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기독교동성애대책아카데미

“동성애에 대한 왜곡된 지식 무너뜨리고 바른 지식 전파”

2018년도의 제 1회 기독교 동성애 대책 아카데미(이하 ‘기동아’)가 오는 2월 26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용산 온누리교회에서 개최된다. ‘기동아’는 성경적 진리와 전문 지식에 근거해 동성애에 대한 정확한 지식과 정보를 전달하고, 교회와 목회자, 성도들을 깨워 …
한국기독교군선교연합회

군선교연합회, 군복음화로 청년세대 살리는 비전 나눠

한국기독교군선교연합회(이사장 곽선희 목사)가 다시 한번 군복음화를 통해 청년세대를 살리기 위한 비전과 전략을 한국교회와 나눴다. 군선교연합회 중앙본부는 13일 서울 종로구 연지동 여전도회관 2층 김마리아실에서 열린 제47차 정기총회에서 2017년 한국교…
[오늘의 묵상] 거두지 못하리라

[오늘의 묵상] 거두지 못하리라

풍세를 살펴보는 자는 파종하지 못할 것이요 구름만 바라보는 자는 거두지 못하리라 Whoever watches the wind will not plant; whoever looks at the clouds will not reap. - 전 11:4
복음주의조직신학회

“설날, 탈북민·이주민과도 함께하는 명절로”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설 명절을 앞두고 “설날에 가족과 친지 유대를 심화시키고 탈북민과 이주민과 함께 사는 민족 공동체 만들자”는 논평을 12일 발표했다. 샬롬나비는 이 논평에서 “설날은 우리 겨레에게 가족, …

[산마루서신] 강력한 영적 주도력

자기 자신에 대하여 영적 주도력을 가져야 합니다. 우리 마음에 회의를 믿음으로 물리칠 수 있는 주도력 어둠과 슬픔을 빛과 기쁨으로 물리칠 수 있는 주도력 악을 선으로써 이겨나갈 수 있는 주도력 주의 말씀이 우리의 욕망과 정욕을 이겨 나가 수 있도록 …
어린이재단 발렌타인데이 초콜릿

파키스탄, 작년 이어 발렌타이데이 금지령… 또 다른 금지국은?

파키스탄, 발렌타이 데이 금지 파키스탄 정부가 발렌타이데이에 꽃이나 초콜릿 등을 판매하는 행위를 엄격하게 단속하면서 거리에 발렌타인 선전 문구가 완전히 사라졌다. 작년 파키스탄 정부는 국교인 이슬람교에 어긋난다며 금지령을 내렸기 때문이다. …
소기천

소기천 교수 “구약 속 제사장, ‘승계 아닌 계승’이었다”

명성교회 사태와 관련, 소기천 교수(장신대)가 '소위 세습방지법 칼럼'을 자신의 SNS에서 다시 게재하고 있다. 네 번째로는 '계승이다'라는 제목으로 '승계'가 아닌 성경 속 '계승'에 대해 살폈다. 그는 "'흑인'이란 뜻이 있는 비느하스는 아론의 손자요 엘르아살의 …
한기총 제29회 정기총회 선관위

[사설] 한기총 선관위, 엄정 중립을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선거의 윤곽이 잡혔다. 선거관리위원회는 9일 오후 최성규 위원장 주재로 회의를 열고, 선거와 속회 일정을 발표했다. 선관위는 서울중앙지법의 선거실시금지가처분 인용을 존중하여 최초 후보로 등록한 3인 모두에게 피선거권을 …
오감성경

“성경, ‘처음부터 끝까지’ 재미있고 바르게 가르쳐”

'머리로 배우고 온몸으로 익히는' 오감성경은 매 주일 성경을 배우고, 체험하고, 나눌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오감성경사역연구원 김성찬 목사는 1-3년 단위로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성경 전체를 익힐 수 있도록 교재와 교구를 만들고 커리큘럼을 개발했다. 크게…
지송호

[사설] 누가 인권 대통령인가

미국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 대통령이 연두교서 발표 자리에 북한인권단체 NAUH(나우) 대표인 탈북민 지성호 씨를 초청했다. 지난 1월 30일(현지시간) 트럼프 대통령은 청년 지성호 씨에 대해 "북한 정권의 불길한 본성(ominous nature)을 목격한 또 한 명의 증인"이라며 "…
제중원

“침술로 복음의 접촉점을”… 전문인 선교사 훈련하는 제중원

제중원. 미국 북장로회 의료선교사였던 알렌(Horace. N. Allen)에 의해 설립된 우리나라 최초의 서양식 국립병원이다. 이 이름을 딴 전문인 선교사 훈련기관인 제중원은 주로 ‘침술’을 통해 전문인 선교사를 양성, 저개발국가나 기독교 직접선교가 어려운 해외에 복음…
페미니즘

초·중·고 페미니즘교육 의무화? 청와대 국민청원 ‘논란’

초·중·고 학교에서 ‘페미니즘’ 교육을 의무화 해 달라는 ‘청와대 국민청원’이 우려를 낳고 있다. 해당 청원은 지난 1월 6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올라와 마감 시한인 2월 5일까지 총 213,219 명의 동의를 얻어 현재 정부의 답변을 기다리고 있다. 청원자…
푸꾸옥 베트남 여행 가족여행

영유아 자녀 동반 해외여행시 주의할 점 유용한 팁

설 연휴를 앞두고 영유아 자녀를 동반한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부모들이 많다. 아이와 해외여행 시 주의할 점과 유용한 팁을 소개한다. 각 항공사에서는 영유아를 동반한 가족여행객을 위해 유아 동반 탑승객에게 우선 탑승, 아기 이유식 제공, 유아용 요람 등 …
합동 한성노회 전주남

예장 합동 한성노회, 임시노회 열고 노회장 불신임안 처리

예장 합동 한성노회 제117회 제2차 임시정기회의가 지난 12일 서울시 둔촌동 새서울교회(전주남 목사)에서 개최, 노회장인 서상국 목사 불신임안을 처리하고 노회장에 전주남 목사를 선출했다. 이는 지난 8일 화정목양교회에서 열린 임시노회에서 전주남 목사를 면…
교육부

교육부, 국공립 유치원 비율 40% 달성 추진 계획안 발표

교육부는 12일 유아교육 국가책임 확대를 위한 '국공립 유치원 비율 40% 달성'을 추진하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안을 발표했다. 이날 김상곤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대전 소재 산내유치원을 방문해 학부모 간담회에서 이러한 내용을 전달했다. 올해 전국 국공립…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