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신천지 이만희 교주.

서울시, 결국 신천지 이만희 교주 살인죄 등 혐의로 고발

서울시가 1일 신천지 이만희 교주와 12개 지파장을 살인죄, 상해죄, 감염병 예방법 위반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했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이날 자신의 SNS를 통해 “만약, 이만희 총회장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서울시는 이미 예고한대로 미필적 고의…
이철우 경북도지사.

경북, 신천지 포교 금지… 위반 시 강제 퇴교 등 엄단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신천지 등 외부단체의 대학 내 포교를 금지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1일 코로나19 경상북도 대응 관련 브리핑 도중 이 같은 내용을 발표했다. 그는 “최근 며칠 사이 경산시 확진환자가 급증하여 청도를 넘어 도내에서 가장 많은 상황”이라며 …
백악관 신앙 브리핑

美 펜스 부통령 “자유 지킬 때 하나님 말씀 실현될 것”

미국 보수주의자들의 모임인 CPAC(Conservative Political Action Conference)가 미국 워싱턴 D.C에서 26일(이하 현지시각)부터 29일까지 3박 4일간 진행됐다. 27일에는 게이로드 호텔 포토맥 콘퍼런스 홀에서 마이크 펜스 부통령과 테드 크루즈 상원의원의 패널 토론이 진행됐고, …
류지광

류지광 “예수님의 성품 닮고 싶어요”

‘슈퍼스타K'와 ’팬텀싱어‘ 등을 통해 얼굴을 알렸던 류지광이 최근 TV조선 ‘내일은 미스터트롯’(이하 ‘미스터트롯’)에 출연하며 그의 삶이 재조명되고 있다. 올해 나이 36세로 류지광은 한세대학교 신학과 출신(휴학)으로 지난 2009년 미스터 월드 코리아 대…
아프리카

외부 구제 힘쓰면서, 내부 부교역자들은 제대로 돌보지 않는다면

“수고한 만큼 최대한 사례를 지불하도록 하려고 해.” 곧 교회를 개척하시며 나를 부르신 목사님은 그렇게 이야기하셨다. 오래 전부터 같은 교회에서 청년과 목회자로 있었던 목사님은 직장을 다니다가 목회의 길로 들어서려는 나에게 동참을 말씀하시며 그…
김명혁 2019년 12월

삼일(3.1) 정신이 한국교회에 주는 메시지

저는 3.1운동이 우리 나라를 하나님을 경외하고 민족을 사랑하는 경천 애국의 나라로 만든 아주 귀중한 애국운동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이어받아야 할 귀중한 3.1 정신은 하나님 경외와 민족 사랑의 정신인데, 서로를 귀중히 여기고 존중하면서 민족의 자유 …
구해줘

세상은 성도들의 삶을 보고 하나님께로 나아온다

중심을 잡아야 무너지지 않는다 독서 순서: 대학, 논어, 맹자, 중용 대학은 유학 공부 방법 알려줘 중용은 공자 가르침 하늘과 연결 중심을 잡아야 넘어지지 않는다. 상점마다 잘 차려 입고 서 있는 마네킹. 보는 사람이 주눅들 정도로 비율이 좋다. 비율 좋은 마…
우주 창조

‘성경적 창조론 운동’을 해야 하는 이유

한국창조과학회에서 매주 한 차례씩 창조신앙에 대한 변증과 성경적 창조론의 다양한 면모들을 소개해 주실 예정입니다. -편집자 주 21세기 과학기술은 과거에 비해 놀라울 정도로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이미 시작되었으며, 인공지능(AI) 개…
이재훈 목사

온누리교회 이재훈 목사 “예배 장소가 아닌 영혼이 문제”

코로나19 감염병 위기 경보가 ‘심각’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온누리교회가 온라인으로 예배를 드리고 있다. 온누리교회는 “성도들의 안전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2/25(화)부터 3/14(토)까지 국내 전 캠퍼스의 예배 및 모임을 일시적으로 중단하며, 주중에 교회…
김경진 목사

“‘안식일 지키라’와 ‘살인 말라’, 두 계명 앞에 서 있다”

코로나19 사태로 여의도순복음교회, 명성교회, 영락교회, 충현교회 등이 온라인으로 주일예배를 드리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소망교회도 지난달 24일부터 새벽기도회 및 주일예배를 인터넷으로 진행하고 있다. 1부부터 5부까지 모든 예배는 사전녹화방식이 아닌, 본…
부산 포도원교회

부산 목회자들 “텅 빈 홀에서 홀로 설교”… 비통함 전해

코로나19로 성도들과 만나지 못하고 있는 부산 지역 목회자들은 주일예배 영상 전환을 알리면서 비통한 마음을 서신으로 전했다. 포도원교회 김문훈 목사는 2월 28일 교역자들만 모여 금요철야기도 후 서신에서 “예기치 않은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어려움이 더…
대구 범어교회 주일예배

대구 범어교회 장영일 목사 “우울함 가득한 도시 됐다”

대구에서만 2천 5백 명이 넘는 확진자가 발생한 가운데 3월 1일 온라인으로 주일예배를 드린 대구 범어교회 장영일 목사가 “확진자 중 85%는 신천지다. 너무 불안해하지 말고 기도로 이겨내자”고 당부했다. 장 목사는 “봄이 시작되는 첫날, 우리는 우울한 3.1절…
온천교회 노정각

온천교회 노정각 목사 “불 같은 시험, 결코 물러서지 않을 것”

코로나19 바이러스로 큰 피해를 입은 부산 온천교회(담임 노정각 목사) 성도들도 영상을 통해 예배에 참여했다. 온천교회는 성도 29명이 코로나19 바이러스에 감염됐으며, 대부분의 성도들이 자가 격리된 상태다. 노 목사는 이날도 교회 강단이 아닌 곳에서 영상을 …
신천지 이만희 교주.

신천지 이만희 교주, 코로나19 검사받나

신천지 교주 이만희 씨가 코로나19 검사를 받기로 했다고 채널A가 1일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보도했다. 다만 구체적인 검사 시기와 장소, 방법 등은 결정되지 않았으며 보건당국과 협의가 필요하다고 한다. 이 씨는 신천지 교인들의 코로나19 대량 확진 사태 이후 …
사랑의교회 등 전국 교회 주일예배 온라인으로 전환

[포토] 온라인으로 예배드리는 사랑의교회 성도들

한국교회 역사상 유례없는 일이 펼쳐졌다. 코로나19 바이러스의 대규모 확산으로 수많은 교회들이 문을 닫고 주일예배를 온라인으로 전환했다. 3.1절을 맞이한 1일, 사랑의교회를 비롯해 여의도순복음교회, 광림교회, 소망교회, 분당우리교회, 영락교회 등 전국의 많…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