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연세대 철학 김형석 교수

“아무 고생 없이 평안히 살았다? 신앙 뭔지 모를 것”

김형석 교수는 1920년 북한 지역에서 태어나 일제시대를 온몸으로 겪어냈고, 해방 후 공산주의의 해악을 처절히 경험한 후 신앙과 자유를 위해 '탈북'했다. 6·25 전쟁으로 부산까지 피난을 떠나야 했고, 전란 전후 있었던 교단 분열도 목격했다. 4·19 혁명 때는 학생들…
지리산 왕시루봉 선교유적 50주년을 맞이하여 사단법인 지리산기독교선교유적지보존연합(이사장 안금남 목사)이 5월 8일 오후 2시 현장에서 감격적인 50주년 기념예배를 드렸다

지리산 왕시루봉 선교 유적, 3차원 광대역 스캐닝 영상 제작

(사)지리산기독교선교유적지보존연합(이하 보존연합)에서 선교유적 보존을 위해 유적지 3차원 광대역 영상 스캐닝을 제작했다. 지난 2월 7일 공문화유산보존기록연구소에서는 지리산 선교유적을 스캔으로 영상 작업한 것에 대해, 이사장 인요한 박사와 오정희 상…
키에르케고어 이창우

믿음은 이해에 반하고, 죽음의 이면에 있다

성령은 오신다. 그분은 오는 데 실패함으로써 사람들을 기만하지 않는다. 성령은 사도들에게 오지 않았는가? 성령은 그들을 속였는가? 성령은 믿는 자에게 늦게 오셨는가? 성령은 오는 데에 실패함으로써 그들을 기만했는가? 아니, 성령은 오시며 성령의 선물을 …
마크 앤더슨

“아프리카에선 일어나는 역사, 왜 미국에선 안 일어나나?”

미국 시애틀 타코마중앙장로교회(담임 이형석 목사)가 현지시간 지난 10일(토)과 11일(주) 양일에 걸쳐 마크 앤더슨(Mark Anderson) 목사를 강사로 초정해 특별집회를 개최했다. 마크 앤더슨 목사는 지난 11일 주일 연합예배에서 '부흥의 열쇠'(사도행전 2:38~39)라는 제목…
OC교협

“아브라함처럼 생을 걸고 기도하자!”

미국 오렌지카운티기독교교회협의회(회장 이서 목사)가 2018년 오렌지카운티 기관장 및 단체장을 초청해 조찬기도회를 열었다. 현지시간 지난 10일(토) 오전 7시 30분에 은혜한인교회에서 열린 기도회에는 오렌지카운티 기관장 및 단체장 약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
GMS

예장 합동 GMS, 장기 선교사 14명 파송

예장 합동 총회세계선교회(GMS) 소속 장기 선교사 14명이 미주 OMTC 훈련원(이사장 박무용)을 통해 배출됐다. GMS 미주 OMTC는 제5기 선교사 훈련 5주 과정을 모두 마치고 드디어 현지시간 2월 8일 오후 3시 GMS 선교사 임명식을 가졌다. 애너하임의 GP(Global Partner) 선교센터…
아빠는 딸

그렇게 서로를 이해해 간다… 영화 <아빠는 딸>

*지난해 4월 12일 개봉했던 영화 <아빠는 딸>이 설 특선영화로 16일 안방극장을 찾았다. 이에 개봉을 앞두고 감독과 배우들의 촬영 소감 등을 전했던 본지 기사를 다세 게재한다. 특히 제작진들이 영화계 관행과도 같은 '고사' 대신 '예배'를 드린 후 촬영을 시작했다…
[오늘의 묵상] 네 부모님을 공경하라

[오늘의 묵상] 네 부모님을 공경하라

[오늘의 묵상] 네 부모를 공경하라 네 부모를 공경하라 그리하면 네 하나님 여호와가 네게 준 땅에서 네 생명이 길리라 Honor your father and your mother, so that you may live long in the land the LORD your God is giving you. - 출 20:12
이효상 윤동주

왜 그렇게 윤동주 시인을 좋아하느냐고 물으시는 분들에게

2월 16일은 윤동주 시인의 서거 73주년이 된다. 오늘도 우리는 시대의 아픔을 안고 해방을 꿈꾸며 밤하늘에 별빛 같은 삶을 산 시인 윤동주와 시를 다시 기억하게 된다. 윤동주 시인이 시인으로 자리한 것은 문학에 심취해 1935년 10월 발간된 『숭실활천(崇實活泉)』…
이경섭

[이경섭 칼럼] 천국은 거듭난 자를 위한 것입니다

거듭난 성도들에게는 반드시 천국이 있어야 합니다. 다른 이유들은 제쳐놓고서라도, '천국'과 '거듭남'의 신학적 관계 때문에 그렇습니다. 우선 천국이 없으면 거듭난 영혼이 있을 곳이 없습니다. "누구든지 물과 성령으로 거듭나지 않으면 하나님나라에 들어가지…