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여호와께 죄를 범하였노라”
다윗이 우리아의 아내 밧세바를 범하고 우리아를 죽인 뒤에 스스로 회개하지 못하자, 하나님께서 선지자 나단을 보내서 그를 경책하셨다. 이전의 다윗…
자신 알아야 신앙생활 온전 가능 예수 능력으로 완전히 변화돼야 하나님 원하시는 것 오직 예배뿐 2023 청년·학생 연합 여름수련회가 ‘Desire! 예수를 갈망하라(시 63:1)!’는 주제로 7월 31일부터 2박 3일간 서산교회(김형배 목…
연애도 하나님 영광 위해 해야 성적 타락 심각, 세상과 달라야 미디어 보여주는 음란, 마귀 것 가급적 연애보다 우정 쌓아가길 필자는 남자들이 우글거리는 남중·남고를 나왔다. 여자애들과는 초등학교까지만 함께 다녔고 …
90초, 화 유발 성분 빠지는 시간 화내지 말라는 것 아닌 다스리라 화내는 순간 관계 서먹·소원해져 ‘구나, 겠지, 감사’로 다스려 보자 #요즘 것들은 버릇이 없어! 다음 세대 아이들, 매주 보지만 참 쉽지 않다. 유명한 수…
“중독 없는 건강한 사회, 행복한 가정”을 지향하는 사단법인 청소년중독예방운동본부(청예본)는 지난 18일 미국 그레이스미션대학교(GMU)와 MOU를 체결했다. (사)청소년중독얘방운동본부 대표 조현섭 교수(총신대 중독재활상…
서울 상봉동 은혜제일교회(국제독립교회연합회 소속)에서 오는 7월 29일(토) SBS 김정택 전 단장 초청 ‘행복한 우리동네 북콘서트’를 개최한다. 앞선 6월 24일에는 인생의 골든타임을 보내는 청소년들의 꿈과 성장을 돕는 ‘…
울릉군기독교연합회 초청으로 학원복음화 인큐베이팅 주최 학원복음화 인큐베이팅(대표 최새롬 목사)에서 지난해어 이어 두 번째로 ‘wake up 울릉도’ 집회를 오는 8월 8일(화) 오후 7시부터 울릉제일교회에서 개최한다. 이…
사랑하는 마음으로 바라본다면, 상대방 입장에서 생각하게 될 것 어른들의 말투와 행동이 변하면 아이들의 말과 행동도 변하게 돼 예전 어느 주일날 고등부 예배를 마치고 집에 가는 아이들과 인사하고 있을 때였다. 그때 …
마지막 말 ‘따라하며’ 공감 표시 비언어적 메시지도 함께해야 상대 정서 이해 위한 진솔함도 #의사소통(意思疏通) - 의사(意思) = 소통(疏通) 소통에도 연습이 필요하다. 소통을 화두로 내세우는 교회학교 교사들은 많다.…
장기 결석 고1 남학생 꾸준히 연락 마음 열었지만, 교회 계속 안 나와 햄버거 사주고 데려다주니 출석해 매년 새 학기가 시작될 무렵 많은 교사와 교역자들이 학생들을 만나러 다닌다. 이유는 하나다. 학생들과 관계를 맺기 …
‘공동체성경읽기’를 만든 G&M글로벌문화재단의 박철진 전무가 4일 2023 청소년사역 컨퍼런스 ‘오픈 제너레이션(Open Generation)’에서 함께 성경 읽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함께 성경을 읽을 것을 권면했다. 청소년사역 컨…
DFC 1318 청소년 캠프는 ‘WAY MAKER’(사43:19)라는 주제로 7월 24일부터 26일까지 대전 헬몬 수양관에서 열린다. 강사로는 김성경 전도사(원디사이플스 대표), 김선의 목사(함께공동체 컨텐츠 디렉터), 최성윤 선교사(DFC 강릉지구대…
크리스천 청소년들, 분별력 문제 세상과 같이 본능적 사랑에 환상 하나님 가까울수록, 음란과 멀어 음란한 미디어, 차단하고 기도를 예전 교회에서 금요철야를 할 때였다. 당시 필자는 금요철야가 되면 고등부 아이들이 앉…
성인 되고도 美 시민권 받지 못한 입양아 2만 명, 불법체류자 신세 홀리씨즈교회 서대천목사가 지난 6월 21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뉴욕주 의회에서 ‘입양인 시민권법’ 발의 및 제정을 호소하는 연설을 했다. 월드허그파…
2023 여름 지져스코리아 청소년 캠프가 “주가 보내신 가장 기쁜 소식 ‘복음’(막1:1)”이라는 주제로 오는 8월 7일부터 9일까지 경기도 안성 명성수양관에서 열린다. 참석 대상은 전국 중·고등학생, 청년, 교사, 교역자, 학부…
30분 동안 공과공부 진행한 교사 소통 없이 일방적인 지식 전달만 교사는 아이들 말 안듣는다 호소 꼰대라고 생각하면 말 듣지 않아 어른이라 생각하면 말 듣고 존경 배려하고 존경하면, 아이들 따라 예전 한 여학생이 예…
다윗이 우리아의 아내 밧세바를 범하고 우리아를 죽인 뒤에 스스로 회개하지 못하자, 하나님께서 선지자 나단을 보내서 그를 경책하셨다. 이전의 다윗…
대법원이 지난 7월 ‘동성 파트너의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을 인정한 이후, 친동성애 세력의 전방위적 공세가 이어지고 있다. 시민단체 모두의결혼,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민변) 공익인권변론센터는 10일 오전 서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