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자유통일당 창단대회 전광훈 목사, 김문수 당대표

‘선거법 위반 혐의’ 전광훈 목사, 구속적부심도 ‘기각’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에 대한 구속적부심이 기각됐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항소5-2부는 27일 전광훈 목사의 구속적부심을 열고 청구를 기각했다. 재판부는 “구속영장의 발부가 적법하고 또 구속을 계속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된다”고 밝혔…
네이버 카페 신천지바로알기 게시글 중지

신천지 비판글 무차별 게시중단… ‘인터넷 군사’ 가동중?

네이버 등 포털사이트 내 커뮤니티에 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해 신천지를 비판하는 글들이 무차별적으로 게시가 중단되며, 신천지가 조직적으로 인터넷상의 글들을 삭제하거나 댓글 활동을 주도하는 ‘정보통신부’를 가동 중인 게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
확진자 2명 명성교회, 방역 준비

[사설] 치졸한 예배 중단 압박, 이 무슨 망발인가

코로나19의 급속 확산으로 인해 기독교계도 엄청난 고통을 받고 있다. 대형교회 중에서도 이미 명성교회와 소망교회 등에서 확진자가 나왔고, 온누리교회와 주안교회 등 많은 교회들이 활동 중단에 들어갔다. 설상가상으로 반사회적 이단인 신천지의 대구 집회에…
소망교회 코로나19

소망교회 “교인 중 추가 코로나19 확진자 없어”

소망교회(담임 김경진 목사)에서 27일 코로나19 감염 성도 현황에 대해 오전 10시 30분 기준으로 추가 소식을 전했다. 소망교회 측은 “안양 거주 확진 성도를 제외하면, 현재까지 소망교회 교인 가운데 확진자는 없는 것으로 파악된다”며 “확진 성도와 함께 예배…
명성교회 선별 진료소

명성교회 “확진자 부목사 1차 접촉자 중 142명, 모두 음성”

코로나19 확진자로 판명된 명성교회 한 부목사와 지난 14-15일 이틀간 접촉한 1차 밀접 접촉자 215명 중 142명이 27일 코로나19 음성 판정을 받았다. 서울 강동구 역학조사팀은 이러한 사실을 명성교회에 통보했다. 교회 측은 “많은 분들이 우려하시는 15일 토요새벽(…
주사랑공동체교회

‘생명 그리고 사랑’ 음악회, 코로나19 사태로 무기한 연기

광림아트센터 장천홀에서 개최예정이던 ‘생명 그리고 사랑’ 음악회가 코로나19로 무기한 연기됐다. 주사랑공동체교회 측은 “코로나19가 생각보다 심각한 수준으로 진행되는 것을 보고 많은 고민 끝에 이번 행사를 상황이 정리된 이후로 연기하는 것이 최선이…
신천지 이만희 교주.

[단독] 신천지 이만희 교주, 고성 연수원서 자가격리 중인 듯

신천지가 국내 코로나19 바이러스 대규모 확산으로 논란에 휩싸인 뒤, 그 교주인 이만희 씨의 행방이 묘연하다. 지난 25일 신천지 홈페이지를 통해 신도들에게 “고난을 이겨나가자”고 짧은 메시지를 전한 것이 전부다. 신천지 관계자는 이에 대해 이만희 씨와 12…
박신혜

배우 박신혜, 490가정에 1달치 마스크 지원

국제구호개발NGO ‘희망친구 기아대책(회장 유원식)’은 박신혜 기아대책 홍보대사가 26일 국내 아동들을 위해 써달라며 5,000만 원을 후원했다고 밝혔다. 기부된 후원금은 기아대책 지역아동센터 ‘행복한홈스쿨’ 소속 아동의 가정을 위해 사용된다. 490 가정에 한 …
전국신천지피해자연대 전피연

신천지 피해자들, 이만희 교주 검찰 고발… 재산 의혹도 제기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 교주 이만희(89) 씨가 검찰에 고발당했다. 전국신천지피해자연대(전피연)는 27일 오전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코로나19 역학조사에서 거짓 자료를 제출했다며 감염병예방법 위반과 특정경제범죄가중처…
인터콥 2018 여름 선교캠프

KWMA, 인터콥 ‘활동 정지’ 해제… “2년간 멘토링”

한국세계선교협회회(KWMA, 회장 조경호 목사)는 회원 단체인 인터콥선교회(인터콥)에 대한 회원 활동을 정지를 해제한다고 27일 밝혔다. KWMA 법인이사회(이사장 이규현 목사)는 지난 21일 서울의 한 호텔에서 임시이사회를 열고 회원단체인 인터콥선교회(인터콥)에 …
한교연 권태진 목사

“중국발 외국인 못 막은 정부와 폐쇄적 신천지가 재난 초래”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 이하 한교연)이 27일 성명을 발표하고 “코로나 재난은 정부의 근거 없는 낙관론이 원인”이라며 “일부 교회에 대한 비난과 매도를 중단하라”고 밝혔다. 한교연은 “코로나19가 전국적으로 확산되면서 일부에서 그 중심에 …
김동호 목사

김동호 목사, 14일 자가격리 소감과 격려 메시지 전해

김동호 목사(높은뜻연합선교회 대표)가 SNS 상에서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이들을 향한 위로와 격려의 메시지를 연일 전하고 있다. 김 목사는 27일 “혹시 코로나 때문에 격리 중에 계실지도 모를 내 유튜브와 페이스북 친구들에게”라는 제목의 페이…
찬미워십

대구 중심 사역하는 찬미워십, 코로나19 사태 기도문 나눠

대구, 경북 지역의 복음화 그리고 예배와 문화를 통한 선교를 위해 설립된 찬미워십(대표 민호기 목사)이 에베소서 3장 20~21절과 함께 “기도문을 여러분과 나누고 싶다”고 기도문을 공개했다. 찬미워십은 “대구를 중심으로 사역하고 있는 우리 찬미워십에게는 …
한교총 “코로나 사태, 한국교회 무절제와 탐욕 회개하자”

한교총, 중국발 입국자 제한과 신천지 강력 대처 촉구

“중국인 국내 입국 제한조치 시행해야” 한국교회총연합(공동대표회장 김태영 류정호 문수석 목사, 이하 한교연)이 성명을 내고 코로나19의 감염병 위기 경보가 ‘심각 단계’로 상향조정된 상황에서, 한국교회의 그동안의 죄악을 회개할 것을 촉구하는 한편, …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