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신종코로나바이러스 6번째 확진자 다녀간 이후 굳게 잠긴 명륜교회

교회, 코로나라는 위기를 기회로 바꿀 수 있을까

코로나로 어려움 겪는 대상, 자영업자, 청년, 그리고 교회 변하고 있는 시대 알아야… 교회마다 새로운 개혁 일어나길 코로나 인문학 안치용 | 김영사 | 224쪽 | 13,800원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이 있다. 코로나19를 바라보는 시선도 마찬가지다. 누군가는 코로나를…
이혜리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회상

뒤뚱뒤뚱 걷던 아기가 총총총 앙금질 하는 아이가 되고 다다닥 달음박질 하는 소년을 지나 투벅투벅 고민하며 걷는 청년이 된다. 헐레벌떡 바쁘게 살아온 수많은 발걸음 어느덧 생의 희노애락 추억을 안고서 느릿하게 걸으며 도란도란 이야기 나눈다. 이혜…
일을 잘한다는 것

여호수아처럼 ‘일 잘하는 감각’ 기르는 4가지 방법

1. 감각 있는 사람에게 배운다 2. 인간에 대한 이해를 높인다 3. 추상적 사고를 연습한다 4. 경험에서 확신을 찾는다 일을 잘한다는 것 야마구치 슈, 구스노키 겐 | 김윤경 역 | 리더스북 | 248쪽 | 16,000원 인재가 필요한 시대다. 세상은 인재를 원하고 있다. 인재…
크로스로드 이사장 정성진 목사

“복음앱 운동, 다음 세대 위한 가장 중요한 사역”

시대가 흐를수록 환경은 급속도록 변하고 있는 시점에서 현재의 교육 방법으로는 다음세대에 접근조차 할 수 없는 시대를 맞이했다. 컴퓨터는 근시대의 첨단기술을 대표하는 도구였지만 요즘 아이들에게는 컴퓨터는 구시대의 도구가 되어 있으면 그 자리는 스마트…
예장 통합 106회 부총회장

예장 통합, 제106회 목사부총회장 예비후보는 3인

장로부총회장에는 이형규·이준삼·이월식 장로 등록 예장 통합 총회(총회장 신정호 목사) 제106회 총회 목사부총회장 예비후보로 3명이 확정됐다. 총회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김순미 장로)는 지난 2월 임원선거조례 제2장 제2조 3항에 의거해 부총회장 예비후보…
서울신대 기성 성결교회 역사박물관

기성, 114년 역사 담을 ‘성결교회 역사박물관’ 개원 선포

서울신대 명헌기념관 3층 리모델링해 개원 예정 교단 역사부터 해외선교, 신학교 역사 전시 계획 기독교대한성결교회(총회장 한기채 목사)에서 114년의 역사를 담아낼 성결교회역사박물관 전시실 개원을 위한 선포식이 지난 4월 13일 부천 서울신학대학교에서 개…
그대 신앙은 안녕하십니까

최금남 박사, <그대 신앙은 안녕하십니까> 출판 감사예배

웨스트민스터 소요리문답 쉽게 풀어써 사역 현장과 시대 흐름에서 열매 공급 최금남 박사(서울우림교회 원로)의 웨스트민스터 소요리문답 해설 <그대 신앙은 안녕하십니까> 출판 감사예배가 13일 오전 서울 종로구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
필립공

“필립공, 기독교 신앙 더 드러내도록 여왕 설득”

영국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남편인 필립공(에든버러 공작)이 최근 99세의 나이로 별세한 가운데, 그가 생전 여왕에게 기독교 신앙을 더 많이 공개하도록 설득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11일(이하 현지시각)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하나님, 여왕을 지켜주…
오세훈

“오세훈 시장, 전임자 젠더 이데올로기 정책들 중지하라”

박원순 전 시장, 소수자 인권 명분 편향 정책 적극 추진 ‘인권담당관’과 ‘여성가족정책실’ 주도의 性 주류화 정책 실질적 ‘양성평등’ 정책 더욱 강화하는 방향으로 나가야 동성애 동성혼 합법화반대 전국교수연합(이하 동반교연)에서는 ‘오세훈 신임 서…
라오스,

‘예배 중단’ 거부해 수감된 라오스 목회자, 1년 만에 석방돼

예배 중단을 거부해 수감 중이던 라오스의 한 목회자가 1년 만에 석방됐다고 자유아시아방송(RFA)이 11일 보도했다. 소식통에 따르면, 사바나케트 소나부리 지구에 거주하는 시톤 티파봉 목사가 ‘질서를 깨뜨리고 화합을 방해한’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은 지 3일 …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황당한 설교

필자는 아침시간에 기독교 TV 방송 설교를 시청합니다. 지난 화요일 날도 식사를 하면서 설교를 들었습니다. 기도와 금식에 관한 내용이었습니다. 너무나 황당한 설교를 들으면서 마음이 아팠습니다. 더욱 마음을 아프게 한 것은 “소경이 소경을 인도하는(마 15:14)…
(사)대한민국 국가조찬기도회

“올해 국가조찬기도회, 어떤 경우라도 모여 예배하자”

국가조찬기도회 측이 올해 예배는 오프라인 대면 예배로 진행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나타냈다. 국가조찬기도회에는 기독교계뿐만 아니라 대통령, 국무총리 등 정재계 인사들이 대거 참여해 왔다. 지난해는 코로나19 사태로 미뤄지다 국가조찬기도회가 시작된 지 52…
장기기증 스윙스

래퍼 스윙스, 장기기증 등록 공개하자 3일만에 무려 1천 명 동참

“더 많은 사람들이 장기기증의 가치 알아가길” 응원 래퍼 스윙스가 특별한 나눔에 함께했다. 스윙스는 (재)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하 운동본부, 이사장 박진탁)는 최근 서울 마포구 한 스튜디오에서 진행한 본부 소식지 ‘선한이웃’과 유튜브 채널 ‘다줄…
민주노총

“학교에서 노동교육을 시키겠다니?”

민주노총, 참 노동운동 보여주지 못하고 있어 어린 학생들 정치 희생양 삼아선 절대 안 돼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에서 ‘학생들에게 학교에서 노동교육을 시키다니? 학교에서의 노동교육은 학원을 정치화하는 것이다’라는 제목의 논평을 12일 발표…
동두천 두레마을

[김진홍의 아침묵상] 두레 일꾼들의 3가지 마음가짐

봄이 들어 4월 중순에 이르니 두레마을은 몹시 바쁩니다. 아무리 바빠도 기본을 지키며 바빠야지, 별 소득 없이 몸만 바빠서는 안 됩니다. 그래서 두레 가족들이라면 어디에서 무슨 일을 하든지 마음에 새겨야 할 3가지 마음가짐이 있습니다. 첫째는 본질에 충실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