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팀 켈러 목사

팀 켈러가 ‘코로나 팬데믹 1년 후’에 말하는 ‘교회의 책임’

미국 팀 켈러 목사가 코로나19가 전국 교회에 끼친 불균형적인 영향을 언급하며, 팬데믹의 영향을 받지 않은 교회들이 사망, 질병, 재정적 손실로 힘들어하는 교회들과 협력할 것을 촉구했다. 13일(현지시각)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켈러 목사는 지난 202…
 2020 다니엘기도회

“기도를 한번 시작하면, 될 때까지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떤 경우는 죄의 세력이 강해서, 혼자 힘으로 처리할 수 없는 때도 있다. 그때는 교회의 기도로 들어가야 한다.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무엇이든지 너희가 땅에서 매면 하늘에서도 매일 것이요 무엇이든지 땅에서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리라 진실로 다시 너…
노원재

[성경으로 공간 읽기] 우리에게 마을이?

본지는 사랑하는 우리교회(예장 합동)에서 부교역자로 청년 사역하고 있는 노재원 목사의 글을 연재한다. 노재원 목사는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 졸업(M.Div), 연세대학교 대학원 건축공학과 졸업(석사)했으며, 현재 ‘알기 쉬운 성경이야기’, ‘기독교의 기본 진리…
정원석 설교가 쉽다

“본문 중심, 쉬운 말, 이야기 식으로 ‘설교를 쉽게’”

“처음 설교를 시작할 때 대부분의 목회자들이 이구동성으로 말하는 것은 ‘설교가 어렵다’는 것이다. 더구나 설교를 오랫동안 하고 있는 목회자들 중에도 설교를 준비하는 것이 늘 부담된다고 토로하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은 것이 사실이다.” 하나님 말씀인 …
민성길 한국성과학연구협회 회장(연세의대 명예교수)

[크리스천이 보는 성혁명사 10] 중세 의학과 성문화

초대교회 이후 남녀가 다 같이 하나님의 피조물로서 영적으로 동등하다는 것, 그리고 섹스는 절제하여야 한다는 기독교적 교훈은 끊임없이 다양한 형태로 도전받아 왔다. 중세동안에는 남성 우월주의가 지배적이 되었고, 반면 여성에 대해서는 성욕과 열정이 없는 …
서울시장은 바뀌었지만… ‘사망한’ 서울 교육은 어떡하나(2021/04/06 서울시교육청 학생인권종합계획 규탄 집회)

[영상] ‘사망한’ 서울 교육은 어떡하나

국민희망교육연대(상임대표 진만성·김수진·임헌조)는 최근 서울시교육청 정문 앞에서 ‘나쁜 학생인권종합계획’ 개정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혜암신학연구소 김영한

김영한 박사 “부와 기독교, 결론은 청교도적 금욕주의”

김영한 박사(숭실대 명예교수, 조직신학, 기독교학술원장)가 ‘물질적 부와 기독교 영성’을 논하며 “오늘날 부에 대한 기독교 영성으로 청교도적 금욕주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혜암신학연구소(소장 김균진 박사)가 ‘현대사회의 물질주의와 기독교 영…
사랑의교회 19차 특새

400여 국내외 교회들과 ‘새벽’ 깨우는 사랑의교회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에서 ‘온전함을 사모하는’ 글로벌 특별새벽부흥예배(이하 특새)를 12일부터 시작했다. 특새에서는 복음을 외치는 한국 강사가 현장에서 말씀을 전하고, 세계 복음주의 진영에서 사역을 이끄는 해외 강사들의 영상 메시지가 이어지…
존 파이퍼

존 파이퍼 “고난에 낙심 않는 비결, 부활 소망”

존 파이퍼 목사가 “타락한 세상 속에서 우리가 낙심하지 않을 수 있는 이유는, 잠시 받는 환난의 경한 것이 영원한 영광을 우리에게 이루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파이퍼 목사는 지난 12일부터 16일까지 사랑의교회에서 진행되는 ‘2021 사랑의교회와 함께하는 …
코로나 백신

英 목회자 1천여 명, “백신 여권 도입 반대” 서명

영국에서 백신 여권을 도입하려는 움직임이 일고 있는 가운데, 약 948명의 교회 지도자들이 반대 운동에 동참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13일(이하 현지시각) 보도했다. 이들은 영국 보리스 존슨 총리를 비롯해 위임 국가의 장관들 앞으로 발송할 서한에서 백신…
오륜교회 다니엘기도회

40만의 기적 ‘다니엘기도회’, 23일 ‘원데이’ 개최

지난해 11월, 21일 동안 1만3991개의 교회와 40만명이 교회와 가정에서 뜨거운 기도로 열방을 달구었다. 한국교회의 약 20%가 참여하는 ’열방과 함께하는 다니엘기도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Untact)상황을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
사랑의교회 19차 특새

사랑의교회, 제19차 글로벌 특별새벽부흥예배 순항 중

매일 진리의 말씀, 은혜의 찬양, 뜨거운 기도 420여 전 세계 교회들 함께하는 ‘글로벌 특새’ 온라인 생중계 7천여 명 , 현장 4천여 명 참여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에서 ‘온전함을 사모하는’ 글로벌 특별새벽부흥예배(이하 특새)를 12일부터 시작했다. …
영국, 코로나 방역, 교회, 성금요일 예배, 경찰

예배드리던 교인들 쫓아낸 英 경찰, 교회에 사과

경찰은 주일 런던 밸햄에 있는 폴란드 킹 그리스도 교회를 방문해 성금요일 예배를 중단한 데 대해 사과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12일(이하 현지시각) 보도했다. 당시 부활절 예배는 경찰들에 의해 중단됐다. 경찰들은 당시 성도들이 “분명히 사회적 거…
마이클 애덤스(Michael Adams) 켄터키 주무장관.

美 켄터키주, ‘낙태금지’ 개헌안 서명… “생명 존엄성 지킬 것”

미국 켄터키주가 낙태에 대한 헌법 개정안에 서명했다고 미국 뱁티스트프레스가 9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마이클 애덤스(Michael Adams) 켄터키 주무장관은 7일 주 의사당에서 친생명 지지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낙태 개헌안 91호(House Bill 91)에 서명했다. 이 법…
대법원, 미국 대법원

美 대법원 ‘종교의 자유’ 승소율 81%… 70년 만에 최고

미국 시카고대학 출판사의 연례 간행물인 ‘대법원 심리(The Supreme Court Review)’에 실린 연구 결과에 따르면, 미 연방대법원에서 종교의 자유가 잇따라 승소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CBN뉴스에 따르면, 이 연구는 존 로버츠(John Roberts) 대법원장이 이끄는 대법원이…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