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사랑의 편지

[사랑의 편지] 마음의 건강

세상에는 몸의 건강을 해치는 원인보다 마음의 건강을 해치는 원인이 더 많은 것 같습니다. 우리가 부정적으로 평가하는 모든 것들이 마음을 괴롭히고 원만한 인간관계를 파괴합니다. 그런데도 우리는 몸의 건강에 대해서는 관심이 많지만 마음의 건강에 관한 …
아틀란타연합장로교회

미국 대형 한인교회, 2년 넘도록 담임목사 못 찾아

미국 애틀랜타에서 가장 교인수가 많은 한인교회인 아틀란타연합장로교회의 담임목사 청빙이 원점으로 돌아갔다고 미주 중앙일보가 최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이 교회 공동의회는 지난 15일 제7대 담임목사 청빙을 위한 교인 투표 결과, 총참가자 1,288명 중 찬…
북한 인권 정보센터

북한인권감시본부, 북한 핵 개발로 인한 인권침해 문제 제기

(사)북한인권정보센터(NKDB) 산하 북한인권감시본부가 18일 북한의 핵 개발 과정에 방사능 피복으로 인한 북한 주민의 피해 및 북한 주민 인식을 알아보고자, 북한이탈주민의 증언을 확보 및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이는 지난 5월 24일 함경북도 길주군 풍계리 핵 실…
인도의 아이들

인도 사람과 가족처럼 친근한 관계 맺기 어려운 이유

얼마 전 월드컵에서 한국이 독일을 2대 0으로 격파했을 때 가장 기뻐한 사람들이 한국뿐만 아니라 멕시코였는데요. 한국 대사관을 찾아가서 대사관 직원들과 함께 춤을 추면서 "한국은 우리의 형제들"이라고 했다고 합니다. 그만큼 멕시코 사람들이 한국인들을 매우…
명지대 씨램프(C-LAMP) 권홍아카데미

씨램프 총 동문회, 권홍아카데미 탐방 “예수 증인의 삶 살자”

명지대학교 씨램프(C-LAMP, 크리스천 최고경영자과정) 총 동문회(회장 김성만 누가선교회 이사장)가 17일 서울 압구정로 권홍아카데미(대표 권홍 9기 원우)에서 예배와 사업장 간증을 통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화합과 친목을 다졌다. 이번 모임은 총회에서 두 차…
유한승

“설교는 목사의 무기가 아니다. 하나님 말씀이다”

철학적 사고가 없는 사람은 좌충우돌하며 삽니다. 아무리 훌륭한 결단을 해도, 주변에서 누가 '꼬시면' 홀딱 넘어가고 결단도 흐지부지, 아니 결단의 결론도 바뀌어 버립니다. 모든 것이 철학의 부재 때문입니다. 오늘부터 몇 주에 걸쳐, 2005년부터 교회의 분쟁과 …
화성교회, 두모갓교회, 생명샘교회

화성교회, 두모갓교회, 생명샘교회 성도 863명 장기기증 서약

지난 7월 15일, 장기기증을 약속하는 생명나눔예배가 전국 3개 교회에서 드려졌다.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화성교회(담임목사 이은수)에서는 본부 이사장인 박진탁 목사를 주일 설교자로 초청해 생명나눔예배를 드렸다. 이날 말씀은 ‘아름다운 기적’이라는 주제…
파벨 세메뇨크 가족

우크라이나 87세 남성, 346명 대가족 화제… 기네스북 등재 예정

우크라이나의 한 남성이 세계에서 가장 많은 가족을 지닌 인물로 기네스북에 등재될 예정이다. 10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은 올해 87세 우크라이나 남성 파벨 세메뇨크가 모두 346명의 가족으로 조만간 기네스북에 이름을 올릴 예정이라고 전했다. 세메뇨…
제3회 대한민국 장애인 국제무용제 포스터

‘KIADA 2018’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 개최

사단법인 빛소리친구들이 주최하고 서울특별시,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밀알복지재단이 후원한 제3회 대한민국 장애인 국제무용제(이하 KIADA 2018)가 8월 1일부터 5일까지 서울 종로구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에서 개최된다. KIADA 2018은 각 나라를 …
무료 의상 대여, 촬영, 사진 제작

무료 메이크업·헤어, 사진 촬영 및 제작…‘찾아가는 행복 사진’

국제구호개발 NGO인 (사)사랑광주리가 오는 7월 26일 강동구의 독거노인, 저소득층을 비롯한 외로운 노인들 5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행복 사진’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찾아가는 행복 사진’은 (사)사랑광주리가 새롭게 준비한 프로젝트로 이번 7월 26일 처…
유버전 성경앱.

10주년 맞은 유버전 성경앱 … 3억3천 명 다운로드

유버전이 성경앱을 개설한 지 10주년을 맞았다. 현재까지 3억 3000만 명이 앱을 다운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008년 미국의 라이프닷처치가 유버전 앱을 출시한 이후 지금까지 700억 장의 성경이 읽혔고, 120억 장의 오디오 성경이 실행됐다. 24억 개의 성경읽기계…
제26회 대한민국기독교 미술대전

제26회 대한민국기독교 미술대전 대상에 김영주의 ‘출애굽기 16:4’

한국미술인선교회가 주최한 제26회 대한민국기독교 미술대전 2차 심사 최종 결과가 7월 18일 발표됐다. 2차 심사 결과 김영주 작가의 ‘출애굽기 16:4’가 대상을, 변진미 작가의 ‘꿈꾸라 153’과 전경선 작가의 ‘人生 & 소망’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대상에는 상장…
탈북민 북송 반대 기자회견

JTBC·민변 규탄… “탈북 여종업원 북송 반대”

탈북민 북송 반대 기자회견 ▲탈북민 북송 반대 기자회견 현장. ⓒ주최측 제공 탈북 여종업원 북송 반대를 두고 7월 17일 오후 경복궁역 인근 청와대 앞 분수대 광장에서 북송 규탄 기자회견이 열렸다. 전국탈북민인권연대가 주관한 이날 기자회견엔 리버티코리…
엔진큐어

[사용 후기] 220,000km의 교회 승합차가 새차처럼 조용하고 강하게

저는 포항에서 목회하고 있는 주훈 목사입니다. 16년 된 카니발을 운행하고 있으며, 현재 220,000km를 운행했습니다. 작년 여름 조장근 목사님으로부터 엔진치료ㆍ복원제인 엔진큐어 제품을 소개받고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여름이 되면 본닛 뚜껑이 너무 뜨거워…
기하성여의도

“성폭력 관련 목회자 강력 처벌”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 여의도총회(총회장 이영훈 목사)가 성폭력 목회자를 비롯한 '미투' 관련 목회자들에 대해 강력 처벌하기로 했다. 기독교 주요 교단에서 미투와 성폭력 관련 규정을 구체적으로 만들어 처벌을 단행하기로 한 경우는 처음이다. 17일 경기 …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