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예장 통합 신임 총회장 류영모 목사 취임 감사예배

“불의에 타협 않고… 진리, 복음, 양심 따라 직무 감당”

김순권 증경총회장 “치밀한 준비 끝 대면 총회 이뤄내” 김태영 증경총회장 “존재가 권위, 거룩이 힘인 교회를” 김학중 재단이사장 “때 아는 단풍처럼, 완숙한 지도자” 예장 통합 제106회 류영모 총회장 취임 감사예배가 3일 오후 4시 파주 한소망교회(담임 …
오징어 게임

<오징어 게임> 기독교 악질적 묘사, 대응책은

근래 콘텐츠, 교회가 악인들만 있는 듯 현실 왜곡 기독교 신앙 근본 가치 알아보려 하지 않은 채 오로지 조롱과 비난만 자행, 무지와 적개심 소치 기독교계, 교회 바깥 사람들 이해하지 못하는 교회의 선한 면 납득되게 소개할 콘텐츠 제작을 비판적 논평만으로…
양희은 그러라 그래

고난이 아무리 길어도, 인생보다는 짧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변하는 것이 있다. 몸무게가 변한다. 먹는 음식이 변한다. 즐겨 보는 TV 프로그램이 변하고 만나는 사람이 변한다. 그 중에서도 가장 큰 변화는 생각의 변화다. 어린 시절 강함의 기준은 단단함이었다. 단단한 것이 강한 것이라 생각했다. 누구와 싸…
물음표 소녀 앞으로 참고 중복 요청 문제 응답 작업 중요성 기대 질문 정보 우리 아이 왜 이럴까요 이중성 양면성 궁금 김충렬

사람들이 볼 때만 착하게 행동하는 아이들

반동 형성이 심한 아이가 있다. 보는 데서는 잘하는 체 하지만, 안 보는 데서는 좋지 않은 행동을 하는 아동이다. 반동 형성이 심한 아동은 자신의 행동을 솔직하게 드러내지 못하는 편이다. 아동은 어느 정도 반동 형성이 있지만, 조금은 심한 정도에 해당한다. 반…
십자가 그리스도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의 3가지 권세

본문: 요한복음 5장 20-21절 “아버지께서 아들을 사랑하사 자기가 행하시는 것을 다 아들에게 보이시고 또 그보다 더 큰 일을 보이사 너희로 놀랍게 여기게 하시리라 아버지께서 죽은 자들을 일으켜 살리심 같이 아들도 자기가 원하는 자들을 살리느니라”. 주…
㈜크리스천투데이 천환 회장(왼쪽)과 ㈜프로미스랜드 윤국헌 회장(오른쪽)이 협약서에 서명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송경호 기자

㈜크리스천투데이-㈜프로미스랜드, 사업 제휴 협약

㈜크리스천투데이(회장 천환 목사)와 ㈜프로미스랜드(회장 윤국헌)가 1일 사업 제휴 협약식을 갖고, 하나님 나라 확장과 기독교 문화 발전을 통해 교회, 선교, 교육, 복지 세움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프로미스랜드는 여주시 북내면·대신면·강천면 일대 1,120…
함양 기독문화원

경남 함양 기독문화원 ‘지역 발전과 교회의 역할’ 포럼

경남 함양 기독문화원(원장 김갑석 목사, 금호교회) 주최 포럼이 1일 오후 경남 함양군 함양읍 까매오(대표 박영식 장로, 늘푸른교회)에서 개최됐다. ‘지역 발전과 교회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포럼은 정다운 목사(함양애교회) 진행으로 백믿음터 목사…
여의도순복음교회

여의도순복음, 예루살렘과 전 세계 110개국 위해 기도

‘세계 최대 교회’인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순복음교회(담임 이영훈 목사)는 10월 3일 오전 11시 주일예배 시간에 이스라엘 수도 예루살렘의 평화를 위해 기도했다. 이영훈 목사는 “하나님께서 예루살렘에 평화를 허락하여 주셔서 더 이상 지구상에서 전쟁의 소…
소강석 2021년 10월 첫째 주

“한국교회여, 오징어 게임을 멈추게 해 주세요”

“한국교회여, 오징어 게임을 멈추게 해 주세요.” 최근 넷플릭스의 드라마 ‘오징어 게임’에 대한 관심이 가히 폭발적입니다. 오죽하면 추석 연휴에 ‘오징어 게임’을 본 사람과 안 본 사람으로 나뉜다는 말이 나올 정도입니다. 국내 뿐만 아니라 전 세계 넷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