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오늘의 묵상] 기뻐하시는도다

[오늘의 묵상] 기뻐하시는도다

여호와는 자기를 경외하는 자들과 그의 인자하심을 바라는 자들을 기뻐하시는도다 the LORD delights in those who fear him, who put their hope in his unfailing love. - 시 147:11
밧세바

“밧세바는 ‘신데렐라’? 정조 짓밟힌 ‘미투’ 피해자”

<붕어빵>을 통해 소설 속에 신정론을 녹여냈던 황의찬 목사가, 이번에는 성경에 나타난 성폭력 사건들을 통해 하나님의 역사를 살핀 <밧세바의 미투>를 펴냈다. 황의찬 목사는 '우리아의 아내' 밧세바에 대한 세간의 평가에 제동을 건다. 평범한 장수의 아내에서 …
만화묵상 오 마이 갓 178

[만화묵상 ‘오 마이 갓’ 178] 바로 서다

“너희가 나를 택한 것이 아니요 내가 너희를 택하여 세웠나니 이는 너희로 가서 열매를 맺게 하고 또 너희 열매가 항상 있게 하여 내 이름으로 아버지께 무엇을 구하든지 다 받게 하려 함이라 (요 15:16)”.
얼라이언스 목사안수

얼라이언스 한국총회(ACK), 교단 발족 후 첫 목사안수식

얼라이언스 한국총회(Alliance Church in Korea, ACK) 초대 목사안수식이 15일 오후 안산샬롬교회(담임 이제순 목사)에서 개최됐다. 얼라이언스 한국총회는 미국 콜로라도에 본부가 있는 C&MA 교단의 한국 모임으로 시작했으며, 지난 4월 선교 연합체 성격의 교단을 발족했…
퀴어축제 반대 국민대회

동성애 퀴어축제 반대 국민대회 ‘퍼레이드’

‘동성애 퀴어축제 반대 국민대회’가 14일 오후 4만명(주최 측 추산)이 참석한 가운데 퀴어축제가 열리는 서울시청 앞 광장 맞은편 대한문 광장에서 개최됐다. 이날 국민대회는 동성애 확산을 막고, 동성애로 고통당하는 영혼들을 치유하고 구원하기 위해 올해로 4…
탈동성애 홀리 하모니 문화축제

홀리 하모니 문화축제 ‘퀴어보다 좋은’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서울퀴어축제가 열린 14일, 탈(脫)동성애 인권운동 문화 행사 ‘홀리 하모니 문화축제’가 인근 청계광장과 서울파이낸스센터 인근에서 개최됐다.
퀴어축제 반대 국민대회

동성애 퀴어축제 반대 국민대회 본 행사

‘동성애 퀴어축제 반대 국민대회’가 14일 오후 4만명(주최 측 추산)이 참석한 가운데 퀴어축제가 열리는 서울시청 앞 광장 맞은편 대한문 광장에서 개최됐다. 이날 국민대회는 동성애 확산을 막고, 동성애로 고통당하는 영혼들을 치유하고 구원하기 위해 올해로 4…
서울대공원

자살하기로 한 다음 날 아침, 서울대공원의 진돗개가 되었다

저는 요리 재료 중에서 '두부'를 좋아합니다. 그대로 간장에 찍어 먹는 것도 좋아하고 전골도 좋아하지만, 제가 가장 맛있게 요리할 수 있으면서 좋아하는 요리 형태는 '두부부침'입니다. 두부부침 하나면 밥 한 그릇은 뚝딱 해결합니다. 그래서 아내나 어머니는 곧…
청와대 종교인

무례하고 몰상식한 기독교, 인본주의적 기독교를 넘어

어느 날 대중가요를 들으면서 그 가사에 감동을 받은 적이 있다. 사랑과 연인과 그리움에 관한 가사를 들으면서, 마치 하나님을 향한 고백이고 기도처럼 해석됐다. 그런데 신기하게도 그 노래를 만들고 부른 가수는 하나님을 믿지 않는 사람이라는 것이다. 노래만…
제8차 교회탐구포럼

이 시대 페미니즘과 교회에 대한 시각을 볼 수 있는 ‘창’

1980-90년대 기독교계에서 커다란 붐을 이루었다고 할 수 있는 '기독교 세계관 운동'은 신앙인으로서 세상을 어떻게 이해해야 하는가에 대한 답답한 상황에 빛을 던져준 중요한 일이었다. 이것은 세상에 대한 이해만이 아니라 학문과 우리가 살고 있는 사회에 대한 …
기도

사도 요한을 ‘새 창조의 신학자’로 제언하다

인생이란 무엇일까? 학문이란 무엇일까? 신학도는 자기 삶에서 광범위한 지식 수렴과 자기 신학을 확립하는 의무가 있고, 그 의무를 실현시킨 위인은 없다. 그 의무를 이행하다가 부르신 이께서 계신 곳으로 불려 가는 것이다. 정규철 박사는 총신대학교 일반대학…
김재욱 연애는 다큐다 69

모두가 반대하는 사랑을 하는 이들의 ‘딜레마’

1 '모든 주위의 반대 이길 수 없는 어떤 허망함 다른 누구도 안 돼... 어쩔 수 없는 그댄 나의 로미오 My Romeo My Romeo 그래 이게 나의 비극인 거야'. 이 노랫말처럼, 주변 모두가 반대하는 사랑을 하는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그들의 사랑은 로미오와 줄리엣처럼 죽…
인랑

영화 <인랑>의 비극적 사랑 속에 감춰진 ‘친정부 코드’

한국판 잔혹동화 <인랑>, 빨간 두건을 쓴 소녀와 인간의 탈을 쓴 늑대 설화와 역사: 빨간 두건과 붉은 군대 2015년과 2016년, 영화 <암살>과 <밀정>으로 대표되는 한국형 첩보물이 박스오피스 강세를 누린 시기가 있었다. 이런 추세는 작년(2017년) <군함도>의 흥행 실…
서민정 백지영 지소연 엄정화

백지영, 지소연, 엄정화, 서민정… 성경을 사랑하는 ★들

성경 구절을 통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는 스타들이 있다. 성경과 QT로 태교를 했던 가수 백지영은 최근 요한복음 1장3절(만물이 그로 말미암아 지은 바 되었으니 지은 것이 하나도 그가 없이는 된 것이 없느니라)과 갈라디아서 5장 22-23절(오직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
공연

청소년 위한 음악회, 공민지&서출구&리브하이 축하공연 나서

크리스천 가수 공민지, 서출구, 리브하이 등이 부여 서동연꽃축제 ‘청소년 연꽃 푸른 음악회’ 축하공연 출연자로 무대에 섰다. ‘청소년 연꽃 푸른 음악회’는 부여군에서 청소년들이 함께 모여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 마련 및 건전한 놀이문화 형성 등 정서함…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