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대구

대구시, ‘신도 수 속인’ 신천지 책임자 고발하기로

신도 아니라고 허위 진술한 사람도 고발 대상 명단 대조로 교육생·외국인 신도 추가 확인도 대구시에서 신도 수를 속인 신천지 측을 고발하기로 했다. 대구시는 타지역 신천지 신도 중 대구에 주소를 둔 거주자, 대구 지부 교육생 등이 포함된 명부를 2월 27일 …
확진자 2명 명성교회, 방역 준비

명성교회 “코로나19 확진 A목사와 1차 접촉자 228명, 모두 음성”

격리 해지될 때까지 계속 자가격리 대상자 교인들 중 有 증상시 선별 진료소 방문 당부 청도 대남병원을 방문했던 부목사 A씨가 코로나19 확진자로 판명돼 예배당을 폐쇄한 명성교회가 접촉 성도들에 대한 현황을 28일 보고했다. 명성교회 측은 “관련 당국이 …
‘제20회 전국 목회자사모 세미나’가 2014년 6월 16일(월)부터 19일(목)까지 서울 예정교회(담임 설동욱 목사)에서 진행됐다. ‘전국 목회자사모 세미나’는 한국지역복음화협의

남양주 다산신도시 예정교회, 2주간 예배 온라인으로 전환

남양주 다산신도시에 소재한 예정교회가 2월 28일(금) 금요성령집회부터 3월 14일(토)까지 예정교회 다산 성전과 서울 성전의 모든 예배 및 모임을 일시적으로 중단하며, 주중에 교회의 모든 장소를 사용할 수 없다고 밝혔다. 이 예정교회는 온라인으로 실시되는 주…
마크 맥아더 목사.

존 맥아더 목사 아들, 사기 혐의로 고소 당해

캘리포니아 주 그레이스 커뮤니티 교회 존 맥아더(John MacArthur) 목사의 아들 마크 맥아더(Mark MacArthur)가 자신이 설립한 자산관리 업체의 자문 의뢰인을 사취한 혐의로 증권거래위원회로부터 고발을 당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가 2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연…
긴급브리핑 중인 이재명 경기도지사. ⓒ이 지사 페이스북

“경기도 신천지 중 대구 방문자, 질본서 받은 명단과 달라”

경기도 신천지 신도 중 코로나19 유증상자가 현재까지 740명으로 파악됐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28일 오후 도청에서 긴급브리핑을 갖고, “지난 2월 25일, 경기도는 신천지 과천 본부에 대한 강제 역학조사를 통해 경기도 내 신천지 신도 명단 3만3,582명과 2월16일 과…
신천지 이만희 교주.

미래통합당, 신천지 이만희 교주 고소

미래통합당이 28일 신천지 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 교주 이만희(89) 씨를 ‘허위사실 유포에 의한 명예훼손’으로 고소하기로 했다. 일부 언론은 코로나19 확산 사태와 관련, “미래통합당이 신천지 비판에 미온적”이라고 보도한 바 있다. 미래통합당은 28…
과천 신천지 본부

신천지 “억울하다”? 신도들 조사 비협조 사례 계속 나와

신천지에서 두 번째 기자회견을 열어 “우리도 같은 국민”이라고 ‘억울함을 호소했지만, 신천지 신도들이 당국의 조사에 적극 협조하지 않는 사례들은 계속되고 있다. 이번에는 광주광역시 첫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신천지 교회 신자가 ‘신천지 공부방’…
명성교회

명성교회 부목사와 엘리베이터 탑승한 주민 ‘확진’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진 판정을 받은 명성교회 A부목사와 함께 한 아파트 엘리베이터에 탑승했던 41세 여성이 확진 판정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여성은 명성교회 신자는 아니다. 서울 성동구는 28일 이 여성이 성동구청 공무원이라고 밝히고, 이날 오전 11시 …
신천지 김시몬 대변인. ⓒ신천지 유튜브

신천지 “울산교회 성도, 남편 폭력으로 목숨 잃어”

신천지 측이 28일 오후 3시 코로나19 사태와 관련된 두 번째 유튜브 기자회견을 열고, 자신들을 향한 저주와 핍박을 멈춰 달라고 밝혔다. 신천지예수교회 김시몬 대변인은 “신천지 성도라는 이유만으로 2017년과 2018년 2명 성도의 가족에게 살해당했고, 지난 2월 26…
문화체육관광부 문체부 박양우 장관

문체부 장관 “당분간 종교집회 자제해 달라”

이미 대부분 교회 예배 영상 대체, 다른 원인이나 모임에는 입 닫고 종교계에만 계속 집회 자제 목소리 기독교를 비롯한 종교 관련 주무부처인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연일 종교행사에 대한 압박을 계속하고 있다. 박 장관은 28일 정부서울청사 별관 정부합동브…
전국신천지피해자연대 전피연

신천지 성경공부 따라가 봤더니… “칼빈은 지옥에 있을 것”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너는 백성에게로 가서 오늘과 내일 그들을 성결케 하며 그들로 옷을 빨고 예비하여 제 삼일을 기다리게 하라 이는 제 삼일에 나 여호와가 온 백성의 목전에 시내 산에 강림할 것임이니 너는 백성을 위하여 사면으로 지경을 정하고 …
한동대 장순흥 총장

한동대, 코로나19에도 연기 없이 3월 2일 개강… 온라인 수업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는 개강 연기 없이 3월 2일부터 학기를 시작하되, 온라인 수업으로 대체한다고 밝혔다. 학교 등교는 3월 30일 이후로 이뤄질 전망이다. 많은 학교들이 코로나19 바이러스 사태로 인해 개강을 연기하는 등 고심하고 있는 가운데, 한동대학교…
전국신천지피해자연대 전피연

신천지 이만희 교주 수사, 수원지검이 맡는다

수원지방검찰청이 코로나19 역학조사에서 거짓 자료를 제출했다며 고발당한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 이만희 교주의 수사를 맡는다. 대검찰청은 전국신천지피해자연대(전피연)이 ‘감염병예방법 위반과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횡령 배임혐의’…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