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이경섭

[이경섭 칼럼] 피로 맺은 그리스도와 우리의 연합

◈그리스도의 죽음과 연합한 우리 ‘성도와 그리스도의 연합’은 오직 ‘그리스도의 죽음’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소위 ‘죄의 대속’을 통한 ‘구속적 연합’이다. 그리스도의 죽음을 내 죽음으로 삼아 내가 의롭게 되므로 그와 연합된다. 이는 ‘사람’이시…
삐라 대북전단 풍선 북한 살포

‘대북전단금지법 청문회’ 개최한 美 의회, 표현의 자유 거듭 강조

미국 의회가 한국의 대북전단금지법 관련 청문회를 개최하며 ‘표현의 자유’ 권리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했다고 미국의소리(VOA)가 15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미 의회 톰 랜토스 인권위원회는 15일 청문회를 열면서 한국의 시민적·정치적 권리 등 “한반도의 표현…
물음표 소녀 앞으로 참고 중복 요청 문제 응답 작업 중요성 기대 질문 정보 우리 아이 왜 이럴까요 이중성 양면성 궁금 김충렬

부모가 나 빼고 다른 형제들만 편애한다고 의심하는 아이들의 심리

의심 많은 아이들이 있다. 부모가 다른 형제와 차이를 두고 대하고 있다고 느끼는 아이들이다. 부모와 마음이 맞지 않는다고 느끼는 현상일 수 있다. 여기서는 부모님 마음에 맞는 아이를 문제로 보는 관점에서 고찰해야 한다. 의심 많은 아동은 경계심이 많은 아…
작은 교회 언덕 해 빛 햇살 구름 하늘 소금

세계적 설교자들이 지역 교회 목사보다 못하는 것 한 가지

하나님의 말씀이 중요한 이유는 말로 다 설명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분명합니다. 그리스도인이 거듭난 것은 살아 있고 항상 있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된 것입니다(벧전 1:23). 믿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을 ‘들음’으로 생깁니다(롬 10:17). 구원받은 성도가 구원에 이…
크로스 구름 종교 기독교 종교적인 신앙 영적 기호 거룩한 부활절 십자가 기도 구원

하나님의 인류를 향한 사랑이자 구원의 방법은

본문: 요한복음 3장 16절 속죄 제물에 대한 부분입니다. 하나님이 세상을 사랑해서 엄청난 일을 행하셨습니다. 하나님이 세상을 사랑해서 독생자를 주시기까지 사랑했다는 이야기입니다. 독생자의 목숨을 바쳐 사랑한 이야기입니다. 누군가가 나를 위해 목숨을 …
백령도

“분단 살아가는 우리에게, 백령도는 통일성지와 같은 곳”

맑은 날이면 북한 산하 한눈에 보이는 백령도 어디를 봐도 통일감성 여행지로서 발걸음 재촉 통일의 눈으로 백령도를 다시보다 강동완 | 너나드리 | 224쪽 | 24,000원 대청도와 소청도, 대연평도와 소연평도 등 서해 5도 중 가장 큰 섬인 백령도는 면적은 51.18㎢, …
모세의 언약궤를 본 따 만든 제품

이제는 우리 모두 자신이 잃어버린 법궤 되찾길…

하나님께 중요한 것은 법궤나 성전 자체가 아니라 성도들 각자가 예배드리는 정신과 합당한 행실 자기와 타인 영혼에 의롭고 성실히 책임지는 자세 1981년 스필버그와 루카스 두 성공적인 영화 제작자가 만나 처음 공동제작한 영화 <잃어버린 법궤의 추적자들(Rai…
영 김 연방 하원의원, 톰 랜토스 인권위원회, 대북전단금지법

영김 의원 “대북전단금지법 청문회, 동맹이기에 더 필요”

15일 진행된 ‘톰 랜토스 인권위원회’(이하 인권위) 청문회에서 한국 이민자로서 현재 미국 연방 하원의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영 김 의원이 참석해 한국의 대북전단금지법이 미국 의회에서 논의돼야 하는 타당성과 이 법안이 갖는 위헌성에 대해 발언해 주목을 받…
수잔 솔티

“문재인 정권 아래 반인도적 탈북민 압박 이뤄져”

북한자유연합 수잔 숄티 대표는 15일 ‘톰 랜토스 인권위원회’(이하 인권위) 청문회에서 6명의 증인 중 한 명으로 참여했다. 20년 넘게 미국 내 북한인권 운동을 이끌고 있는 그는 청문회에서 문재인 정부 하에 행해지는 탈북자들에 대한 극단적인 압박과 대북전단 …
보리스 존슨 총리

英 총리 “전환치료 금지법, 목회적 상담은 처벌 안 해”

영국 의회에서 이른바 ‘전환치료’를 금지하려는 가운데, 보리스 존슨 총리는 “동성애 유혹에 대한 도움을 요청하는 이들에게 상담을 제공하는 목회자들이 (이 법안 때문에) 형사 고발을 당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14일(현지시각…
현숙경 교수 (침례신학대학교 실용영어학과 교수, 바른인권여성연구소장)

현숙경 교수, 젠더 이데올로기 전면 분석

한국성과학연구협회(회장 민성길, 이하 성과연) 월례 정기모임이 17일(토) 오후 4시 서울역 AREX1 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이번 모임에는 ‘젠더 이데올로기의 탄생과 흐름’을 주제로 현숙경 침례신학대학교 교수가 강사로 나선다. 현 교수는 젠더 이데올로기의 …
국민의힘 하태경 의원

‘송경진법’ 추진 하태경 의원 “학생인권조례 너무 막강”

국민의힘 하태경 의원이 故 송경진 교사의 ‘성추행 누명 사건’을 막기 위해 ‘송경진법’을 발의한다고 16일 밝혔다. 동시에 “막강한 권한에 비해 책임이 없는 ‘학생인권조례’”도 지적했다. 하 의원은 “편파적 진술만으로 국민 모두가 잠재적 성범죄자…
미국 의회 북한 인권 청문회

“北 비위 맞추려 2,500만 주민 인권 외면, 심각한 죄”

북한 인권 알리고 주민 억압 깨어나려면 외부 노력 필요 우리는 통일 당사자, 북한 주민 인권 개선 돕는 것 당연해 대북전단금지법, 표현의 자유와 북한 인권 개선 막는 것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에서 16일 미국 의회의 북한인권 청문회와 관련해 ‘한…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