 교계에 일어나는 ‘미투 운동’

지난 16일(현지시간) 홍콩교회협의회(HKCC)가 사제들에 의한 성학대 행위를 밝힌 보고서를 발표해 충격을 주고 있다. 홍콩교회협의회는 침례교,감리교,성공회 등을 포함한 21개 교단을 대표하는 연합기구로 약 50만 명의 홍콩 기독교인구를 대변하고 있다. ‘더 이…
박시은 진태현

‘잉꼬부부’ 박시은, 진태현, ‘이 부부가 사는 법’

배우 진태현이, 박시은과 결혼하며 맺은 인연을 회상하며 혈육을 뛰어넘은 사랑으로 훈훈한 소식을 전했다. 진태현, 박시은 부부는 선행부부로 통한다. 부부는 지난 2015년 7월 5년 열애 끝에 조정민 목사의 주례 아래 결혼식을 올렸고, 신혼 여행으로 제주도를 가…
귀스타프 도레 판화성서

책 중의 책 성경... 귀스타브 도레의 큰 삽화 241점과 함께

귀스타브 도레의 성화(聖畵) 241점이 들어가 있는 <귀스타브 도레의 판화성서>가 발간됐다. 이 책은 일반 출판사인 한길사에서 '아날로그 책'의 미학을 살리기 위해 기획한 '큰 책 시리즈'의 첫 작품으로, 가로 28.5cm, 세로 42.3cm, 두께가 7cm에 달한다. 압도적인 크기에…
비투비

비투비 브랜드평판 5위, 프니엘 "God's Plan"

7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의 5위를 차지한 비투비(서은광, 이민혁, 이창섭, 임현식, 프니엘, 정일훈, 육성재)의 멤버 프니엘(신동근)이 7월 15일 "God's Plan(하나님의 계획)"이란 짤막한 글귀와 함께 성경구절을 공유했다. 비투비는 지난 2012년 앨범 '비밀(Insane)'로 가요…
3g테크놀러지 로고

[복음의 일꾼들 20] 두 번의 교통사고

제가 입사한 지 4년째 되던 1992년, 회사에 큰 위기가 닥쳤습니다. 회사 영업사원이 세곡동 사거리에서 신호등을 통과하다 과실로 교통사고를 냈습니다. 길을 건너던 모녀가 목숨을 잃었고, 유가족들은 난리가 났습니다. "내가 부족한 것이 너무 많아 사고가 났다. 내…
주요셉

“경남기총 회장은 아들의 퀴어신학 옹호 사과하라”

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대표 주요셉 목사, 이하 반동연)가 "경남기총 회장 이모 목사는 아들 이모 전도사의 이단 퀴어신학 옹호에 대해 책임지고 사과하라"는 성명을 17일 발표했다. 아래는 성명 전문. 주요셉 ▲주요셉 목사 경남기총 회장 이모 목사는 아들 이모 …
염안섭

[염안섭 공개서한] 경동교회 채수일 담임목사님께

저는 수동연세요양병원 원장 염안섭입니다. 의학박사이고 신촌세브란스병원의 호스피스 전문의였으며 의료기관평가인증원 인증심의위원을 역임하였습니다. 저는 에이즈환자를 돌본 의사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에이즈환자의 비참한 말로를 보면서 국내 에이즈…
[오늘의 묵상] 나의 발걸음

[오늘의 묵상] 나의 발걸음

나의 발걸음을 주의 말씀에 굳게 세우시고 어떤 죄악도 나를 주관하지 못하게 하소서 Direct my footsteps according to your word; let no sin rule over me. - 시 119:133
창조 지구

창조 연대 논쟁, 어찌할 것인가?

창조 연대 문제, 여전히 열려진 점진적 논제 지금까지 내재의 학문인 과학을 가지고 초월의 창조 문제를 다루는 것이 얼마나 미숙하고 위험한 일인지를 통해 창조 연대 논쟁의 신학적 문제와 딜레마를 살펴보았다. 하지만 소망의 이유를 묻는 자들에게 항상 대답…
예레미야

예레미야 70년 예언과 21세기 한국교회의 사명

* 본지는 권혁승 박사(서울신대 구약학 명예교수)의 논문 <예레미야 70년 예언과(렘 29장)과 21세기 한국교회의 사명>을 매주 1회 연재합니다. I. 정부수립 70주년을 맞는 2018년의 대한민국 금년은 우리 민족이 일제로부터 해방된 이후 남북한이 각각 정부를 수립한 …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