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양동근

양동근 아프리카에서 챌린지로 송민호, 이윤지 지목

배우 겸 가수 양동근이 최근 루게릭 환우들을 위한 요양병원 건립을 목적으로한 ‘2018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참여하며 다음 타자로 가수 송민호, 이윤지 배우 등을 지목했다. 양동근이 아프리카 카메룬의 고산지대 은가운데레에서 루게릭 환우를 위한 아이스버…
이정규

개그맨 이정규 둘째 득녀 “주님께 물어가며 키우겠다”

지난 2015년 결혼한 개그맨 겸 가수 이정규가 최근 득녀 소식을 전했다. 이정규는 지난 2015년 비공개 결혼식을 올리고 2016년 첫째 딸을 얻고, 2018년 7월 17일 둘째 딸을 얻었다. 이에 이정규는 “기도해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며 둘째 딸 자유와 아내 사진을 공개했…
루이스 자비에르 루이즈

“내가 동성애에서 자유하게 된 이유”

지난 2016년 올랜도 펄스의 한 나이트클럽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의 생존자가 하나님께서 어떻게 자신을 회개시키셨는지 간증을 나누었다. 게이였던 그는 이제 더 이상 동성애자로 살아가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루이스 자비에르 루이즈(Luis Javier Ruiz) 씨는 빌리그…
옥상달빛

옥상달빛 ‘정말 고마워서 갑니다’ 전국 투어 콘서트 앞둬

교회에 가서 밝은 곡을 쓰게 해달라고 기도할 정도로 밝은 곡을 쓰지 못했지만, 이젠 행복한 노래를 맘껏 만들며 질주하는 이들이 있다. 바로 옥상달빛이다. 옥상달빛은 동아방송예술대학에서 작곡을 전공하고 2008년 유재하 음악경연대회에서 장려상을 받은 박세…
스티븐 퍼틱 목사.

“성경 의심해도 괜찮다는 주장은 잘못”

“기독교인들의 의심은 나쁘지 않다”고 주장한 스티프 퍼틱 목사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가 나왔다. 최근 미드웨스턴 침례신학교 신학 및 문학센터를 맞고 있는 오웬 스트라챈 박사는 “여기서 집고 넘어가야 할 것이 있다. 의심은 미덕이 아니다. 의심은 믿음의 …
송인규

“인간은 창조, 우주·지구는 ‘오랜 연대’ 가능성”

하나님은 인간을, 그리고 천지 만물을 어떻게 만드셨을까? 때로 우리를 궁금하게 하는 이 질문에 성경은 직접적인 답을 주지 않는다. 그래서 많은 신학자들이, 그 텍스트의 이면을 들여다본다. 하나님을 믿지 않는 이들조차 이 ‘존재의 기원’을 묻고 또 묻는다. 그…
마틴스미스

“사도바울처럼 각 언어·문화로 예수 그리스도 선포”

‘나를 향한 주의 사랑’, ‘높은 산은 흔들리고’의 원곡자 마틴 스미스(Martin Smith)의 첫번째 라이브 앨범 “Love Song For A City”가 7월에 인테그리티 뮤직을 통해 발표됐다. 이에 사랑의교회 예배기획부 워십크리에이터, 풀러신학교 현대예배 커뮤니케이션 & 트랜…
마틴스미스

마틴 스미스 첫 라이브 앨범 발매 ‘Love Song For A City’

영국의 예배 아티스트, 작곡가 이자 프로듀서인 마틴 스미스(Martin Smith)의 첫번째 라이브 앨범 “Love Song For A City”가 인테그리티 뮤직을 통해 이번 7월에 발표됐다. 마틴 스미스는 모던 워십의 레전드 그룹 딜리리어스(Delirious?) 팀의 리더, 리드보컬, 워십리더로 활…
귀스타브 도레

‘성서를 그리다’ 판화성서 남긴 귀스타브 도레는 누구?

한길사 '큰 책 시리즈' 첫 권인 <귀스타브 도레의 판화성서(Gustave Doré's The Holy Bible)>를 그린 귀스타브 도레Gustave Doré, 1832-1883는 '문학 작품에 생명을 불어넣은 삽화가'로 불린다. '근대 일러스트의 아버지', '19세기의 카라바조'라는 평가도 받았다. 프랑스 태생의 도…
기도

[오늘의 기도문-7월 19일] 가난한 자를 위하여

주여, 가난한 자를 돌보소서 가진 게 너무 없어 고달프게 겨우 사는 그들에게 위로의 손길을 베푸소서 주여, 가진 게 없으면 사람들에게 무시당하고 차별을 당할 때가 잦으니 그들을 따스하게 품어 주소서 가진 게 없어서 가난해도 원망과 절망하는 게 아…
삭발 여성 NAP 성평등

“법무부 NAP 규탄” 이번엔 여성이 ‘삭발’

법무부의 제3차 국가인권정책기본계획(NAP)을 규탄하는 ‘여성 삭발식’이 19일 오전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사 앞에서 열렸다. 동성애 동성혼 개헌 반대 전국교수연합(동반교연)과 동성애 동성혼 개헌 반대 국민연합(동반연) 등 다수 단체가 주최한 이날 삭발…
최일도

한반도 분단의 상처, ‘밥’으로 치유한다

다일공동체(이사장 최일도 목사)가 오는 8월 8일 오전 11시 경기도 파주시 오두산 통일전망대에서 ‘제4회 밥 피스메이커’ 행사를 개최한다. ‘밥 피스메이커’는 지난 2015년 8월, 7인의 공동대표와 70인의 실행위원이 함께 모여 출범한 순수 민간 평화통일 운동이…
2018 서울 퀴어축제

[기자의 눈] 퀴어문화축제 보도의 편향성

지난 7월 14일 서울시청 광장이 둘로 나뉘었다. 성소수자(게이·레즈비언·트랜스젠더·양성애자·무성애자 등)들의 ‘제19회 서울퀴어문화축제’와 이를 반대하는 축제다. 공영방송(KBS·MBC)과 일반 언론들은 이에 대해 어떻게 보도했을까? 퀴어문화축제에 앞서 이…
드림포틴즈

드림포틴즈, ‘SNS 학교와 마을 교육공동체 사업’ 진행 중

사단법인 드림포틴즈(대표 라영환 교수)는 지난 5월부터 서울시교육청에서 진행하는 SNS 학교와 마을 교육공동체 사업을 진행 중이다. 드림포틴즈는 미술작품과 음악, 그리고 이야기가 들어 있는 '찾아가는 인문학'이라는 프로그램으로 신당동 금호여자중학교와 …
탈북

[탈북인 수기] “탈북 후 중국에서 성경공부 통해 예수 영접”

저는 1970년대에 북한에서 태어났습니다. 내 부모님은 군대의 교관이었습니다. 행복한 가정 생활을 했지만 내가 여덟 살 때, 처음으로 우리 가정에 위기가 닥쳐왔습니다. 아버지가 도박을 했다는 이유로 불명예제대를 했고 어머니는 극심한 충격을 겪으시고 병을 얻…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