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만민중앙교회

‘신천지 출입 금지한다는’ 만민중앙교회, 주일예배 예정대로?

만민중앙교회가 대규모 신도들이 참여하는 예배를 그대로 진행하기로 해 지탄을 받고 있다. 만민교회는 홈페이지를 통해 감염 예방을 위해 청결에 힘쓰고 있다고 강조하고 있으며, 가정 예배 전환과 관련된 공지는 아직 나오지 않고 있다. 이들은 △신천지는 …
히즈쇼

코로나19 확산… 작은교회 위한 ‘온라인 주일학교’ 영상 나눔

유아·유치부(0-7세), 유년부(8-10세), 초등부(11-13세) 총 3개 예배 영상들, 3월 1일, 8일, 15일 총 3주 제공 어린이 기독교 콘텐츠 업체 ‘히즈쇼(His Show)’에서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에 처한 주일학교들을 위한 ‘온라인 주일학교 예배 지원: 예배 영상’을 총 3주 동안…
신천지 과천 본부

中 우한서 국내 입국한 신천지 신도, 최근 8개월간 총 42명

법무부가 신천지 신도 24명의 출입국 기록을 전수조사한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 결과, 코로나19 최초 발생지인 우한에서 국내로 입국한 신도는 최근 8개월간 총 42명이었다. 법무부는 “전날 질병관리본부(질본)로부터 특정 종교단체 신도 24만 4,743명에 대한 출입…
이찬수 분당우리교회

분당우리교회 이찬수 목사 “위기의 때, 21일간 기도회”

분당우리교회 이찬수 목사는 3월 첫 주일이자 코로나19가 전국적으로 확산된지 두 번째 주일을 하루 앞둔 29일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두 가지를 당부했다. 먼저 “‘예배 드림’에 소홀함이 없도록 마음을 써 달라”고 밝혔다. 이 목사는 “비록 성도님들 참여 …
우물 한 방울 생수 구원 물줄기 청량

갈망… 신앙은 한낱 관념 속의 막연한 요행이 아닙니다

본문: 요한복음 4장 13-14절 주님께서 사마리아 여자에게 생수를 전하고 있는 본문입니다. 눈에 보이는 물을 보면서, 보이지 않는 영원한 생수를 전하고 있습니다. 마시면 다시 목마르게 되는 욕망이라는 것과, 삶의 진리를 대비시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는 그…
한국교회연합 대표회장 권태진 목사

한교연 3.1절 메시지 “분열과 정죄 넘어 미래 제시하자”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 이하 한교연)이 3.1절 메시지를 발표하고 “분열과 분파주의에 사로잡혀 서로를 정죄했던 죄를 회개하고 성령 안에서 하나 될 때 고난의 역사를 뛰어넘어 나라와 민족의 미래에 비전을 제시하는 한국교회로 거듭 나자”고 강조…
합동신대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공예배 신학적, 목회적 제안 전문]

점차 코로나 바이러스 19의 사태가 심각해짐으로, 정부는 종교단체의 집회를 자제해 줄 것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공예배의 회집과 관련하여 본 합신교단 신학연구위원회에서 신학적, 목회적 이해를 다음과 같이 정리하여 총회 산하 지교회에 알리오…
신종코로나바이러스 6번째 확진자 다녀간 이후 굳게 잠긴 명륜교회

“공예배 반드시 드려야… 코로나19 전염 상황은 고려”

예장 합신 총회(총회장 문수석 목사) 신학연구위원회가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공예배의 신학적·목회적 제안’을 28일 발표했다. 위원회는 “점차 코로나19 바이러스 사태가 심각해짐으로, 정부는 종교단체의 집회를 자제해 줄 것을 요청하고 있다”며 “이와 관…
새에덴교회 코로나19

“주일예배 고민하는 대형교회 목사들, 헌금 때문 아니다”

언론, 제대로 취재 않고 연달아 추측성 보도 한두 주 예배 안 드린다고 결정적 타격 없어 정말 헌금 때문에 벌벌 떤다면 교회도 아냐 ‘코로나19 사태와 주일예배’라는 글로 대구·부산 지역 교회들의 긴급한 영상 주일예배 조치에 대해 신학적 문제가 없다고 밝…
3.1절 심하보 목사.

광화문 주일예배도 취소… 사랑제일교회서 드린다

문재인하야범국민투쟁본부(범투본) 측이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3.1절 대회에 이어 이승만 광장 주일예배도 사랑제일교회에서 드리기로 했다. 문재인하야범국민투쟁운동본부(범투본) 측은 2월 29일 3.1운동 101주년 문재인 퇴진 모바일 국민대회 광고 시간을 통해 이 같…
3.1절 심하보 목사.

“대한민국, 대통령에 의해 식민지화되니 통탄할 노릇”

문재인하야범국민투쟁본부(범투본) 주최 3.1운동 101주년 문재인 퇴진 모바일 국민대회가 2월 29일 진행됐다. 매주 광화문 집회를 주도해온 전광훈 목사가 구속되고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현장 집회가 취소된 상태에서, 이날 집회는 사랑제일교회에서 소인원만 모인 …
염정아

염정아 1억 기부… “대구·경북 등에 작은 힘이나마 보탬”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은 배우 염정아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피해 극복을 위해 코로나19의 피해지역인 대구와 경북에 1억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많은 스타들의 기부 행렬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배우 염정아는 홍보대사로서 9년째 후원…
함께 나누는 한 끼 BOX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코로나19 장기화 우려에 긴급아동지원

코로나19의 지역사회 감염이 급속도로 확산되는 가운데, 29일 9시를 기점으로 코로나19 감염 확진자가 2,931명에 달하고 있다. 바이러스 확산을 막고자 지자체에서는 집단이용시설 등에 대한 휴관조치가 내려졌으며, 특히 대구광역시의 경우 1,579명의 확진자가 발생하…
장사익

장사익, 코로나19 대구 지역 치료 위해 1천만 기부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장사익 친선대사가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 지역의 치료 활 동에 사용해 달라며 기금 1천만 원을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전달했다. 이번 기금은 경상북도 권역 책임 의료기관인 경북대학교 병원에 전달돼 의료 장비 구입…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