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한동대 중간고사

장순흥 한동대 총장, 학생들에게 야식 나눠주며 중간고사 응원

한동대학교 장순흥 총장은 12일 학생회관 앞 야외에서 중간고사를 앞두고 재학생에게 야식을 나눠주는 ‘야식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 장순흥 총장은 재학생 500명에게 닭강정과 음료를 직접 나눠주며 학생들을 응원했다. 장순흥 총장은 “코로나19…
권인숙 의원

유치원에서도 성인지 교육? “해도 너무했다”

여당이 유치원생에게까지 동성애를 옹호하고 젠더이데올로기를 주입시키는 교육을 정규 교과과정으로 편입시키려 하고 있어 논란이다. 지난달 25일 권인숙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발의한 ‘성인지교육 지원법안’은 공무원·교사 등에게 실시되는 성인지 감수성 …
부활절 연합예배 해단식

“연합 정신 잘 구현해, 서로 갈등 없이 잘 마무리”

‘한국교회 부활절 연합예배’ 해단식 및 감사예배 “연합정신 잘 구현해, 은혜 중 마치게 하심 감사” ‘2021 한국교회 부활절 연합예배’의 성공 개최에 대한 감사예배가 15일 오후 용인 새에덴교회(담임 소강석 목사)에서 ‘2021 한국교회 부활절 연합예배 준비…
소강석 튤립 주일

소강석 목사 “연합기관 통합, 어떻게 할 것인가?”

오직 하나님께 영광, 기득권 내려놓고 포용적 마인드로 실수와 범과 있어도 용납, 한국교회 세움과 공적 사역을 능력 있고 출중한 지도자들, 끌어내리기보다 세워줘야 ‘2021 한국교회 부활절 연합예배’ 대회장 소강석 목사(예장 합동 총회장)는 이날 해단식을 …
채영삼

코로나 시대, 향방 잃은 성도와 교회들에게 전하는 ‘요한일서’

아직도 길을 찾지 못하고 방황하는 교회가 적지 않다. 코로나가 발생한 지 벌써 일년이 훌쩍 지났는데도 말이다. 코로나가 끝나기만을 기다리며 초조하게 시간을 허비하는 목사와 신자들이 너무나 많다. 물론 나름대로 방안도 세우고 계획도 세우지만, 내심 코로…
이름없는교회 백성훈

연이은 고난과 실패로, 세상의 관점에서는 다 끝난 것 같습니까?

시편 80편 우리는 고난을 당하고 실패했는데도 기도할 수 있습니다 세상에서는 무조건 성공해야만 칭찬을 듣고 인정도 받습니다. 실패한 사람도 동료에게 위로받을 수 있지만, 위로를 넘어 사랑해 주기는 어렵습니다. 그러나 우리 하나님은 그의 자녀들이 실…
팀 켈러

팀 켈러의 ‘부활 반신반의’ 고백이 주는 깨우침

불치병 진단 받고, 비로소 죽음과 부활 반신반의 깨달아 진심과 진심대로 할 수 없는 실제적 진실 다를 수 있어 오늘 우리도 죽음과 부활에 대한 반신반의 신앙 보게 돼 설교자로서 잘 전해왔지만 정작 피부 와 닿게 경험 못해 매일 매순간 죽음이 자신의 문제라…
(사)한국기독교사회문제연구원 ‘한국교회와 미디어 : 개신교인의 미디어 이용과 사회인식’ 실태조사

한국 성도 약 80%, 이슬람·동성애·공산주의 반대

한국교회 성도 10명 중 7명 정도(69.3%)는 우리나라 언론이 개신교를 공정하게 보도하고 있지 않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동성애·이슬람·공산주의에 대해 대다수(약 80%)가 반대 의사를 표명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사)한국기독교사회문제연구원(…
뱁티스트 탬플 교회 크리스 듀프리 목사.

美 텍사스 뱁티스트템플, 코로나19 발생 첫 8주간 200명 전도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인한 제한된 여건 속에서, 온라인 사역으로 부흥을 경험하고 있는 미국 텍사스주의 한 침례교회를 뱁티스트프레스가 최근 소개했다. ‘뱁티스트템플교회(Baptist Temple Church)’는 지난해 코로나19가 미국을 강타한 첫 8주간, 4개의 캠퍼스에서 200…
오세훈 서울시장이 명령했습니까? 고영일 변호사가 경찰에 분노한 이유!(2021/04/12 대한민국자유시민총연합 기자회견)

[영상] 고영일 변호사가 경찰에 분노한 이유

대한민국자유시민총연합(자유시민단체 123곳 등)이 12일 오전 서울광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세훈 새 서울시장을 향해 광장과 자유를 시민들에게 돌려 줄 것을 촉구했다.
에드 올리 주니어(Ed Ollie Jr.) 목사.

美 윌로우크릭교회 흑인 목사 “다인종 교회서만 목회할 것”

미국의 초대형 교회 중 하나를 이끌고 있는 흑인 목사가 인종적으로 다양한 교회에서만 사역할 것이라고 최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와의 인터뷰에서 밝혔다. 시카고 인근에 8개 캠퍼스를 갖춘 윌로우크릭교회(Willow Creek Community Church)의 노스쇼어(North Shore) 캠퍼스 …
크리스천투데이 신문

크리스천투데이, 기독교 언론 중 영향력 종합 1위

‘기독교 관련 정보 이용 매체’서 1·2순위 합산 1위 국민일보, 각 교단지, 조선·중앙·노컷뉴스 뒤이어 국내 개신교인들이 기독교 관련 정보를 얻을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신문/인터넷 언론사로 크리스천투데이를 꼽았다. (사)한국기독교사회문제연구원(이하…
마이크  펜스

마이크 펜스, 트럼프 행정부 정책 진전 위한 단체 설립

마이크 펜스 전 미국 부통령이 트럼프 행정부가 옹호했던 정책들을 진전시키기 위해 보수단체를 설립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13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최근 ‘어드밴싱 아메리칸 프리덤’(Advancing American Freedom)으로 알려진 보수 정책 단체의 출범 소식…
KWMA 미얀마, 강대흥,

KWMA “미얀마 심각… 선교사 일시 철수 권고”

미얀마가 군부의 쿠데타와 시위 유혈 진압으로 사망자가 700여 명에 이르는 등 심각한 위기를 겪고 있는 가운데, 한국세계선교협회의(KWMA)가 현지 선교사들에게 안전을 위해 일시 철수를 권고했다. KWMA는 14일 오후 서울 노량진 CTS 멀티미디어센터 3층에서 긴급 기…
지앤컴리서치 설문 장신대

“위기의 기독교, ‘이기적’ 이미지 개선 가능”

코로나19 확산, 기독교 책임 크다고 대다수 인식 중 과학적 근거 아니라도, 교회 신뢰도 하락에 큰 영향 방역당국과 언론들의 기독교 불공정 프레임은 인식 14일 오전 열린 ‘코로나19와 한국교회에 대한 연구’ 발표회에서는 장로회신학대학교(총장직무대행 김…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