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스토리 월드 주관, 8월 13-14일 양일간
코로나19로 수련회에 참석하기 어려워진 교회학교 청소년들을 위한 ‘2021년 메타버스 청소년 여름 수련회’가 개최된다.
‘상상 더하기(이사야 11:6-9, 로마서 14:17)’라는 주제로 13일 오후 2시부터 8시 30분까지, 14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 30분까지 이틀간 개최된다. 선착순 접수한 10대 청소년 50명이 대상.
제이스토리 월드 주관으로 열리는 ‘메타버스 수련회’는 ‘이번 여름 수련회가 가능할까?’를 생각하며 목회자와 청년, 청소년 사역자들이 모여 방안을 논의하면서 기획됐다. 이들은 메타버스 공간에서 ‘하나님 나라를 상상하면 좋겠다’는 의도로 수련회를 계획하게 됐다.
프로그램을 따라 진행되는 신앙 훈련이 일상의 신앙생활(루틴)이 되어, 점점 좁아지던 청소년들의 신앙 ‘공간’이 형성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구체적으로는 ACCESS 과정을 거치게 된다. AVATA(각자 자신의 취향에 맞는 아바타를 꾸미고), COMUNICATION(메타버스에 들어온 친구들과 서로 소통하고), CONTENTS(본인들이 원하는 콘텐츠를 구현하면서), EXPRESSION(각자의 개성을 표현하고), SHARING(나누고 소통하면서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 SERVICE(이 공간을 선교적 차원에서 복음전파의 도구로 활용하고 하나님께 예배드릴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 가고자 한다) 등이다.
제이스토리 월드는 “비대면 사회로 접어들면서, 메타버스가 새로운 소통 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다. 이곳은 단순한 가상공간이 아니라, 가상과 현실의 경계를 허문 하나의 공간으로 이해되고 있다”며 “메타버스의 한 예인 ‘동물의 숲’은 이미 청소년들에게 익숙한 공간이 되었고, 제페토는 MZ세대들에게 새로운 소통 공간이 되고 있다”고 소개했다.
또 “일반 사회에서는 신입생 O.T.를 하는 등 적극적으로 메타버스 공간을 활용하고 있다”며 “이러한 때에 교회학교 사역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하다. 그런 노력과 시도의 일환”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메타버스 공간을 바탕으로 온라인 사역을 확대시켜 청소년들에게 신앙의 터전을 마련해 주고, 메타버스 사역자(온라인 선교사)를 양성해 미래 사역을 위한 플랫폼을 형성하고자 한다.
등록비는 키트 비용 포함 6만원이며, 개척교회와 예배와설교아카데미 회원 교회, 그루터기 회원은 50% 할인된다.
-접수 및 등록: QR코드 스캔 후 신청서 작성
계좌: 3333-2052-99579(카카오뱅크, 김해나)
-장소: 온라인 V-Story 메타버스(www.virbela.com/install?id=v-story)
수련회 접속시 각자 컴퓨터와 인터넷 연결이 가능한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